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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퇴근 후 떨어지는 업무 지시…우리가 몰랐던 '무급 노동' 2016-10-27 17:32:51
그림자 노동을 떠넘긴다. 쇼핑도, 여행도, 서비스도 ‘셀프서비스’인 시대에 소비자는 알게 모르게 ‘잡일’에 시달린다. 싼 비용은 미끼다. 셀프 주유소에서 직접 주유를 하고, 식당에는 종업원 대신 주문용 키오스크가 설치돼 있다.익스피디아 등 인터넷 여행 사이트는 여행사 직원들이 가지고 있던...
[단독]네이버, 검색광고 영역 '쇼핑'까지 확대…18일부터 전격 시행 2016-10-19 09:15:20
쇼핑검색 결과의 상단이다. 네이버가 검색광고를 대부분의 상품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쇼핑 영역에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에도 패션, 리빙 등의 경우 상품 단위의 검색광고가 있었지만 카테고리와 노출 영역이 제한적이었다.네이버 측은 "쇼핑 영역에 상품 단위로 광고를 하고 싶어하는 판매자들의 수요를...
롯데면세점 "국경절 연휴 방문 유커 전년 대비 28% 증가" 2016-10-18 14:39:04
국경절 기간 중국 포털사이트 바이두가 조회수, 연관 검색어, 검색률 등을 바탕으로 산정한 '바이두 지수'가 일평균 5012를 기록, 국내 면세점 중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웨이보'의 팬수(10월 6일 기준)도 729만여 명으로 삼성갤럭시(825만여명)에 이어 중국 내 해외...
네이버, 해외여행 검색 서비스…환율부터 명소까지 한 눈에 2016-10-12 16:33:02
해외 여행 검색 서비스는 △도시 정보 △가볼만한 곳 △호텔 및 항공 정보 △주제별 여행 리뷰 등 해외 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카드 형태로 보여준다.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창에 '뉴욕' '뉴욕 여행' '뉴욕 가볼만한 곳' 등을 입력하면 뉴욕의 환율, 시간, 날씨부터 인기 명소까지 한...
스마트 '싼커'가 바꾼 한국관광 풍경 2016-10-11 18:55:51
많아지면서 서울에선 명동 일변도였던 쇼핑 중심지가 강남 일대로 확장되는 모습이다. 이번 국경절 연휴 기간 서초구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강남구에 있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의 중국인 고객 매출은 각각 77%, 65% 증가했다. 명동 인근에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 매출 증가율 27%보다 높다.제일기획의 중국...
엠코르셋, 언더웨어 전문 쇼핑몰 ‘브라프라’ 리뉴얼 프로모션 진행 2016-10-06 10:07:53
엠코르셋㈜가 전개하는 언더웨어 전문 쇼핑몰 ‘브라프라(brapra)’가 소비자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실시했다. 브라프라는 기존 아기자기하고 톡톡 튀는 콘셉트에서 탈피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웹 및 모바일 페이지를 심플하고 모던하게 리뉴얼했다. 영문으로 표기되던...
BC카드 결제 데이터, 네이버 검색 데이터와 `하나로` 2016-10-04 11:40:29
네이버 검색 데이터의 경우 민간 데이터와 융합되는 첫 사례로 사회 전반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사회현상과 트렌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BC카드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제활동의 선행지표인 포털 사이트의 검색 데이터와 대표적인 후행지표인 카드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BC카드와 네이버는 고객이 원하는...
[관광 코리아! 이대론 안된다] 5일간 관광 370분·쇼핑 805분…"다시 한국에 오고 싶지 않아요" 2016-10-03 17:44:48
쇼핑매장은 마포구 노고산동에 있는 화장품 판매점이었다. 중국에서 한국 화장품은 인기 만점. 그러나 기대는 이내 실망으로 변했다. 매장에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제품들로 가득했다. 아는 브랜드가 거의 없어서 물어보니 “한국 사람만 살 수 있는 특별한 제품이라 면세점에서는 팔지 않는다”고 말했다....
구글도 EU서 '벌금 폭탄' 초읽기 2016-10-02 19:38:34
휴대폰 제조사가 구글 검색 앱을 미리 설치하고, 기본 검색엔진을 구글로 설정해 놓도록 했다. 구글은 대가로 휴대폰 제조사에 돈을 줬다. eu는 이는 독과점적 시장지위를 남용한 반경쟁행위라고 판단했다.eu는 2011년 1월 이후 약 5년간 구글 관련 매출의 10%를 과징금으로 매길 수 있다. 유럽인들이 클릭한 애드워즈 횟수...
고성장 기대감…네이버 100만원 가나 2016-09-30 18:10:28
보는 이유는 쇼핑 쪽 지배력 확대와 모바일 디스플레이광고 실적 가시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하루종일 스마트폰 들고 다니면서 네이버 모바일로 계속 콘텐츠를 검색합니다. 한마디로 광고효율성이 좋아지고 있는겁니다. 사실 국내에서 네이버 검색 서비스 이용은 습관과 문화로 자리잡은 상황. 이러한 우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