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도체 생태계에 돈 푼다…팹리스·소부장 지원 [2025 예산안] 2024-08-27 11:00:00
위해서는 먼저 178억 원을 투입, 글로벌 협업연구를 통해 상용화 및 국산화 지원에 나선다. K클라우드 핵심 기술 개발에는 370억 원, 5년간 총 사업비 4,031억 원이 배정됐다. 반도체 전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서 설계(팹리스) 분야 소규모 특성화대학을 신설하는 한편, 네덜란드와 대학생·재직자가 참여하는 현지...
"조경도 명품시대"…에버랜드 조경 아파트 '관심' 2024-08-27 10:00:01
특히 개포자이 프레지던스는 ‘대한민국조경대상’ 환경부장관상, ‘세계조경가협회(IFLA)’ Honorable Mention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에버랜드 조경팀은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들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조경 경관을 자랑하는 아파트 공급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며, 하반기 시공사 선정을 앞둔 서울 중구 신당10구역...
"간편식도 건강"…GS25, 설탕 무첨가 떡볶이·제육덮밥 선보여 2024-08-26 11:30:19
두 제품은 인기 유튜브 채널 '팀키토 - 저탄건지 라이프스타일'에서 만든 무설탕 한식 브랜드 제로밥상과 협업한 상품이다. 옛날떡볶이는 쌀떡에 고춧가루 등을 활용한 매콤달콤한 소스를 넣어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추억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고 최강제육덮밥은 매콤한 특제소스에 돼지고기를 볶은 덮밥으로 김...
롯데백화점, 김환기 작가 '우주' 레이블에 담은 와인 출시 2024-08-26 06:00:02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국내 유명 예술가와 협업해 한정판 와인을 제작하는 '아트 레이블 와인' 프로젝트를 작년부터 선보이고 있다. 최준선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 소믈리에는 "와인과 예술작품은 희소성에 가치가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추석 선물로 아트 레이블 와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한국 FTA 전세계 90%로 넓힌다…"글로벌 사우스 집중 공략" 2024-08-22 15:24:08
원팀으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대미(對美) 네트워크를 가동한다. 일본과는 한일관계 개선을 바탕으로 산업, 통상, 에너지 전반에 걸쳐 미래지향적인 경제통상 관계를 만들어간다. 중국과는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가속화, 중앙·지방정부 다층적 협력 채널 가동 등을 통해 경제협력을 강화하면서도 공급망 안정에...
'경제운동장' 전세계 GDP 90%까지 넓힌다…"통상그물망 촘촘히" 2024-08-22 12:00:02
기업과 원팀으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대미(對美) 아웃리치를 전개한다. 대미 통상리스크에 대해서는 미국을 포함한 우호국 간 소다자 협력 채널을 활용해 미국 산업정책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공조한다. 지난해 8월 신설한 한미일 산업장관회의 등이 대표적인 채널로 꼽힌다. 또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혜택 폐기 등의...
현대성우쏠라이트, 피치스와 콜라보…'OUF 2024' 공식 후원 2024-08-22 09:00:08
브랜드 마케팅 강화를 위해 피치스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쏠라이트 배터리 및 모터스포츠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잠재 고객인 MZ 세대와의 접점을 만들어 기업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직간접적인 소비자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다음달 6~8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현대카드, 더욱 진화한 문화 프로젝트 '다빈치모텔'…기업인·교수·아티스트 등 모여 토크·콘서트 2024-08-21 16:10:20
팀이 참여한다. 특히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은 글로벌 라인업이 대폭 강화됐다. ‘성난 사람들’을 통해 골든글러브를 거머쥔 배우 스티븐 연, 엘튼 존이 주목한 싱어송라이터 조니 스팀슨, 미국 현대미술의 거장 데이비드 살레, 나이키·리모와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주목받는 패션 브랜드 앰부쉬의 수장 윤안 등...
"진짜 이 가격?"…편의점서 7개월 만에 200억어치 '불티' 2024-08-20 09:39:39
풀이된다. 리얼프라이스는 GS리테일과 중소기업이 협업해 2017년 론칭한 브랜드다. 회사가 우수한 상품을 가지고 있으나 판매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를 지원하는 상생형 브랜드 상품. 통상 PB상품은 일반 제조업체 브랜드(NB)보다 가격대가 20~30% 정도 저렴하다. 마케팅·유통 비용을 줄여 소비자 가격을 낮출 수...
"늦바람 무섭다더니 내가 이럴 줄은"…2030女 푹 빠진 게 [이슈+] 2024-08-19 19:42:01
포토 카드'도 있다. 세븐일레븐은 6월부터 KBO와 협업해 10개 프로야구 구단 소속 140명 선수의 사진과 사인이 들어간 포토 카드를 판매했다. 제품은 출시 사흘 만에 1차 물량인 100만장이 모두 완판됐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상반기 스포츠스타의 포토 카드는 총 450만장이 판매됐고 그중 KBO 선수들의 포토 카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