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퍼시스의 경쟁력, 국내 첫 가구연구소 만들고 1980년대부터 '디자인 경영' 2014-06-27 07:00:00
공을 들인 결과 2009년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2010년엔 디자인공로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 한국산업디자인 대상을 3번 이상 받은 기업에만 주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디자인 지향기업(tdck)으로 가구업계에선 유일하게 선정됐다. 일본의 권위있는 굿디자인상을...
상장사 30%, 외부감사에 컨설팅 맡겨 2014-06-26 21:51:27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업무를 제외한 재무자문, 세무, 경영전략 컨설팅, 자산 매수 실사 등은 허용하고 있다. 박권추 금감원 회계총괄팀장은 그러나 “회계법인 내 세무팀 등 다른 조직이 감사 대상 기업의 일감을 따내기 위해 감사조직에 ‘기업 편의를 봐주라’는 식의 부탁 또는 압력을 행사할 가능...
서강대,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종합대학 부문 1위 2014-06-26 17:14:36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본교가 종합대학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지수다.종합대학교 부문 평가는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1학년을 제외한 각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아시아나항공, 표준협회 선정 품질서비스지수 1위 선정 2014-06-26 08:58:53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습니다. 아시아나는 서비스 친절성을 기반으로 한 VOC(Voice of Customer) 관리, 기내 환승 정보 시스템 운영을 통한 고객 적극 지원, 그리고 간편하고 신속한 절차, 예상 외 부가서비스 제공 등...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서비스의 기본으로 돌아갔다…불황 뚫었다 2014-06-26 07:10:02
예측 때문에 소비 심리가 위축됐지만 기업들의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향상 노력을 소비자가 높게 평가해준 결과”라고 해석했다.skt·에버랜드, 15년 연속 1위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평가 모델이다. 이번 조사는 서비스산업 65개 업종과 행정서비스 7개 분야 등 7...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전국 5곳에 소비자보호센터…'고객중심' 선도 2014-06-26 07:01:35
신설해 임직원과 보상직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국내외 우수 고객만족 사례와 고객 니즈를 분석하는 조사·기획 단계 △고객의 소리를 분석하고 고객접점 활동을 진단, 개선하는 서비스 컨설팅 단계 △현업 대상 맞춤형 서비스정신, 리더십, 고객만족 역량, 컨설팅 등 교육...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코웨이, 고객 기대 넘어서는 '엄마 같은' 서비스 2014-06-26 07:00:39
기자 ] 코웨이(대표 김동현·사진)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위를 차지했다.코웨이는 고객만족경영 전략을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감동(beyond expectation)’으로 정하고 일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넘어선 ‘엄마 같은 꼼꼼함’ ‘내 일 같은...
소비자연구원, 상생경영 앞장서는 ‘오비맥주, 한국미니스톱, 푸디노에프앤디’ 인터뷰 진행 2014-06-24 16:31:16
상생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상생, 고객감동 △직원과의 상생, 일하기 좋은 직장 △협력사와의 상생, 공정한 분배 △사회와의 상생, 공유가치창출 △글로벌 상생, 국제협력을 기준으로 1차 델파이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이들은 지난 12일부터 대한민국상생경영대상 심의 후보 기업관계자와 2차...
소비자연구원, 상생경영 앞장서는 '불스원, 유니에스, GN FOOD, edm에듀케이션, 이바돔' 인터뷰 진행 2014-06-23 14:33:44
개발·지원하고 전사업장 근로자들까지 대상으로 한 사이버연수원을 운영하고 있다. 잡앤커리어센터(원스톱취업솔루션)를 통해 적시 취업 가능한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교육·멘토·재취업 등 경력관리 지원도 하고 있다. 2차 고객인 고객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품질경영을 통한 고객사 맞춤서비스를...
부산은행,2014 소비자 선정 품질만족대상 수상 2014-06-20 14:03:01
주최한 ‘2014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금융소비자보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은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소비자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품질 개발과 양질의 서비스 품질을 구현 하고 있는 기업, 소비자로부터 신뢰와 사랑으로 화답을 받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