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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생절차 진행기업도 기·신보의 신용보증 받는다 2014-12-30 06:03:06
바뀌어 상대적으로 불이익을 받았던 항공업계와 해운업계가 경영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티머니 등 전자직불수단과 뱅크월레카카오 등 기명선불수단 한도는 지금보다 두배 가량 한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금융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의 규제개혁방안을 마련해 단계적으로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회사債신속인수제 내년까지 연장 2014-12-01 22:04:06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조선과 해운업의 업황이 좀처럼 개선되지 않고 있는 점을 고려해 한 해 더 유지하기로 했다.1일 금융권에 따르면 회사채신속인수제 대상과 지원액을 결정하는 차환발행심사위원회는 제도를 1년 연장하는 안건을 이르면 이번주 의결할 예정이다.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회사채신속인수제를 이용한...
해운업계 불황·엔저로 운수업 매출액 1년만에 0.9%↓ 2014-11-26 12:00:31
부진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해운업계가 불황에 빠져 외항 화물운송량이 큰 폭으로 감소하면서 수상운송업의 매출액은 40조8천억원을 기록, 전년(45조원)보다 9.3% 급감했다. 일본 양적완화 정책을 일컫는 아베노믹스의 영향으로 엔화가 약세를 보이면서한일간 교류가 줄고 항공노선까지 감소하...
현대중공업, 컨테이너선 `글로브` 완공…세계 최대 2014-11-18 13:29:49
해운업계가 연료비와 운항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2만TEU급 이상 초대형 컨테이너선 발주를 검토하고 있다”며, “오랜 기간 축적한 컨테이너선 생산기술과 설계능력을 바탕으로 수주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브’호는 이달 중 중국 차이나쉬핑컨테이너라인(CSCL)사에 인도돼, 아시아-유럽 노선에...
"전함에서 상선…제2인생'도 바다에서" 2014-08-26 20:51:06
및 해운업계 취업 지원 약속을 이끌어냈다. 이어 현대상선 한진해운 등을 찾아가 항해 및 기관 등 함정병과에서 복무하며 경력을 쌓은 해군 장교와 부사관의 우수성을 알렸고 인력 부족에 시달려온 해운업계도 채용의사를 밝혔다. 지난 5월 처음으로 해수부의 예산 지원을 받고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이 관련 직무교육 과정을...
[종목포커스]불황에도 대한해운·KSS해운 힘찬 '뱃고동'…왜? 2014-07-16 14:41:36
기자 ] 해운업계가 불황의 터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안정적인 실적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일부 소형 해운사들이 주목받고 있다.안정적인 실적과 액화천연가스(lng) 전용선 입찰이 기대되는 대한해운과 kss해운이 주인공이다. 한진해운과 현대상선 등 재무구조 부실과 실적 악화에 휩싸인 대형 해운주들과는...
글로벌 해운사 '빅3' 동맹 무산에…조선株 급반등 2014-06-19 22:11:55
주요 컨테이너 해운업체들이 추진하던 과점 동맹체제가 무산되면서 해운업계가 무한경쟁에 돌입, 신규 선박 발주가 경쟁적으로 이어지면 한국 조선업체들이 큰 혜택을 입을 것이란 기대가 작용했다.19일 유가증권시장에서 대우조선해양은 2.13% 오른 2만6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진중공업(4.36%), 현대미포조선(2.83%),...
[취재수첩] '해운공룡' 무산에도 안도 못하는 이유 2014-06-19 21:23:40
거론됐던 해운업계 지원책이 표류 중이다.삼면이 바다인 한국이 해운업을 버릴 게 아니라면 체력을 갖춰 경쟁에서 살아남도록 해야 한다. 해운 전문가들은 “과잉 투자·운임 하락·유동성 부족에 시달려 온 세계 해운업은 비용 절감이 생존 과제”라고 지적했다. 비용 절감을 위해선 연료 효율이 ...
[마켓인사이트]‘해운 기피증’ 극복 못한 장금상선 2014-05-09 08:00:06
8위(매출 기준) 해운선사인 장금상선은 해운업계가 극심한 업황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좋은 실적을 내, 사업안정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 양대 해운사인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이 2011년 이후 3년 연속 영업적자의 늪에 빠져 있는 동안 장금상선은 연평균 580억원대 흑자를 냈다. 재무안정성...
<세월호참사> "선령 37년 여객선 2척 운항 중…3척 장기 정박"(종합) 2014-04-29 17:09:17
부실 '논란' 해양수산부와 해운업계가 선박 안전과 직결되는선령(船齡) 통계마저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9일 통계청과 해양수산부의 선령별 선종별 등록선박현황 자료를 보면 지난해 12월말 기준으로 당국에 등록된 여객선 224척 중 선령이 30년을 넘긴 선박이 7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