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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사고 나면 카카오톡에서 과실 비율 확인한다 2021-07-21 15:34:32
안내 챗봇(사진)을 개발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자동차사고 과실비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모바일 기반 정보검색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반영해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챗봇 서비스는 메신저 앱 카카오톡에서 365일, 24시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사고 유형에 따른 과실비율 검색...
차사고 과실비율 정보, 카톡 챗봇으로 간편 검색 2021-07-21 12:00:05
차사고 과실비율 정보, 카톡 챗봇으로 간편 검색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손해보험협회는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 서비스를 22일 정식 개통한다고 21일 밝혔다. 서비스 명칭은 '손해보험협회 과실비율분쟁 심의위원회 안내 챗봇'이다. ▲ 자동차사고 유형에 따른...
손해보험협회, 車사고 과실비 안내 챗봇 서비스 개시 2021-07-21 12:00:00
자동차사고 과실비율을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로 제공받는 서비스가 출시된다. 손해보험협회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강화하고 정보 검색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을 개발했다고 21일 전했다. 보험 소비자들은 챗봇을 통해 자동차사고 유형에 따른 과실비율 검색, 분쟁 심의 진행상태 조회, 사고 관련...
엔비디아, 8세대 AI개발키트 '텐서RT8' 공개 2021-07-20 22:00:08
말했다. 엔비디아는 텐서RT가 AI 기반 추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이커머스, 소셜미디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전망이다. 샤르마 매니저는 “텐서RT 8은 이용자가 하는 말의 뉘앙스와 맥락, 의미를 더 잘 알아들어 적합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며 “AI 챗봇,...
우정사업본부, 장애인 위한 '보이는 ARS'…복지국가 실현 앞장 2021-07-20 15:54:40
성장해 왔다. 우체국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서비스별 만족도를 측정, 문제점을 찾아내고 고객 중심으로 업무프로세스 개선, 현장컨설팅을 통해 우체국별 맞춤 서비스 품질관리,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CS교육의 실시간 화상교육 전환, 함께하는 CS문화 확산을 위해 접점직원 치유·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03...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센터 방문없이 제품 원격진단 서비스 2021-07-20 15:45:09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내방하지 않아도 제품을 점검할 수 있는 ‘HRM 원격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원하는 제품의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챗봇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이 많이 묻는 질문’을 비슷한 표현을 포함해 16만 건 이상...
[사이테크 플러스] 인간, 챗봇에 이중 태도…"처음엔 부정적, 실수하면 호감 상승" 2021-07-19 14:51:05
다른 것인지 밝혀내고, 신뢰의 역할과 서비스 관련 상황 요소를 고려해 챗봇 공개가 고객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예방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각 200명이 참여하는 두 가지 실험을 고안했다. 이들은 이사를 해 전기요금과 관련해 주소를 갱신하는 상황을 가정하고, 이에 관해 전력공급 업체의 챗봇과 온라인 상담을...
이집트, 타히티…이 시국에 '노마스크'로 세계 누비는 女의 정체 2021-07-18 15:20:50
앞서 AI 챗봇 '이루다'는 개인정보 무단 사용, AI의 학습 과정에서 차별·혐오 등 편향성 논란에 휩싸여 서비스가 중단됐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이를 계기로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AI 서비스 개발자와 운영자들이 지켜야 할 사항을 배포한 상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국토부 본부 전원 부동산 재산등록…국토부 혁신방안 마련 2021-07-18 11:00:01
위해 국민정책참여단을 확대 운영한다. 챗봇 등 인공지능(AI) 기반의 행정정보 제공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소통 창구를 다양화할 예정이다. 현장안전에 대한 국민의 걱정을 덜고 인허가 기관인 지자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토부와 지자체, 공공기관 협의체를 구성해 현장밀착형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보험도 쉬운 게 최고"…카카오의 '혁신 바람' 어디까지 덮칠까 2021-07-16 06:14:11
여기에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상담·설명 서비스 제공, AI 챗봇을 활용한 24시간 소비자 민원 대응 등으로 소비자보호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단, 카카오손보의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가 어떠한 형식으로 제공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보험 계약자의 서류 제출을 지원하는 간편 청구에 그칠 것인지, 다른 보험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