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약계층 '빚내서 주식'…시장에도 도움 안 돼> 2013-02-12 06:21:11
증권투자 목적 담보ㆍ신용부채 합계는 2010년 가구당 1만1천원에서 2012년 18만9천원으로 2년 사이 17배로 늘었다. 같은 기간 소득 중위권(40~60%) 가구의 관련 부채는 6만8천원에서 18만6천원으로 2.7배로 느는데 그쳤다. 상위 20% 가구의 부채는 가구당 56만2천원에서 124만1천원으로 67만9천원 증가했다....
'빚내서 주식' 2년새 두배로…저소득ㆍ일용직 가세 2013-02-12 06:21:05
1만1천원에서 2012년 18만9천원으로 2년 사이 17배로 늘었다. 같은 기간 소득 중위권(40~60%) 가구의 관련 부채는 6만8천원에서 18만6천원으로 2.7배로 느는데 그쳤다. 상위 20% 가구는 가구당 56만2천원에서 124만1천원으로 67만9천원 증가했다. 임시ㆍ일용직 가구가 증권투자금으로 대출한 금액은...
< SK '실적 효자' 자원개발사업 업그레이드 시동> 2013-02-12 06:07:06
5천28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2011년(5천759억원)에 이어 2년 연속 5천억원 돌파의 성과를 거뒀다. 이는 SK이노베이션 전체 영업이익 1조6천911억원의 31%에 달하는 규모다. 작년 정유업계의 전반적인 실적 부진 속에 전체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43%나 줄었지만 석유개발사업은 8% 감소에 그쳐 상대적으로...
현대차, 美판매량 중 대형차 비중 역대 최고 2013-02-12 06:01:10
이 중 제네시스 판매대수가 1천544대로 가장 많고, 제네시스쿠페 928대, 에쿠스 797대, 그랜저 253대 등이다. 작년 현대차의 전체 대형차 판매도 4만6천376대로 연간 최대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전체 판매중 대형차 비중은 전년보다 1.2% 포인트 증가한 6.6%로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2012년 신형 모델이 출시된...
시총 상위 20개사 비중 소폭 감소 2013-02-12 06:00:25
한 달여 만에 각각 17위와 19위로 올라섰다. 두 회사의 시가총액은 각각 10조9천9억원과 10조7천63억원으로 집계됐다. 롯데쇼핑[023530]도 20위에서 15위로 5계단 올라섰다. 반면 기아차[000270]는 5위에서 7위로, LG화학[051910]은 6위에서 8위로 두 계단씩 내려앉았다. 삼성전자[005930]와...
소득대비 소비지출 60% 아래로 첫 추락 2013-02-12 05:57:08
전국 2인 이상 가구 기준으로 작년 3분기평균 소득 414만1천859원 중 식료품 등 소비지출은 246만7천121원으로 59.6%에 그쳤다. 소득 대비 소비지출 비율이 60% 아래로 떨어진 것은 관련 통계가 나온 최근 10년 동안에는 처음이다. 글로벌 금융위기가 닥친 2008년 4분기에도 소비지출 비율은 61.2%에 그쳤다....
지난해 카드 평균 결제금액 감소 2013-02-11 21:33:54
5만 6천75원으로 전년 6만1천240원보다 8.5% 감소했습니다. 카드 종류별 승인실적은 신용카드가 총 436조원을 기록했으며, 체크카드 82조원, 선불카드 2조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여신금융협회 관계자는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위축을 반영해 카드승인실적 증가율이 전년(17.8%)보다 둔화됐다"며 "체크카드 소액결제가...
전통시장 5곳 중 1곳, 하루 10만원도 못 팔아… “느는 건 한숨뿐” 2013-02-11 16:22:25
1곳은 하루 10만원도 벌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월11일 시장경영진흥원과 에프앤가이드가 전년도 전국 전통시장 1천511 곳의 점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하루 평균 매출액이 10만원 미만인 점포가 전체의 19.3%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이 중 5.3%는 5만원 미만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하루 평균 매출액을...
초고속 성장 '라인', 페이스북 제칠까 … 중국 북미 공략 나서 2013-02-11 16:08:35
11일 니혼게이자이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는 자연 발생적으로 이용자 수가 증가하는 지역에 집중해왔지만 영어권과 중국어권 지역에서 이용자 수를 늘리기 위해 적극적인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모리카와 대표는 마스다 아츠시(舛田淳) nhn 일본법인 집행위원과 함께 '라인의 세계화 청사진'을...
봄 그림 걸어 '아트 오피스' 만들까 2013-02-11 15:47:32
인사동을 찾아 화가들의 그림을 사서 ‘아트 오피스’를 만드는 데 신경 씁니다.”(이충희 에트로 총판 듀오 사장)화가들의 그림이 기업 사무실 인테리어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예술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아티젠(arty generation)’들이 입사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아티젠’은 미술 음악 등 예술을 실생활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