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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대륙의 역습' …샤오미, 中시장 '왕좌' 오르다 2014-08-14 07:00:15
성장한 뒤 해외 진출에도 나서고 있다. 글로벌 it 기업의 각축장인 중국에서 기술 및 마케팅 무한 경쟁을 거치며 탄탄한 내공을 쌓았다. 덕분에 신흥시장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깊다. 신흥시장은 거대 it 기업 모두 눈독을 들이는 미개척지다. 신흥시장 승자는 향후 세계 스마트폰 시장 판도를 좌우할 수 있다.‘중국...
<중국쇼크> ② 공룡 같은 중국의 M&A 식욕 2014-08-13 05:57:39
알리바바를 비롯해 텐센트, 바이두 등 중국의 3대인터넷 기업도 M&A를 통해 빠른 속도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모바일 메신저 '위챗'을 보유한 중국의 게임업체 텐센트가 올해 3월 CJ게임즈에5천330억원을 투자해 CJ게임즈 지분 28%를 보유하며 3대 주주가 된 것도 이런 흐름의 연장선이다....
[인포그래픽] 중국 스마트폰 싼 맛에 산다? 편견 버려야할 때 2014-08-08 15:37:44
일쑤라는 실망이었다.그러나 최근 중국 소비자도 2세대 기업을 보는 눈이 달라졌다. 중국 브랜드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는 2012년 초 20% 수준에 불과했지만 이제 50%까지 성장했다. 자국 제품에 대한 충성도 및 신뢰도가 동시에 상승하고 있다. 화웨이, 레노버 등 1세대가 일군 기술적 터전 위에 샤오미 오포 비보 등 2세대...
[차이나조이] '별그대' 김수현, 텐센트 부스서 만났다! 2014-08-04 17:39:24
기업이다.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크로스파이어' '던파' 등 한국게임과 '리그오브레전드'를 앞세워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전세계 6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모바일 메신저 '웨이신(위챗)', 8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pc 'qq메신저'를 통해 pc-모바일 메신저, 모바일게임 등...
[차이나조이] 텐센트는 이슈메이커, 부스는 개발자 '성지' 북적 2014-08-02 08:48:58
최대의 게임-인터넷 업체인 텐센트는 '거대 공룡 기업'으로 알려졌다. 게임뿐만 아니라 국민메신저 qq와 모바일 메신저 위챗으로 항상 이슈메이커이다. 차이나조이2014 행사장 곳곳에서도 가장 큰 규모인 텐센트 부스가 가장 많이 붐볐다. 그리고 굵직굵직한 소식들도 쏟아졌다. '누가 뭐래도 텐센트다'는 말을...
[칼럼] 넷마블 '홀로서기'를 응원하는 이유 2014-08-01 00:41:58
게임기업이 출범한다. 개발인력만으로 따지면 한국 게임기업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 규모다. 넷마블은 한국 게임시장에서 '퍼스트무버(first mover)', 즉 선도자다. 이미 개발력과 실천으로 큰 족적을 남겼다. 남아 있는 것은 글로벌 시장이다. 한국 게임업계에서 가장 바라는 모습은 넷마블이 슈퍼셀, 겅호, 킹닷컴...
케이큐브벤처스, 중문 한국여행 플랫폼 '짜이서울'에 7억 투자 2014-07-31 14:23:26
현지 it기업 및 ota 여행사와 다양한 제휴를 모색하고, 한국 여행 설명회 등 현지 오프라인 마케팅에 집중해 한국 최다 방문국으로 떠오른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또 하반기 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위챗 연계 채널을 개설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에디터와 영업 인력을 확충해 콘텐츠와...
[차이나조이] 어 달팽이가 기어간다! 깜짝 부스 열전 2014-07-31 07:45:58
및 위챗 친구들에게도 공유할 수 있다. 이미지: 텐센트 부스. 출처:17173 텐센트 부스. 출처:17173 한경닷컴 게임톡 최지윤 객원기자 laura.jy.choi@gmail.com [차이나조이] 중국 최대 게임쇼 주요부스 한눈에 '쏙' [차이나조이] 모바일파워, 글로벌 3대 게임쇼 날갯짓 [차이나조이] 바이두 지갑, 차이나조이 입장권...
'차이나조이 2014'에 꼭 가야하는 세 가지 이유 2014-07-30 00:14:09
월드 오브 미스틱 위즈', 선데이토즈의 '애니팡2', 라인의 '포코팡'으로 총 6개의 아시아 기업이 들어갔다. 2014년 3월 통계에 따르면 ios 앱스토어의 다운로드 수 랭킹은 2위가 중국, 3위 일본이며 매출은 2위 일본, 3위 중국, 10위 한국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국의 경우 영국을 제치고 순위가 상승했다....
[차이나조이] 모바일파워, 글로벌 3대 게임쇼 날갯짓 2014-07-28 00:41:58
기준 만들기'라고 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 주도하기 위한 자신감을 대내외에 과시하고 있다. 우선 대회 방문객만을 봐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지난해 20만 명의 입장객을 모았지만 올해는 올 전시 부스는 약 700개 이상으로 10만 평방미터, 25만 명 입장객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한다. 주최측인 위쿤 부총재는 '전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