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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 개봉할 때 촬영해야?…아미 등 팬덤 울리더니 '철퇴' 2024-08-11 13:47:35
상품의 구성품 누락을 이유로 교환·환불 요청할 경우 상품을 개봉하는 과정을 촬영한 동영상을 필수적으로 첨부해야 한다는 고지도 있었다. 전자상거래법상 사업자에게 있는 제품 하자에 대한 입증 책임을 소비자에게 전가한 것이다. 아울러 4개사는 사실상 단순 예약 주문에 불과한 상품을 '주문 제작 상품'으로...
"추가 요금까지 3만원 줬는데"…'무결점' 모니터 진실은 [이슈+] 2024-08-11 13:15:12
없는 제품은 아니다. 단지 결함 발생 시 교환 및 환불 정책이 상대적으로 유해진다. 제조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게 보통 옵션 적용 제품은 광점 1개, 흑점 2개 이상일 경우 한 달 내 교환이 가능하다. 반면 일반 제품의 교환 기준은 통상 흑점 5개로 알려졌다. 판매 업계에서 무결점 옵션은 이미 오랜 업계 관행으로 자리...
"영상 있어야 교환·환불"…연예기획사 '굿즈' 판매 횡포에 철퇴 2024-08-11 12:00:06
분류해 교환·환불을 제한하기도 했다.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 개봉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첨부해야만 교환·환불이 가능하게 한 사례도 적발됐다. 제품 하자에 대한 입증 책임을 소비자에게 떠넘긴 것이다. 위버스컴퍼니는 아울러 멤버십 키트 등 일부 상품의 공급 시기를 '구매일 기준으로 다음 분기 내...
'아이돌 기프트' 목 빠져라…굿즈 판매사, 위법 백태 2024-08-11 12:00:00
포장을 뜯었다는 이유로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지 않고, 단순 예약에 불과한 주문제작 상품을 반품 불가로 기재한 점도 지적받았다. 판매사들의 이러한 행위가 현행법과 다르고, 거짓·과장된 사실을 알림으로써 소비자들의 청약철회를 방해하는 행위라는 게 공정위 판단이다. 위버스컴퍼니의 경우 소비자들이 상품 수령...
'티메프 집단조정' 9000명 신청…머지사태 넘었다 2024-08-10 11:51:26
중개플랫폼인 티몬·위메프 모두가 해당한다. 이에 따라 조정안에는 환불자금이 없는 티몬·위메프뿐 아니라 여행사가 어떻게 소비자 피해를 구제할지에 대한 방안이 담긴다. 현재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티메프' 집단조정 최종 9천명 신청…머지사태 때보다 많아 2024-08-10 10:47:23
중개플랫폼인 티몬·위메프 모두가 해당한다. 이에 따라 조정안에는 환불자금이 없는 티몬·위메프뿐 아니라 여행사가 어떻게 소비자 피해를 구제할지에 대한 방안이 담긴다. 현재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와 카드사들은 티몬·위메프에서 일반 상품을 구매했으나 배송받지 못한 경우에 대해 환불 처리하고 있으나 여행...
피자 한 쪽으로 쏠렸다며 환불 요구한 손님…CCTV 확인해 보니 2024-08-09 18:52:43
전화해 죄송하다면서 포장을 했으니 가져오면 100% 환불해 드리겠다고 했더니 난리를 치며 '내가 왜 가냐', '그냥 돈만 보내라'고 그랬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는 원칙이 배달 실수건 포장 실수건 음식 회수 후 환불이 원칙이라고 안내했더니 또다시 심한 난리를 쳤다"며 "'사장이 서비스 정신이...
구영배 큐텐 대표, 티몬·위메프 합병 강행 2024-08-09 17:32:07
의향서 접수를 시작했다. 이달 말까지 모집한 판매자로 1호 주주조합을 결성한 후 법원에 합병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다. 합병이 승인되면 2·3호 주주조합을 순차적으로 결성하기로 했다. 한편, 유통 업계에서 추산하는 티몬·위메프의 미정산 대금과 환불 지연 규모는 총 1조원에 육박한다. 김태림 기자...
"수수료 환급까지 했는데"…티메프 불똥에 카드사 '분통' 2024-08-09 15:18:25
해 신용카드의 가맹점이 돼 주는 역할을 한다"며 "간편결제 수수료에는 신용카드사에 지급하는 가맹점 수수료와 신용이 낮은 온라인 쇼핑몰의 부도로 인한 손실위험을 부담하는 등의 PG사 역할에 따른 수수료가 포함돼 있다"고 대응했다. 서지용 상명대 교수는 "카드사 입장에선 이미 지급한 돈을 역순으로 다시 환불해줄...
국제거래 불만 아고다·트립닷컴 최다…알리·테무보다 많아 2024-08-09 06:00:08
취소·환불·교환 지연 및 거부가 1천607건(36.0%)으로 가장 많았다. 사업자 소재국별로 보면 싱가포르가 967건(38.0%)으로 1위고, 중국·홍콩이 522건(20.5%)으로 2위, 미국이 303건(11.9%)으로 3위를 차지했다. 싱가포르가 1위인 것은 온라인 여행 예약플랫폼인 아고다와 트립닷컴 본사 소재지이기 때문이다. 올해 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