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렌드메이커 MD(上)] 살 1파운드를 건 유통 파이터의 하루 2013-11-07 09:28:37
어디인지, 고객들은 현재 무슨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지, 가장 빠른 배송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날마다 고민할 수 밖에 없는 이유다. 그리고 이들 유통채널 한 복 판에 '머천다이저(merchandiser, md)'가 서 있다. 유통 md는 최근 트렌드와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해 판매 가능한 상품을 골라내고, 효과적인 판촉과 마케...
홈플러스, 산소포장 배송 활전복 최대 50% 할인 2013-11-07 09:16:01
수산물 소비침체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물량도 부족하여 높은 가격대가 유지되고 있어 홈플러스는 완도 산지 전복 20만 마리를 준비해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양식장에서 특허 받은 산소포장에 활전복을 넣고 물류센터로 박스 배송하여 전국 각 점포로 매일 배송해 활어차 비용 대비 약 10%의 ...
'김치냉장고 전쟁 돌입'… 롯데하이마트, 10월 판매량 전년比 15% 증가 2013-10-23 09:40:16
인기모델 물량이 일시적으로 부족하거나 배송이 지연되는 일도 있었다”고 말했다. 하이마트의 경우 해를 거듭할수록 스탠드형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3년간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량 중 스탠드형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0년 35%, 2011년 40%에 이어 2012년에는 43%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500리터급 이상...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17~20일 와인판매전 2013-10-16 09:52:39
물량을 준비했다. 이번 와인창고대방출전을 특가기획상품부터 전세계의 인기 와인, 유명 프리미엄 와인도 한자리에 소개해 구매찬스와 쇼핑편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동시에 와인의 문화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와인의 유래와 스토리, 고객별 제안도 함께 하는 `와인박람회장`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신세계센텀시티...
롯데마트, '김장 모드' 돌입…17일부터 절임배추 예약판매 2013-10-15 15:06:06
물량도 지난해보다 2배 가량 많은 800t을 준비했다.김치를 처음 담그는 젊은 주부들을 위한 ‘간편 김장 재료’ 상품도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김장 양념을 만드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도록 절임배추(6.5kg)와 김장양념(3.5kg)으로 구성된 ‘종가집 김장 세트(10kg)’를 3만9800원에, 김장 양념만으로...
추석명절선물세트 대란, ‘가격’과 ‘품질’까지 챙기는 선물은? 2013-09-26 14:23:16
것은 배송업계다. 2013년 추석 택배물량은 180만개 이상이 증가해 배송업계는 물류시스템 휴일가동, 차량추가배치, 인력충원 등으로 이용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택배배송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명절선물세트는 일반적으로 12일 이전까지 구입을 마쳐야 추석 당일까지 수취가 가능하다. 이에 막바지...
CJ대한통운, 추석 기간 2천700만 상자 배송 2013-09-25 18:04:08
지난 4일부터 24일까지 3주동안 2천700만 상자 배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추석보다 18% 가량 늘어난 처리 물량으로 23일에는 사상 최대인 360만 상자 배송을 처리했습니다. CJ대한통운은 추석 특수기간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터미널별 아르바이트 인력 추가 확보, 본사 직원 배송지원...
우정사업본부, 추석 소포우편물 1천480만개 배송 2013-09-22 15:17:29
동안 1천480만개의 소포우편물을 배송했다고 밝혔습니다. 5톤 트럭 3만 2천800대 분량에 해당하는 물량이며, 가장 많이 처리한 날은 9일(월)로 평상시 하루 물량(77만 개)의 2.3배 수준인 176만 개로 역대 최고 접수물량을 기록했습니다. 우정사업본부는 추석 특별소통기간에 2천500명의 추가인력을 투입하고 지원부서...
하프클럽-W몰, 신개념 유통 제휴 선보여 2013-09-12 14:40:04
온라인 유통은 다양한 물량을 확보, 오프라인과 동일 상품을 취급하여 직접 보고 쇼핑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해소하고 오프라인은 지역적 한계를 넘어 폭넓은 소비자를 확보한다. 따라서 온, 오프라인 유통의 직접 제휴는 기존의 유통 구조에서 한 단계 발전한 것으로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하프클럽 관계자는...
하프클럽-W몰, 신개념 유통 제휴 “경쟁사에서 파트너로!” 2013-09-12 14:31:01
온라인 유통은 다양한 물량을 확보, 오프라인과 동일 상품을 취급하여 직접 보고 쇼핑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해소하고 오프라인은 지역적 한계를 넘어 폭넓은 소비자를 확보한다. 따라서 온, 오프라인 유통의 직접 제휴는 기존의 유통 구조에서 한 단계 발전한 것으로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하프클럽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