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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 '멀럴리 리더십' 필요한 한국 제조업 2014-08-06 20:44:58
자동차의 재기를 일궈낸 멀럴리를 앞다퉈 조명하고 있다. 2006년 9월부터 8년여에 걸쳐 포드를 이끈 그는 모두가 회생 불가능이라고 여겼던 이 미국의 간판 제조업체를 부활시켰다.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적자에 시달렸던 포드는 2009년부터 흑자 행진을 거듭했다. gm, 크라이슬러와는 달리 정부 지원도 없이 글로벌 경제...
MIT스타트업 나노베이스, 라만분석기 보급에 나선다 2014-08-06 11:38:04
자동차 한 대 가격의 카메라 등 전자적 회로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미국 MIT 공대에서 스타트업 후 펀딩을 통해, 광학산업이 열악한 국내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라만분석기`를 직접 제작 공급하는 나노베이스는 2008년 설립 후 4년여 연구 개발을 통해, 고순도 파장가변 레이저와 고해상도 분광기(f/1.4)를...
현대모비스의 '미래를 지키는 과학' … 안방으로 전하는 자동차 첨단기술 2014-08-05 09:21:07
현대모비스가 일상 생활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자동차 속 과학 이야기를 담은 캠페인을 선보였다. 현대모비스는 2012년 '노벨 프로젝트 캠페인'을 시작으로 2013년 '주니어 공학교실'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에게 과학을 돌려주자"란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달해왔다.현대모비스가 새로...
'골드맘'이 명품 유모차에 열광하는 이유? 2014-08-04 18:24:25
‘버즈’는 아이 척추보호를 위한 인체공학적 유선형 시트와 효과적인 충격 분산을 위한 3단계 충격 흡수 시스템이 적용됐다. 때문에 움직이는 유모차 위에서도 아이가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버즈’는 한 번의 조작으로 펼쳐지는 오토 언폴딩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핸들 방향전환이 아닌 시트프레임...
[인사] 고려대 ; 영남대 ; 창원대 2014-08-01 11:33:28
윤당혁▷창조경제실현을위한 자동차융합부품창의인력양성사업단장 겸 공학교육거점센터장 송동주▷it·에너지·bt산업맞춤형 창의화공인재양성사업단장 정재학▷지구촌상생인재양성사업단장 한동근▷소재부품창의인력양성사업단장 조계현▷dream소프트웨어인재양성사업단장 곽종욱▷문화융합디자인생태계...
자동차업계 사회공헌, 기업 특성에 맞게 다양하네 2014-07-31 00:52:06
자동차 업계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컵� 물놀이, 중증장애인들의 계곡 여름휴가를 함께하고 있다. 이외 최근 창립기념일을 맞아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자전거와 휠체어를 증정하는 등 '이동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2014 대학총장 인터뷰⑥] "'엄총' 물러갑니다" 김선욱 이화여대 총장이 전하는 소통 메시지 2014-07-23 15:55:00
자동차를 운전해도 도로가 나쁘고 공공질서를 지키지 않으면 소용이 없잖아요. 공공 부문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공공 부문이 강화돼야 다 같이 잘 살 수 있죠. 교육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초 체력이 탄탄한 사회가 돼야 한다는 얘기로도 들립니다.“우리나라처럼 대기업 중심으로 경제 성장을 해나가는 것도...
보행자 보면 제동…앞차 보면 상향등 자동조절…20초에 담은 현대모비스의 첨단 기술 2014-07-17 22:11:43
앞서 ‘노벨 프로젝트 캠페인’과 ‘주니어 공학교실’ 광고를 내보냈던 현대모비스는 이번엔 자동차 신기술을 통해 과학기술의 소중함을 알리고 있다.현대모비스는 ‘엄마의 마음’과 ‘아빠의 마음’이라는 제목으로 자동차 과학기술에 대한 tv 광고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론] IoT 서비스 플랫폼에 집중해야 2014-07-17 20:31:44
장악하는 자가 산업 주도권을 쥐게 된다.앞으로 자동차, 헬스케어, 물류, 에너지, 건축 등 많은 산업군에서 iot 기술이 개별적으로 개발되고 활성화될 것이다. 산업군별 기술적, 제도적 장벽은 머잖아 빠르게 허물어질 것이다. 센서 등 원천기술의 확보와 더불어 우리가 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융합 플랫폼 등 공통 iot...
[직업과 경제의 만남] (36) 기술혁신과 경제성장, 이공계 연구원 2014-07-11 18:50:04
대학의 전자·화학·기계공학과 취업률은 무려 90%를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국내대표 대기업인 삼성·현대자동차·sk·lg그룹의 대졸 신입사원 5명 중 4명이 이공계라는 통계는 이공계 홀대가 그야말로 옛말임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는 기업들의 경쟁무대가 세계로 확장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