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신회사 넘어 '플랫폼 허브'로…SK텔레콤의 '무한 변신' 2015-05-15 07:10:00
차세대 플랫폼 전략은 △3c(콘텐츠 커뮤니티 커머스) 기반 생활가치 △통합 미디어 △iot 등 세 가지로 요약된다. sk텔레콤은 이를 위해 ‘열린 생태계’ 조성을 지향한다는 구상이다. 자회사의 서비스만 고집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선 경쟁사들과도 과감하게 손을 잡겠다는 얘기다. 우물 안 개구리 식 서비스로는...
"옐로스토리요? 모바일 시대, 블로그 시장 열렸다" 2015-05-14 09:51:00
미디어였다. 하지만 블로그로 비즈니스하 穗?어려웠다. 당시 장대규 대표가 일하던 엑스피(블로그를 중심으로 한 커머스 회사)와 블로그칵테일이 합병되면서 bcnx가 만들어졌다. 정연 부대표는 "벤처 서바이벌로 사업 포기 결심도 수십 번이었다. 그런데 2013년에 드디어 블로그마케팅 시장이 활짝 열렸다. 이때 두 회사의...
KOCCA, 비글로벌 2015서 스타트업 지원 나서 2015-05-12 10:59:01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타트업 미디어인 비석세스 주최로 올해 4회째 개최되는 비글로벌은 국내외 투자자를 비롯한 3,000여명의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행사다. 올해에는 '핀테크의 미래/온라인 커머스의 사업자별 전략 및 위닝 트렌드'를 주제로 특히 '콘텐츠 유통'을...
"화장품 돈 된다" 타업종 `너도나도 화장품 진출` 2015-04-29 01:24:36
김현주 소속사 `에스박스미디어`, 가수 방탄소년단이 소속된 `빅히트엔터` 등을 잇달아 인수한 데 이어 화장품 제조·판매사 스킨애니버셔리의 지분 5000주(50%)를 80억원에 인수하고 본격적인 화장품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또한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10월 연구개발(R&D)과 생산을 책임지는 코스온과...
롯데홈쇼핑 '상생 모델'…중기 해외진출 도우미로 2015-04-23 21:42:59
롯데홈쇼핑이 2012년 베트남 미디어그룹인 닷비엣과 만든 합작회사다.롯데홈쇼핑이 해외법인을 기반으로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해외에서 방송 운영을 담당하면서 한국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다. 롯데닷비엣에서 판매되는 한국 브랜드 중 90% 이상이 중소기업 제품이다.2010년 방송을...
장동현 SKT 사장 "플랫폼 '新성장판'으로…기업가치 100조 시대 앞당긴다" 2015-04-23 11:00:00
전략 추진…'생활가치+통합 미디어+iot 서비스' 3대 혁신 전략으로는 ▲3c 기반 생활가치 플랫폼 개발 ▲통합 미디어 플랫폼 진화 ▲사물통신(iot) 서비스 플랫폼 육성을 내세웠다.우선 생활가치 플랫폼은 콘텐츠(contents), 커뮤니티(community), 커머스(commerce)가 연계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콘텐츠를...
미디어株, 광고 생태계는 지각 변동 중…수혜株 어디?-삼성證 2015-04-17 08:20:27
미디어 시청 패턴의 변화로 방송 광고의 매력도가 떨어질 것이라는 것.양 애널리스트는 "광고가 홍보를 넘어서 커머스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며 "주목하는 분야는 홈쇼핑의 진화된 버전인 t커머스와 모바일 인터넷의 킬러 앱으로 예상되는 o2o(온라인과오프라인) 서비스"라고 판단했다.그는 "아직...
제일기획, 차이나 미디어 컨퍼런스 개최…中 바이두·아이치이·마펑워·요카 참여 2015-04-14 09:32:08
14일 밝혔다.차이나 미디어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중국 온라인 미디어 기업은 중국 최대 검색포털 매체 바이두, 바이두 산하 동영상 매체 아이치이(iqiyi), 중국 여행 후기 매체 마펑워(mafengwo), 여성 관련 온라인 매체 요카(yoka) 등이다.이번 컨퍼런스는 중국 온라인 소비자의 특징과 쇼핑·뷰티·여행 등에...
'옐로모바일의 엔진' YDM, 한국 넘어 아시아시장 넘본다 2015-04-13 17:37:00
유튜브, 소셜커머스, 글로벌 메신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수 많은 플랫폼과 미디어가 생겨났다. 뉴미디어시대에는 전통적인 광고나 마케팅보다 훨씬 전문적인 기술과 전략을 필요로 한다.옐로디지털마케팅은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뉴미디어시대에 마케팅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만들어진 디지털광고그룹이다....
‘중국 장윤주’ 슈퍼모델 리애, ‘친애하는 옷장’ 속 아이템 문의 쇄도! 2015-03-17 10:20:00
동영상 미디어 그룹 ‘유쿠생활(youku.com)’의 ‘친애하는 옷장’이 아이템 문의 쇄도로 몸살을 앓고 있다. 최근 중국 내 10억 인구를 대상으로 폭발적인 반응(패션 채널 1위)을 얻고 있는 ‘유쿠생활’ 카테고리의 인기 프로그램인 ‘친애하는 옷장’이 소개되는 아이템마다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자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