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미 외교장관, 이름 부르며 친근감…북핵 대응엔 단호한 목소리 2022-06-14 07:43:16
동결 자금이라는 일부 장애물이 있지만 (이란과) 상호 이익이 되는 관계를 만들고 싶다. 한국은 이란, 또 미국과 이를 논의할 것이다. 이란 핵합의(JCPOA·포괄적 공동행동계획) 문제가 가급적 빨리 해결되길 바란다. 이 경우 이 장애물(동결자금)도 해결되리라 생각한다. -- 확장억제전략협의체(EDSCG)의 조기 재가동에...
'매출 5000억 달성' 문천식 "쇼호스트는 위험한 부업" [본캐부캐] 2022-06-04 10:53:06
하자더라. 부담 없는 기간이라 곧 태어날 아들 출산 자금 좀 마련할까 싶어서 시작했는데, 웬걸 적성에 맞고 재밌더라. 마침 매진도 됐다. 그렇게 '홈쇼핑은 진짜 재밌는 부업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이렇게 돈 되는 부업 없다"며 유머러스하게 말했지만, 그 안에는 어떤 일도 허투루 하는 법 없는...
나누고…베풀고…보듬고…양극화 해소 팔 걷은 기업들 2022-05-23 15:39:50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했다. 현재까지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9650여 명에게 168억원의 장학금을 쾌척했다.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3000여 명에게도 130억원의 치료비를 지원했다. 금융권 최초로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인천 남동공단, 경북 구미공단 등지에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공동...
하이투자증권 "ESG경영 고도화…신규상품·투자규모 확대" 2022-05-18 10:59:16
동행봉사단 일원으로 활동하는 행복드림데이와 블루윈드 봉사활동뿐 아니라 각양각색의 자체 사회공헌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일환으로 지난달에는 임직원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소아암 어린이 지원을 위한 히크만 주머니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ESG 관련 상품의 판매와 투자 규모도 확대한다. 신규 금융상품...
강남빌딩보다 더 똘똘한 회사 고르는 법[김태엽의 PEF썰전] 2022-05-06 16:42:44
자금을 활용하여 대규모 capa 증설을 하였고, 회사의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차근 차근 쌓여서 올라가고(있는 것 처럼 보이고)있었다. 당시 딜팀 막내였던 나는 회사의 수출 의존도가 생각보다 높다는 점 때문에 실례를 무릅쓰고 대표에게 부탁해서 해외를 돌아다니며 고객사들을 직접 만나보았다. 하나같이 한국에서...
자녀 이름으로 예금·적금, 부모님껜 치매보험…가정의 달 5월, 더욱 뜻깊게 2022-05-02 15:32:04
적금’(최고 연 2.00%), 우리은행 ‘우리 아이 행복 적금’(최고 연 1.75%) 등도 나쁘지 않다. 아이들의 용돈 관리를 위한 금융 앱도 인기다. 스스로 용돈을 벌어 사용하고 저축도 하면서 경제에 눈을 뜰 수 있도록 돕는다. 초·중학생 금융교육용으로 개발된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돈을 굴릴 수...
금리 높은 어린이적금, 혜택 많은 연금통장 … 알뜰살뜰 모아볼까 2022-05-02 15:25:27
있다. 신한 행복바우처(1만원)도 준다. 추가로 통장을 개설하면 DB손해보험의 프로미고객사랑보험 가입 혜택도 제공한다. 최고 연 2% 금리인 하나은행 ‘아이꿈하나 적금’은 분기당 최대 150만원 이하로 적립할 수 있다. 우리은행 ‘우리 아이 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은 2년 이상 가입 시 최고 연 1.8% 이자를 준다. 신규...
[2022 서울창업센터 관악 스타트업 CEO] 보행데이터 수집·분석하는 빅데이터 스타트업 ‘아이데이터’ 2022-04-22 09:46:00
회사를 통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임직원 가족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다.” 창업 과정에서 힘든 점은 없었나 “자금 조달이 가장 힘들었다. 해외 장비도 수입해서 팔고, 다른 회사 제품도 팔면서 자금을 모았다. 제품을 알리기 위해 지방까지 4~5시간 내려가 5분 미팅하고 올라온 일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그렇게...
`에루샤` 역대급 실적…`보복 소비`에 `베블렌 효과` 2022-04-21 07:21:13
행복)을 중시하는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까지 명품 소비 대열에 가세하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된다. 일각에서는 허영심 또는 과시욕으로 인해 가격이 오르는데도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인 `베블렌 효과`가 사치품 소비 증가의 원인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샤넬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1조2천238억원으로...
비쌀수록 잘 팔린다?…철마다 가격 올린 명품업체들 '떼돈' 2022-04-21 07:00:03
큰 요인으로 보고 있다. 해외 여행길이 막히자 여행 자금을 명품 소비로 돌리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또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의 명품 사랑도 한몫했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팬데믹 사태로 해외여행에 쓰던 분기당 9조원대의 자금이 2020년 2분기부터 3조원 밑으로 떨어졌다"며 "남은 6조원이 국내 소비, 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