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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신한생명, 상품 판매에서 계약관리까지 '무결점 경영' 2014-01-09 06:59:26
신한생명은 고객만족, 품질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현장 중심 경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보험상품의 최초 판매부터 계약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대해 ‘무결점 영업’을 추진한다는 것이 품질경영의 핵심이다. 신한생명이 고객감동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은 품질경영뿐만이 아니다.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우리은행, 中企·서민 금융지원…2000만명이 선택한 은행 2014-01-09 06:58:04
‘고객감동경영대상’ 7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2011년 이순우 행장(사진) 취임 후 ‘고객제일, 현장경영’이라는 경영 방침을 중심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에 힘써온 결과다. 이순우 행장은 직접 현장을 돌며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고 고객에게 불합리한 업무 관행 개선과 사회적 약자인 소외계층, 그리고...
[2013 국가고객만족도] SK텔레콤, 매달 임직원 고객중심경영 회의 2014-01-08 20:57:02
‘고객과의 행복동행을 통한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을 경영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고객중심경영 체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sk텔레콤은 고객가치 혁신 업무를 맡던 고객중심경영실을 사업총괄 직속으로 승격시켰다. 또 한 달에 한 번 모든 임직원이 모여 현장 고객의 소리를 듣고 토론하는 ‘고객중심경영 회의체’를...
[금융산업 2014] 신한금융그룹, 투·융자 복합상품 등으로 '창조 금융' 실천 2014-01-03 06:58:06
찾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고객 중심의 은퇴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은퇴 비즈니스’를 하는 일도 주요 전략으로 제시됐다. ‘100세시대’에 맞춰 새로운 금융업의 생존전략을 짜겠다는 뜻이다. 네 번째는 글로벌 전략이다. 신한금융은 기존에 진출한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화를 위해 노력하고,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금융산업 2014] 삼성생명, 중국 진출 계기로 글로벌 보험사 '퀀텀 점프' 2014-01-03 06:58:05
등을 향상시켜 기업가치를 높일 생각이다. 고객과 접점인 현장 위주의 경영 체제도 강화하기로 했다. 고객의 요구 사항을 가장 먼저, 가장 정확하게 알고 있는 현장을 중심으로 모든 업무 과정을 재정비하고 사업 전략을 재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본사와 현장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업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
[금융산업 2014] DGB금융그룹, 점포 효율화로 내실 있는 균형 성장에 주력 2014-01-03 06:58:00
마련해놨다”고 설명했다. 이어 “감성적인 고객경험관리(cem)를 통해 소비자가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은행 업무 처리 방식을 바꿀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점포개발팀을 점포전략실로 격상해 지속적인 점포 효율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비용절감 방안도 병행해 추진하는 동시에 자체 신용위험 점검 등 선제적...
하성민 SKT 사장 "자승자강! 신규사업 성과 집중하겠다" 2014-01-02 12:01:00
최고의 ict 기업’을 목표로 내세웠다.구체적인 경영방침으로는 ▲ 이동통신 판매사업자(mnomno)의 핵심 경쟁력 강화 ▲ 신규사업 성과창출 집중 및 차세대 성장동력 발굴 ▲ 고객?사회와 함께하는 행복동행 2.0성장전략 등을 제시했다.mno 사업의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하 사장은 “마케팅 및 네트워크 운영 인프라의...
<증권사 사장들 '낙관론 경계'…"발로 뛰어라"> 2014-01-02 11:13:56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 요구(needs)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적응력이높은 조직을 만들기 위한 본사의 몸집을 줄이는 대신 영업현장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석 삼성증권 사장도 "고객 요구에 맞춘 진정한 차별화 없이는 살아남기 어려운절박한 상황이 전개될 것"이라며 "일하는 방식을 뼛속까지...
[신년사] 김석 삼성증권 사장 "조직문화 혁신‥고객경영 원년" 2014-01-02 10:58:20
`고객중심경영`은 결코 일회성 구호나 이벤트가 아닙니다. 일하는 방식을 뼈 속까지 바꾸는 조직문화의 혁신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2014年 경영전략회의에서 5大 불량요소 추방을 결의한 바 있습니다. "고객투자성향에 맞지 않는 투자권유", "고객을 현혹하는 불충분한 상품설명", "손실고객을 방치하는 부실한...
아모레퍼시픽, 올 경영방침 '우리 다 함께'…질적성장 추구 2014-01-02 10:30:09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고객 중심 경영 지향, '질(質)' 경영 정착, 글로벌 사업 확대, 디지털화 적극 대응, 생태계와의 소통과 상생을 세부 전략으로 수립했다. 우선, 고객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회사의 모든 정책을 고객 관점에서 수립할 계획이다. 고객 관찰을 통한 인사이트를 반영해 혁신 제품을 제공하고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