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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소비시즌 주목.. IT 비중 확대" 2012-11-05 11:17:19
고용이 반드시 필요하고 고용이 된다면 소비를 한다는 측면으로 해석할 수 있다. 즉 지난 주말에 나왔던 미국의 고용보고서를 굉장히 고무적인 결과로 평가할 수 있다. 소매판매 증가율과 상관도가 높은 최근 3개월 고용자수는 전년도 대비 굉장히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소비층이 두터워졌음을 보여주는 잣대는...
"코스피 지지력 구축 재확인전까지 보수적 접근" 2012-10-17 08:26:25
주말에는 9월의 기존주택판매건수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주에 주택 관련 지표들이 집중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지난 12일 미국 연준의 베이지북에 공개된 내용을 보면 미국경제가 부동산시장 경기가 개선되면서 완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결국 이번 주 집중적으로 발표될 예정인...
“지루한 증시, 경기회복 시그널 전까지 보수적 대응" 2012-09-06 11:14:13
우리나라의 5월부터 7월까지의 소매 업태별 판매 증가율 중 TV홈쇼핑을 보면 이번 7월에 11% 이상 판매가 증가하는 그림이 나오고 있다. 결국 일반적으로 백화점에 가서 사는 것보다 홈쇼핑에서 저가품을 많이 사는 패턴이 나오고 있다. 그동안 추천했던 방송, 미디어, 인터넷에 추가해 홈쇼핑 산업도 같이 보자. 두...
"美 부동산 회복국면 진입.. 소비지표 개선 기대" 2012-08-17 11:29:28
효과를 통한 소득의 증대를 가져오고 이는 결국 소비증가와 함께 내수경기의 회복으로 귀결된다. 따라서 지난 14일 전월 대비 0.8포인트 증가하며 상반기의 부진을 탈피한 소매판매를 기점으로 미국경제의 3분의 2를 담당하는 소비의 증대가 예상된다. 주택 관련 지표 외에도 이번 주에는 소매판매, 산업생산, 소비자물가...
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보였기 때문입니다. 홈쇼핑업체들은 지난해부터 정부의 판매수수료율 인하 압력과 종편채널 출범에 따른 SO 송출수수료 인상의 이중고에 시달리며 자구책을 세웠습니다. GS홈쇼핑은 취급고를 키워 이익액을 높이는 외형 성장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반면 CJ오쇼핑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상품 비중을 늘리며 수...
"글로벌 경기, 유로 재무장관회의-獨·佛 정상회담이 좌우" 2012-05-14 11:40:11
소매판매나 산업생산지표를 보면 4월에는 시각적으로도 많이 떨어진 모습이다. 뿐만 아니라 4월 수출도 증가세가 4.9%에 그치면서 예상을 거의 절반 정도로 하회하는 모습이다. 이렇게 4월에는 실물경제지표들이 예상을 하회하면서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 수출이나 민간소비 등 예상보다 중국의 성장흐름이 전반적으로 좋지...
"美 소비 늘어 5월 코스피 우상향 기대" 2012-05-02 10:42:27
4분기 이후 최대 증가세를 보여줬고 소비자 심리지수나 자동차 판매 등 소비 관련 지표들이 계속적으로 좋아지고 있어 고용지표만 예상만큼 괜찮게 나온다면 고용시장 회복에 대한 소득, 소비증가와 그에 따른 부동산시장 안정으로 인해 자산가치가 상승하고 미국 경제 전반의 소비여력이 높아지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될 수...
[이슈진단] 글로벌 리스크, 대응 전략은? 2012-04-10 13:21:48
시작했고 ISM 제조업지수가 좋아졌고 그리고 소비도 늘어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다 지난주 금요일 고용지표가 예상보다 낮게 나오면서 다시 미국경제에 대한 우려가 불거지는 모습이다. 고용지표가 지난해 12월부터 2월까지는 상대적으로 좋게 나왔다. 3월 비농업고용 12만 명이 증가에 그쳐 전월 2월의 24만 명에...
글로벌 이슈&이슈 "뉴아이패드 기대효과 어느정도?" 2012-03-19 07:26:27
스토어 매장 앞에서 장사진을 이루면서 초반 판매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다음은 악재성 요인이다. 올해 국제유가가 배럴당 150달러 선으로 치솟으면 세계경기에 침체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경고가 제기됐다.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신뢰 지수가 예상 밖에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소비자물가 지수 10개월 만에 가장...
LG VS 삼성‥에어컨 바람 누가 셀까? 2012-01-05 18:48:30
뻗어가는 강력한 바람을 앞세웠습니다. 전력소비도 시중 제품 가운데 최소 수준으로 낮췄고 청정과 제습 기능을 개선해 사계절 내내 사용성을 강조했습니다. 에어컨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LG와 삼성이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였지만 제품 기능에 큰 차이가 없어 결국 경쟁은 마케팅이 좌우할 전망입니다. LG전자는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