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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글로벌 466만대 판매목표…환율변수 브레이크 걸까? 2013-01-24 16:09:03
다지기와 미래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다한다는 전략이다.현대차 관계자는 "무리한 외형 확장보다 품질 및 내실 경영을 통한 질적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이를 수익성 강화로 연결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방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생산 목표는 국내 185만대, 해외 281만...
[조간브리핑] 엔저 쇼크..한국車 속수무책 2013-01-24 07:32:51
일본 엔화가치 하락의 충격파가 한국의 수출 주력 업종인 자동차산업을 덮치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다. 작년 초만해도 글로벌 자동차업체 가운데 두번째로 시가총액이 많았던 현대 기아차가 올들어 일본 업체들에 밀려 4위로 내려 앉았다고 전한다. 中, LG만한 글로벌 전자기업 8개 키운다 국제면에서 중국정부가 자국...
전문가들 "엔ㆍ달러 연중 지지선 92~94엔" 2013-01-24 05:57:10
정부의 환율정책이 수출 기업보다 국민 소득을 보전하고 내수를 키우는 쪽에 방점을 찍어 원화강세를 유지할 요인이 생길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엔화 약세와 원화 강세 기조에서 원ㆍ엔 환율은 1,100원 안팎에 움직일 것으로보는 경제 전문가들이 많다. 배민근 책임연구원은 1,100원을 웃돌 것으로 봤고 허재완...
락앤락 vs 삼광유리…세계무대서 양보 없는 '그릇 싸움' 2013-01-23 17:00:03
적지 않다는 평가가 나온다. 락앤락 밀폐용기가 수출되는 국가만 세계적으로 110여곳에 달한다. 특히 중국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2011년 기준 중국 매출은 전체 매출의 44%를 기록, 실적 성장세를 이끌었다. 중국에 이은 차세대 글로벌 전략 거점으로는 베트남을 육성하고 있다. 또 인도네시아, 태국, 캄보디아 등에서 영업...
[기업과 함께] 세일·차별화 경쟁…中企, 내실경영으로 불황파고 넘는다 2013-01-23 15:35:04
부정적…기업들 '불황 털기' 전략마련 분주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라 다양한 신제품 개발로 경쟁력 확보…해외시장 개척 공격적 투자 나서 계사년(癸巳年)을 맞아 중견·중소기업들의 발걸음이 바쁘다. 환율 하락으로 수출환경은 갈수록 나빠지고, 내수시장도 침체 국면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서다. 상황이 조만간...
[기업과 함께] 동아제약, 지주사 날개 달고 제약사 첫 '매출 1조클럽' 도전 2013-01-23 15:31:08
받고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신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항체의약품 중심의 바이오시밀러 사업에도 적극적이다. 지난해 9월 일본 메이지세이카파마와 바이오시밀러를 포함한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관한 포괄적·전략적 업무제휴 계약을 맺고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에 2014년 완공을 목표로 바이오시밀러 공장을 짓고...
[혁신 현장을 찾아서] 초고속 통신망 자랑하지만…장비는 글로벌 기업이 70% 장악 2013-01-23 15:31:07
복원하고 내수시장 활성화, 유망 전략품목의 핵심기술 개발 및 글로벌 마케팅 강화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제품개발 생산단계에서부터 상품화, 해외수출에 이르기까지 인증기반을 구축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국산 장비는 국내 통신사업자의 기술 요구사항에 맞춰 개발이 됐고 외산 대비 애프터서비스...
[기업과 함께] 유한양행, 막강한 자금력 앞세워 공격적 M&A·기술 투자 2013-01-23 15:31:06
들어가는 원료의 수출이 확대됨에 따라 전년보다 수출액이 1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회사의 해외시장 전략은 제네릭(복제약) 원료 시장보다는 신약 원료 시장에 역점을 두고 있다. 주요 원료사업 시장은 미국 유럽 등 선진시장이다. 올해 원료 수출 목표는 1200억원이며 2015년에는 1800억원을 달성한다는...
[기업과 함께] 청호나이스, R&D·인재 양성에 아낌없이 투자 "일등 도약, 이제는 서비스 혁신이다" 2013-01-23 15:31:05
30여개국에 수출 청호나이스는 해외시장 공략에도 열심이다. 창립 초창기부터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섰다. 1994년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지금은 전 세계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세계 최대 시장으로 꼽히는 중국에는 2006년 12월 첫발을 내디뎠다. 현지 대형 가전회사인 ‘광동메이디그룹’과 정수기 및...
[혁신 현장을 찾아서] 반도체산업 견인하는 '스타 팹리스' 기업 더욱 육성해야 2013-01-23 15:31:03
해온 대표 전략산업이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 시장이 고성장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메모리반도체뿐만 아니라 시스템반도체 분야도 그동안의 부진에서 벗어나는 모습이다. 시스템반도체 분야는 지난해 245억달러의 수출을 기록했고, 이러한 수치는 메모리반도체 수출(2012년 193억달러)을 추월하는 실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