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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1·2위 삼성-SK하이닉스 손 잡아…포괄적 '특허 라이선스' 체결 2013-07-03 10:58:59
앞으로 특허 분쟁에 따른 소모전 대신 기술 혁신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계약 체결이 국내 it 업체 간 불필요한 분쟁을 예방하는 좋은 선례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도 "특허로 인한 잠재적인 분쟁 가능성을 해소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3월 말...
도보 여행코스 개발만 열중…브랜드 관리는 소홀 2013-06-30 13:00:08
대한 권리분쟁으로 법원의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도보 여행코스인 '제주 올레길' 또는 '올레길'의 경우모두 20건의 상표권(상표 및 서비스표)이 출원됐으나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출원한 상표권이 한 건도 없어서 앞으로 상표권에 대한 권리분쟁의 소지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조 변호사] 김경화 DLA파이퍼 변호사 "가상기업 드라마 만들어 마케팅에 활용" 2013-06-19 15:30:16
변호사는 “기업에서 불상사가 터지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비용면에서도 훨씬 적게 든다는 것을 드라마가 보여준다”고 말했다. dla파이퍼 변호사들이 이런 예방적 기능을 잘 수행할 수 있으니 자문을 맡겨달라는 간접 마케팅인 셈이다. 김 변호사는 영국변호사 자격증을 가진 몇 안되는 한국인이다. 영국로펌이 한국에...
장마철 주택 관리 요령‥미리 준비하자 2013-06-18 13:18:38
누수가 발생해 이웃간 분쟁의 소지가 되기도 한다. 발코니 외벽 누수 방지를 위해서는 실리콘과 방수액 등으로 방수 처리를 해야 하는데 외벽 방수 작업은 상당히 위험하므로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안전하다.◆ 장마 끝나면 전염병 예방 장마철에는 온도와 습도가 높아 곰팡이와 각종 세균이 왕성하게 번식해 장마가...
대법원 전자독촉시스템 악용, 불법채권추심업자 무더기 적발 2013-06-17 15:36:01
인한 분쟁을 없애기 위해 운영 중인 전자독촉시스템을 악용해 채권을 받아내고 부당이득을 챙긴 불법 추심업자들이 무더기로 검찰에 붙잡혔다. 대구지검 서부지청은 17일 서민들을 상대로 불법으로 채권을 받아낸 추심업체 22곳을 적발해 이 가운데 부당이득을 챙긴(변호사법 위반 등)혐의로 불법 추심업자 양모씨(40)...
[사설] 층간소음 기준이 이렇게 엄격해서야 2013-06-14 17:15:42
활성화해 자체적으로 분쟁예방 프로그램을 만들고 주민들끼리 층간소음 분쟁을 자율로 조정하도록 유도하는 등의 노력도 필요하다. 그러지 않아도 삶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스트레스가 늘어나는 한국인들이다. 집에서 걸어다니면서도 소송을 대비해야 한다면 이는 결코 편안한 삶이라고 할 수 없다. 기준을 엄격하게 만들어...
뉴욕 해외지식재산센터(IP-DESK) 문 열어 2013-06-09 15:36:30
상담, 기술거래 등 다양한 지원을 하게 된다. 특히 수출품에 대한 분쟁 가능성 진단과 예방, 분쟁대응 컨설팅에 중점을 두고운영된다. IP-DESK는 현재 중국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칭다오, 심양과 베트남 호찌민,태국 방콕, 미국 로스앤젤레스 등 8곳에 운영되고 있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성남특허지원센터 개소식..중기 지적재산권 지원 2013-06-04 17:53:56
제공을 통한 기술개발 방향제시, 특허 분쟁예방 안내 등 종합적 IP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유망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고 출원비용이나 특허동향조사 등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대표적 IP스타기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센터가 들어서는 판교반도체클러스터에는 현재 60여개의...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민원이나 분쟁으로 이어지기 전에 처리할 수 있는 불만사례를 모아 해결하기 위해서다. kb국민카드는 매월 21일을 ‘금융소비자의 날’로 지정해 민원 예방 및 사례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소비자보호센터 전담부서도 구축했다. 여신금융협회는 민원 상담 및 신고 전화번호를 일원화(02-2011-0700)하고 통합민원시스템을...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보험 분쟁 해결법소비자 보호에 팔 걷어부쳤다삼성생명, 보험심사·지급기간 대폭 단축 교보생명, 별도의 고객 보호 담당 임원 배치 삼성화재, 만화형태 보험상품 안내장 선봬 현대해상, 민원예보제 시행…불만 사전 예방 금융당국은 올해 보험민원 감축을 핵심 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작년 금융감독원에 접수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