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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방송예술대학교, 2014 교육부 전문대학 특성화 사업 선정 2014-06-27 14:24:44
dima 방송예술창작센터운영, dima 채널운영사업을 5대 핵심과제로 설정하여 특성화 사업을 추진 예정이다.국내 최대 실내 종합스튜디오, full dh 중계차 등 우수한 방송예술 교육기반시설을 바탕으로 wcc(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에 선정된바 있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이번 특성화사업 선정으로 학생들에게는 질 높은...
[다산칼럼] 미래 먹거리로 키워야 할 콘텐츠산업 2014-06-25 20:40:17
디지털 기술 발달과 더불어 창작에서부터 유통, 소비까지 전방위에 걸쳐 파급 효과가 큰 산업이다. 컴퓨터그래픽이나 특수효과로 상상만 하던 것들을 표현할 수 있게 됐고 유튜브같이 새로운 플랫폼들을 활용해 국경을 뛰어넘는 콘텐츠 유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이 엿보인다. 실제로 2008년 이후...
출판계 "도서가격 안정화 노력할 것"…11월 도서정가제 시행 2014-06-25 14:32:01
창작의욕 고취와 우수 저작물 생산 장려, 책 읽는 사회 정착 등에도 노력하겠다고 결의했다.결의문은 모든 도서의 할인율을 15%로 제한한 도서정가제(출판문화산업진흥법 일부 개정안)가 결과적으로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 제기됨에 따라 마련됐다.결의문 채택에는 한국과학기술출판협회, 한국기독교출판협회,...
음악 플랫폼 멜론, 빅데이터로 '진화' 2014-06-24 21:28:24
축적된 이용자들의 음악 소비 행태를 외부 창작자에 공개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수와 이용자들이 보다 긴밀히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을 만든 것이 핵심이다. 멜론을 서비스하는 로엔엔터테인먼트의 신원수 대표는 “아티스트와 이용자 그리고 시장이 함께 발전할 방법을 오랜 시간 고민한 결과”라며...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 웨스턴 프론트 아미즈' 판매 실시 2014-06-24 11:31:27
포함한 파괴적인 장갑 부대를 지휘하는 서부 독일군의 기술과 신규 전략을 최전선에서 발휘할 수 있다. • 제2차 세계대전의 서부 전선 -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현실감과 생동감이 넘치는 새로운 서부 전선 전장에서 전투의 경험을 넓힐 수 있다. • 다양한 멀티플레이 맵 - 8개의 서부전선 신규 맵과 함께...
[인디 게임14] 대학원 졸업작품 '스페이스 마에스트로' 2014-06-18 17:12:04
방향을 잡았다. 이러한 고민을 통해, 이번에는 디지털 기술 없이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봤다. 아래 영상은 이 페이퍼 프로토타입을 수업 시간에 테스트하는 모습이다. ▲ 스페이스 마에스트로 페이퍼 프로토타입 테스트 모습. 비디오 링크: http://www.youtube.com/watch?v=q6ftulmttto&list=uuessw-etapjv7hrhk4yq76g 커다란...
교통안전공단 "세계 최고 교통안전기관 꿈꾼다" 2014-06-16 16:12:56
계획이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와 교통안전을 접목시키는 사업을 통해 수익성과 안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노리고 있다. 공단은 차로유지지원장치(LDWS)와 자동차안전성제어장치(ESC) 등을 개발하는 등 첨단안전장치 보급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인터뷰> 정일영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신성장 동력 차원에서 ICT...
교통안전공단 "세계 최고 교통안전기관 꿈꾼다" 2014-06-16 16:12:52
계획이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와 교통안전을 접목시키는 사업을 통해 수익성과 안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노리고 있다. 공단은 차로유지지원장치(LDWS)와 자동차안전성제어장치(ESC) 등을 개발하는 등 첨단안전장치 보급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인터뷰> 정일영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신성장 동력 차원에서 ICT...
마이크로소프트, E3에서 블록버스터급 독점 게임 라인업 발표 2014-06-11 11:32:05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는 진화한 기술과 전략으로 전투 게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는 뛰어난 차세대 비주얼과 혁신적인 엑소스켈레톤(exoskeleton) 게임 플레이로 모든 플레이 모드에서 게이머들의 '콜 오브 듀티' 플레이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꾼다. 처음 3년을...
[인디 게임12] 기술 없는 아이디어는 몽상이다 2014-06-03 00:05:04
시점 기술로 이걸 '제대로'만드는 것은 엄청나게 어렵다. 특히 정해져 있는 대사나, 분기 루트 없이 자연스럽게 나비효과를 시뮬레이트해서, 세계관과 퀘스트, 역사 등이 자동 생성되고 분기되는 시스템은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 거기에 다중의 유저에 의해 서로 중첩되고 이어지는 평행 우주 같은 게 만들어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