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한국서비스대상] 현대자동차, 생애 첫 차 구매고객에 '감동 마케팅' 2014-07-10 07:03:06
수 있는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현대자동차는 사내 직원뿐 아니라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펴고 있다.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호회 회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사회봉사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다. 현대자동차 동호회 자원봉사단(h-club volunteers)은 작년 한 해 동안 결손가정의 아동을...
[2014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월드 어드벤처, '즐겁고 따뜻한, 안전하고 설레는' 테마파크 지향 2014-07-10 07:03:00
신입 캐스트들을 대상으로 ‘대표이사 입문 교육 특강’을 실시하며, 매주 가장 바쁜 시간대에 캐스트와 함께 근무하는 ‘임원 및 팀장의 현장 서비스 실천’, 입장객·날씨·외국어 역량과 연동된 ‘캐스트 인센티브 제도’ 등을 통해 ‘함께 만들어 가는 롯데월드...
[2014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신뢰·전문성·재미' 3박자…고품격 쇼핑서비스 2014-07-10 07:02:43
연속 표준협회의 한국서비스대상 홈쇼핑 부문 종합대상 1위를 차지했다. 현대홈쇼핑은 신뢰경영을 통해 이 같은 성과를 냈다. 상품의 과장 및 허위 광고 등을 없애고자 24시간 철저한 자체 심의를 해 매년 방통위 심의 평가에서 업계 최고점수를 받았다. 또 연간 3700회 이상 제조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 품질 검사도 실시...
[2014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생명, 철저한 리스크 관리로 지급능력 최고등급 2014-07-10 07:02:26
2013년 10월 ‘제2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며 지식공유와 지식경영이라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바탕으로 혁신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제1회 한국 기금자산운용대상’에서 대상과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는 엄격한 리스크 관리 체계와 안정적 자산운용...
[2014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백화점, 안으로 '윤리경영'…밖으로 '글로벌 롯데' 2014-07-10 07:02:23
대표는 취임과 동시에 정도(正道)경영, 현장경영, 소통 등 롯데백화점이 반드시 실행해야 할 경영방침 및 핵심가치를 수립하고 고객서비스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롯데백화점은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서비스 기본을 강화하는 고객만족도(csi) 조사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매장의 쇼핑환경, 상품 품질,...
[2014 한국서비스대상] KT, 365일 개통·24시간내 불편처리…10배 빠른 '기가인터넷 시대' 주도 2014-07-10 07:01:58
kt(대표 황창규·사진)는 ‘고객 최우선 경영’을 실천한 점을 평가받아 ‘2014년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술, 상품,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은 것이다.kt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2014 한국서비스대상] 동부화재, 고객 불만사항, 접수 1시간 이내 처리 2014-07-10 07:00:40
요구와 시장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 2010년 4월부터 ‘소비자 평가단’을 운영 중이다. 이들은 핵심 마케팅 이슈를 제안하고,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아이디어를 내고, 회사 이미지 제고에 필요한 것을 제안하는 활동을 한다. 올해 활동 중인 7기 소비자 평가단은 동부화재의 상품 및...
한화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경영철학에 기반··· 13번째 우수협력사 간담회 개최 2014-07-09 17:15:41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경영닥터제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우수협력사로 선정된 한 협력사 대표는 "지속적으로 운영되고있는 한화건설의 금융 및 기술개발 지원책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들이 회사운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협력사들을 위한...
전경련·중진공, 30개 창업기업에 경영자문 2014-07-08 15:00:13
'제2기 벤처·창업기업 멘토링' 대상으로 30개 유망 창업기업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벤처·창업기업 멘토링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기술을 보유한 창업 초기의중소기업에 투자자금 조달과 판로확대, 경영자문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기 지원 대상 기업은 알파옵트론, 골드네이처푸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현대, 호텔급 고객 응대·최대 200만원 포인트 적립 2014-07-08 07:00:30
제공하고 있다.현대차 직원들이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경쟁하는 대상은 동종 자동차 업계가 아니다. ‘최고급 호텔 수준의 고객 응대’가 목표이기 때문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쇼룸 전문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 판매 매장에서 고객을 만나는 직원들이 편안함을 주는 말투와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