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거대한 체스판 위의 경제전쟁…자원이 승패 가른다 2013-01-03 16:57:34
가지고 있는 희토류는 경쟁상대를 제압하는 단골 수단이다. 하지만 이런 중국에도 약점이 있다. 2010년 호주 최대 광업기업 bhp빌리턴이 캐나다의 비료 생산업체 포타쉬에 대해 적대적 인수를 시도하자 중국은 바짝 긴장했다. bhp빌리턴은 연간 철광석 1억을 생산하며 국제 철광석 가격 상승을 주도해 철강 수요가 급증하고...
헐값 분양 기획부동산 `의심` 2013-01-03 16:50:04
사기 수법이 교묘해지고 있다. 피해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대처요령을 안내하고 있다.” 정부가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싸이트를 통해 등기를 열람하는 등 사전 정보수집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합니다. 또 중개업자가 합법적으로 등록된 업자인지를 시 군 구에 확인하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Avis, 시간제 렌터카업체 Zipcar 인수 2013-01-03 16:46:03
업체들도 꾸준히 인수했다. 하지만 창업 후 2011년까지 매년 적자를 기록하는 등 수익성 확보에는 실패했다. 에이비스는 집카를 인수함으로써 미국에서만 연 4억달러에 달하는 시간제 렌터카 시장에서 주도적 사업자로 올라서게 됐다. 론 넬슨 에이비스 최고경영자(ceo)는 “예전에는 시간 단위 렌터카 사업을 무시한 것이...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한국 업체들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 업체들은 연초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에 나서 '달러벌이'에 시동을 걸었다. 미국 프랜차이즈 시장은 로열티 문화가 정착돼 있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로열티란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에게 상표사용권리·상품...
김태희 비 열애설에 '쿠팡' 남몰래 웃었다 2013-01-03 15:41:23
가수 비의 열애 사실이 밝혀지면서 소셜커머스 업체 쿠팡이 남몰래 웃고 있다. 열애설 보도 이후 김태희, 비가 이전에 함께 촬영한 쿠팡 cf 및 화보도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이번 열애설을 통해 재계약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국내 톱모델들의 광고 효과를 톡톡히...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업체들에 대한 각종 규제 등의 영향 탓이다. 올해 3%대로 예상되는 물가상승률을 감안하면 국내 유통업은 사실상 ‘제로 성장’에 머무를 것이라는 분석이다.롯데미래전략센터와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통계청이 매달 발표하는 소매판매액 통계에 근거해 지난해 소매시장 규모를 223조~224조원으로 추정했다. 전년에 비해...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수는 2만4500개. 2011년 말 점포 수가 2만650개였던 점을 감안하면 작년 한 해 동안 3850개 이상 늘어난 것이다. 업체별로는 cu 7750여개, gs25 6960여개, 세븐일레븐 6930여개 등이다. gs25와 세븐일레븐이 치열한 2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편의점협회는 올해도 편의점 시장이 전년 대비 11.5% 성장한 11조6000억원 규모에...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업체도 이르면 이달 안에 비슷한 폭으로 밀가루 가격을 올릴 것이란 전망이 많다.통상 밀가루 가격이 뛰면 수개월 내에 라면, 빵, 과자 등의 가격이 연쇄적으로 오른다. 한 대형 제과업체 관계자는 “제조원가에서 밀가루가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은 만큼 올 상반기에 한 차례 가격 조정이 불가피할 것”이라며 “다만 새...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불황 속 소비자들의 수요를 감안한 ‘불황형 상품’과 각종 패션 pb브랜드 등을 내놓으며 상품 차별화에 나설 예정이다. 중소기업과의 협업도 강화한다. 현대홈쇼핑은 올 한 해 패션사업 부문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패션 상품은 업체별로 차별화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상품군 중 하나”라고 말했다....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 전문점cj·gs에 후발업체 도전장…하이마트 인도네시아 진출 전문점 지난해에는 다양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디셈버24’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