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빌보드, 샤이니 정규 4집 ‘오드’ 집중조명…“흥미로운 앨범” 2015-05-22 14:42:00
온유의 하울링이 인상적인 곡으로, 성숙함과 감각적인 느낌은 종현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결과적으로 성숙한 샤이니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며 “수록곡 ‘love sick’은 다섯 멤버의 훌륭하고 소울풀한 보컬을 증명해 주는 곡이다”라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18일 발매된 샤이니 정규 4집 ‘odd’는 타이틀 곡...
DIMF 특별공연 뮤지컬 투란도트, 3년만의 국내 무대 귀환 2015-05-22 10:02:52
시장 진출을 통해 해외공연에 매진해오던 뮤지컬 `투란도트`가 역대 최강의 출연진과 함께 선 보일 이번 DIMF 특별공연은 7월 4일부터 11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총 10회에 걸쳐 공연되며 국내 팬들에게 많은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한편 한국뮤지컬 시장의 발전과 뮤지컬 활성화에 힘입어 지역 창작뮤지컬...
[명품 펀드·명품 운용사] 글로벌 분산투자의 힘…주식이든 채권이든 펀드가 대세 2015-05-22 07:10:14
9조2277억원으로 급증했다.펀드 시장이 질적으로 성숙해지고 있지만 가계자산의 투자 규모는 선진국보다 여전히 작은 편이라는 게 통계 결과다. 금융투자협회가 지난 3년간의 한국과 미국 가계자산 운용 실태를 비교한 결과, 한국 가계에서 펀드 투자액은 상대적으로 적었다. 대신 단기 저축성 예금의 비중이 높았다.외형만...
헬스케어, 되 돌릴 수 없는 `기가트렌드` 2015-05-19 19:07:33
이 시장들은 이미 성숙한 시장이라는 점을 염두해야 한다. 아시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주목하는 것은 그 속도이다.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우리는 전체 시장 규모보다 얼마나 빨리 성장하고 있는지에 주목해야 한다." 바파 대표는 더불어 기존 제조 회사들의 이런 메가트렌드를 고려한 변신에도...
중국 마스크팩 시장, 핵심 트렌드 세 가지 2015-05-18 11:11:01
중국 마스크팩 시장이 급성장 중인 가운데 칸타월드패널이 성숙해지고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는 중국 마스크팩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알아야 할 `핵심 트렌드 세 가지`를 18일 제시했다. 칸타월드패널에 따르면 중국 스킨케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는 크게 두 가지 성장동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첫째는 중국 여성의...
[Book & Movie] "철길을 놓고 그 위에 달릴 기차를 만든 지도자였다" 2015-05-15 18:27:17
더 성숙시켜야 하는 다중적 과제를 짊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한국의 강점이었던 발전국가를 폐기하기보다는 국가도 강해지고, 동시에 시장과 사회도 강해지면서 상호 견제할 수 있는 ‘제한적 발전국가’ 모델을 마지막으로 제안한다.결국 ‘건국과 부국’에서 그리려 했던 것은 수많은 한계와...
"청년 고용절벽이라는데, 주3일 근무제도 검토해야" 2015-05-15 14:00:11
시장 이중구조가 문제"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세 정년연장법'에따른 '고용절벽(기업들의 고용여력이 떨어져 일자리가 급격히 줄어드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주 3일 근무제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인재 한국노동연구원 원장은 15일 한국경제학회 주최로...
"아모레퍼시픽, 국내외 고른 성장세 지속…목표가↑"-KTB 2015-05-15 07:25:10
전년 동기보다 각각 40% 130% 증가했다. 주력 시장인 중국은 매출이 50%, 영업이익이 100%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기타 해외 대부분 지역에서도 고른 선전을 보였다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미국 프랑스 일본 등 성숙시장은 과거 긴 부진을 딛고 채널 다변화 및 주력 브랜드 인지도 상승 덕을 봤다"며...
아모레퍼시픽, 2015년에도 견고한 출발 2015-05-15 01:38:50
아시아 시장(중국, 일본 제외)에서도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신규 출점을 통해 견고한 성장을 지속했다. 라네즈는 백화점과 로드숍 등 전 경로에서 매출 고성장을 달성했으며, 설화수와 이니스프리 역시 신규 출점, 점당 판매 증가 등을 바탕으로 견고한 질적 성장세를 보였다. 성숙 시장(프랑스, 미국, 일본 등)은 7.7%...
K뷰티 호황…아모레·LG생건 최대 실적 '승승장구' 2015-05-14 11:24:38
매출은 50.6% 급증한 2412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시장에서 채널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입어 매출 고성장세를 이어갔다는 설명이다. 반면 프랑스, 미국, 일본 등 성숙 시장 매출은 389억원으로 7.7% 감소했다. 미국 시장은 수익성 개선을 동반한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나 프랑스, 일본의 매출 감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