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우건설 "비대면 디지털 마케팅 적극 추진" 2021-07-15 13:52:54
함께 대우건설은 작년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챗봇서비스를 오픈해 분양부터 계약 후 중도금 납부, 입주 전 방문예약, 입주 후 AS신청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조만간 인공지능(AI) 딥 러닝 기술을 통해 서비스 질을 개선한 챗봇 2.0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BNK금융, 비대면 강화…모바일로 주담대·신용대출 받는다 2021-07-14 15:53:47
챗봇, 업무 플랫폼 등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을 도입해 DT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금융상품을 만들고, 중장기적으로 금융 플랫폼과 디지털 금융센터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BNK금융은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통합 고객금융정보 기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주문부터 문서분석까지…삼성 AI 로봇비서 '브리티 RPA' 뜬다 2021-07-12 15:16:28
대화창에 업무 내용을 입력하면, 브리티 RPA 봇이 대화 내용을 인지하고 해당 업무를 수행한다. 신한금융투자는 금융상품 매매거래 내역 확인, 우편물 검수, 우리사주계좌 매매 제한 등 100여 개의 업무를 자동화해 근무시간을 7만 시간 이상 절감했다.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 지원삼성SDS의 브리티 RPA가 고객사의 업무...
AI를 통한 매출채권 거래플랫폼 노트엑스, 거래액 100억 돌파 2021-07-12 11:19:09
AI 챗봇을 통해 24시간 365일 거래되는 플랫폼이다. AI를 통한 비대면으로 신속하고 간편한 업무처리가 가능한 혁신성이 시장에서 인정받았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승재 ㈜노트엑스 대표는 “노트엑스는 모회사인 페르소나에이아이의 대화형 AI기술을 매출채권 중개에 최초로 적용한 혁신적 서비스이며,...
음식점 등 상대 악성 리뷰·벌점 테러 차단 법제화 추진 2021-07-11 12:00:09
권익 증진에 기여하도록 서비스 분야별 특성을 고려해 평가 지표와 매뉴얼을 보완하는 것이다.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시 플랫폼 사업자가 '플랫폼 서비스 리뷰·별점 제도 개선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방통위는 플랫폼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피해 사례에 대해 소관을...
현대해상, 942건 제안 중 680개 반영…챗봇으로 신속 서비스 2021-07-07 16:20:59
서비스 거리도 기존 60㎞에서 100㎞로 확대했다. 현대해상은 고객과의 접점에도 지속적인 변화를 주고 있다. 고객용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마음봇’은 네이버 검색 결과 화면에 AI챗봇 연결 아이콘을 배치해 고객이 현대해상 홈페이지나 앱으로 이동하는 번거로움 없이 곧바로 AI챗봇으로 접속, 신속하고 편리하게...
출장 준비부터 정산까지…"이젠 AI가 도와드립니다" 2021-07-07 12:22:34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드캡투어 관계자는 "트래블 엑스는 출장 준비는 물론 현지에서 발생하는 돌발상황에 대한 사전대응과 대처도 가능하도록 개발됐다"며 "마치 개인비서를 둔 것 같은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트래블 엑스는 레드캡투어가 최근 고도화 작업을 마친 출장관리시스템 BTMS 4.0에...
개인간 거래도 금리 年 20% 이상 못받는다 2021-07-06 17:42:36
앱·챗봇·홈페이지 등에서 관련 정보 제공 및 대출 비교, 신용회복 및 복지 연계 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아울러 오는 10월까지 4개월간 불법 사금융에 대한 범부처 합동 단속을 하고 불법사금융신고센터(국번없이 1332)를 통해 신고를 접수할 예정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기존 고금리...
아미쿠스렉스, 각종 계약서 무료로 자동작성 2021-07-06 17:22:48
가사서비스 노동기준표 등을 기반으로 로폼 시스템이 마련한 보기 문항을 체크만 하면 된다. 로폼은 일상 언어(자연어)로 쓸 수 있는 법률 인공지능(AI)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용자가 일상 언어를 쓰면 AI가 법률 용어로 인식·분석해 정보를 처리하고, 결과를 다시 일상 언어로 이용자에게 제시하는 양방향 이해 인지 모델...
LG전자, 올해 11개 국가에 클라우드 콜센터 도입 2021-07-06 16:45:49
있어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진다. 클라우드 콜센터는 고객의 상담 내용을 문자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능을 이용해 상담에서 자주 나오거나 우선적인 처리가 필요한 사항 등을 빠르게 파악해 고객을 케어할 수 있다 클라우드 콜센터는 상담전화가 몰려 고객이 상담사와 바로 연결이 어려울 때 고객이 선호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