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스퀘어, 반도체 중심 포트폴리오로 활로 찾는다 2024-07-04 09:50:36
11번가 매각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증권가에서는 SK스퀘어의 실적이 향후 개선 여지가 있다고 평가한다. SK하이닉스가 올해 1분기 연결 순이익 3천33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고, 지난 2분기 손익 예상치도 높아지고 있어 SK스퀘어 연결 순이익도 증가할 것이란 분석이다. SK스퀘어 관계자는...
오아시스, 11번가 인수 추진…IPO 재추진 포석인 듯 2024-07-03 18:24:50
오아시스, 11번가 인수 추진…IPO 재추진 포석인 듯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가 11번가 인수를 추진한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아시스는 최근 11번가 매각을 주도하는 재무적 투자자(FI) 나일홀딩스컨소시엄에 인수 의향서를 보냈다. 오아시스 관계자는 "11번가 인수 의향서를 내고...
오아시스, 11번가 인수 추진…"식품배송·오픈마켓 윈윈" 2024-07-03 17:22:48
무산됐다. 오아시스가 11번가를 인수한다면 국내 e커머스 시장의 판도가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생협 기반의 신선식품 배송에서 벗어나 오픈마켓과 직구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어서다. 오아시스는 11번가가 보유한 SK 계열사 고객을 확보하는 동시에 11번가와 파트너십 관계인 글로벌 e커머스 기업 아마존을...
6월 쿠팡·테무 이용자↑...11번가·G마켓 ↓ 2024-07-03 15:18:07
알리익스프레스 이용자는 0.88%(5만5천명) 감소해 석 달 연속 줄었다. 11번가와 G마켓 이용자도 각각 8.40%, 10.50% 줄었다. 5월에 11번가 '십일절 페스타'와 G마켓 '빅스마일데이' 등 할인 행사가 열려 이용자가 늘었다가 6월에 다시 감소한 것으로 풀이됐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집계에서는 지난달...
쿠팡·테무 이용자, 지난달 동반 증가 2024-07-03 15:04:12
늘고, 11번가와 G마켓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6월 쇼핑앱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는 쿠팡이 3천99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11번가(760만명), 테무(660만명), 알리익스프레스(625만명), G마켓(450만명) 순이다. 지난달 쿠팡과 테무 이용자는 각각...
"온라인쇼핑몰 입점 월 광고비 120만7천원…숙박앱 107만9천원" 2024-07-03 12:00:10
조사 대상은 온라인쇼핑몰은 쿠팡, 네이버, G마켓, 11번가, SSG닷컴, 무신사 등이다. 배달앱은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 요기요 등 세 곳이고 숙박앱은 야놀자와 여기어때 두 곳이다. 입점 중소기업이 체감하는 지난해 대비 플랫폼 거래 비용 부담 변화에 대해서는 변화가 없다는 응답이 온라인쇼핑몰 55.4%, 숙박앱 54.5%,...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커머스 17년 연속 1위" 2024-07-03 09:08:33
= 11번가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17년 연속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부문에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평가 모델이다. 11번가는 2008년 첫 평가 이래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올해는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와...
[게시판] 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조사 이통 부문 25년 연속 1위 2024-07-02 14:22:51
▲ SK텔레콤[017670]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25년 연속으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다른 정보통신기술(ICT) 계열사들인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11번가도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116개 기업, 71개 지자체 행정서비스 조사, 작년보다 지수 상승…8가지 항목 모두 개선 2024-07-02 10:00:27
연속), 삼성전자서비스(23년 연속), 삼성생명보험(22년 연속), 11번가(17년 연속), SK텔링크(16년 연속) 등이 있다. 이 기업들은 15년 이상 고객에게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영광을 안았다. 에스원·GS25(12년 연속), 신한은행(11년 연속), SK브로드밴드·린나이·KB국민체크카드·신한저축은행·HD 현대오일뱅크(10년...
올해 25회째 맞은 KS-SQI…서비스 품질의 만족도 지표 2024-07-02 10:00:10
11번가(17년 연속), SK텔링크(16년 연속)가 차지했다. 에스원, GS25(12년 연속), 신한은행(11년 연속), SK브로드밴드, 린나이, KB국민체크카드, 신한저축은행, HD 현대오일뱅크(10년 연속) 등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부문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