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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확대 개편 2021-06-24 14:42:11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소비자 개개인의 데이터에 기반해 AI(인공지능) 챗봇(채팅로봇)으로 필요한 상품을 추천 받는 방식이다. 신한은행 앱 신한 쏠(SOL) 전용 페이지인 ‘마이케어’에 들어가면 ‘이용자별 맞춤 케어 메시지’, ‘유용한 금융 컨텐츠’ 등의 컨텐츠를 제공받고, 필요하면 디지털영업부 직원이 상담도 해...
롯데손보 "자동차 사고 나면 카카오톡 챗봇 켜세요" 2021-06-24 13:47:33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접수하는 자동차 긴급 출동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롯데손해보험 알림톡'을 검색한 뒤 채널추가를 눌러 이용할 수 있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 내 바로가기 메뉴에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을 택하면 된다. 롯데손보는...
지능형 질의응답 시스템으로 대기업 숙제 'AI 전환' 돕는다 2021-06-22 18:06:41
AI 스피커·챗봇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회사다. KT의 AI 스피커 ‘기가지니’가 포티투마루 기술이 들어간 대표 사례다. 여기엔 포티투마루의 딥러닝 기반 지능형 질의응답(QA)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QA 시스템은 AI가 학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질문과 요구 맥락을 분석해 최적의 답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솔트룩스, 헌법재판소 `지능형 전자재판서비스` 구축 2021-06-22 13:57:16
전자재판서비스 기반 사업을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솔트룩스는 헌법재판소 특성을 반영한 지능형 학습데이터 구축, 지능형 민원상담 챗봇 서비스, 일상용어 및 의미기반 판례검색 서비스, 비대면 업무지원 영상회의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게 된다. 이 사업은 2024년까지 연차별로 추진되는 지능형 전자재판서비스 구축의...
분양협회,방송통신사무소와 분양현장 불법스팸에 공동 대응 나서 2021-06-17 14:41:57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회장 이윤상)는 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방송통신사무소와 공동으로 부동산 분양현장의 불법스팸에 대해 공동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부동산 분양 관련 광고의 행정처분은 2016년 137건에서 2020년 179건로 비중이 매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AI 스타트업 총출동하자…장외시장 '은둔 고수' 떴다 2021-06-15 18:03:13
설명했다. 에이블리는 맞춤형 추천 서비스에서 나아가 셀러가 창업만 하면 제품 제작, 마케팅, 물류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AI 알고리즘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서 상무는 신탁 형태로 에이블리에 140억원을 투자하기도 했다. AI가 교육 불평등이나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주장도 나왔다. 최근 AI...
이론! 당신,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을 모르셨군요? 2021-06-15 15:18:26
챗봇인 웰컴봇의 정확성을 끌어올리고 각종 서류를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발급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오는 8월 마이데이터로 다른 금융사에서 신용정보를 가져올 수 있게 되면 맞춤형 부채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OK저축은행은 전사적인 디지털 전환(DT)을 추진 중이다. 지난해 기존 모바일뱅킹을 전면 개편한...
웰컴저축은행, 저축은행 업계 첫 마이데이터 사업자 획득 2021-06-15 15:13:27
40%가량 늘었다. 웰뱅에 장착될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중저신용자의 부채 관리에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웰컴저축은행은 다른 금융사로부터 자산, 대출 등 고객 신용정보를 끌어와 최적화된 부채 상환과 신용점수 관리 플랜을 대신 세워준다는 전략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에 앞서 지난 3월에는 웰뱅의 인공지능(AI) ...
분양협회, 4차산업혁명 시대 급변하는 분양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정책분과위 출범 2021-06-15 15:06:27
마케팅 업체로 구성된 한국부동산분양서비스협회(이윤상 회장)가 분양시장에 빅데이터 같은 4차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하는 등 디지털 마케팅 협력을 강화한다. 분양협회는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회원사간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디지털정책분과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디지털분과...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 "카톡·구글 계정이 신분증…슈퍼앱, 금융전쟁 승자될 것" 2021-06-10 17:47:35
50% 이상을 챗봇(상담로봇)이 담당한다”며 “상담사와 얘기할 때보다 민감한 내용을 물어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소통을 편하게 생각하는 젊은 세대엔 더더욱 효율적인 접근이라는 설명이다. 윤 대표는 “‘립프로깅(leapfrogging)’이 빈번히 일어나는 것도 디지털 금융의 특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