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사> 김석 삼성증권 사장 2014-01-02 10:16:40
답은 '고객중심경영'에서 찾아야 합니다. 고객중심경영은 결코 일회성 구호나 이벤트가 아닙니다. 일하는 방식을 뼛속까지 바꾸는 조직문화의 혁신을 의미합니다. 고객투자성향에 맞지 않는 투자권유, 고객을 현혹하는 불충분한 상품설명, 손실고객을 버려두는 부실한 사후관리, 고객자산관리자로서의...
[신년사]김기범 대우증권 대표 "2014년 증권업계 엄청난 지각변동 예상" 2014-01-02 09:22:44
위한 공간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의 공간으로서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습니다.어려운 영업 환경을 이유로 점포수 만을 줄이는 근시안적 판단은 결국 고객 비용 증가와 영업력 약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의 효익 증대를 기본 원칙으로 점포 전략의 3가지 역발상을 통해 패러다임을 바꿔나가고자...
[장벽붕괴 25년, 게르만의 비상] 기업·정부·대학 머리 맞댄 '스마트팩토리' 가보니… 2014-01-01 21:01:27
중이다. 데틀레프 쥘케 dfki 공장시스템혁신팀장은 “인더스트리 4.0 관련 기술을 독일이나 특정 연구기관이 독점하기보다는 많은 기업들에 확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느 나라의 어떤 기업이나 대학이건 회원이 되면 스마트팩토리의 연구성과를 공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독일 생산현장은 이미 인더스트리 4....
[2013 올해의 CEO 대상] 부산은행 성세환 은행장, 지역은행 최초 중국 칭다오 진출…영업네트워크 전국 확장 '공격경영' 2013-12-19 06:58:40
양호한 수준을 보이고 있다. ○확고한 고객 중심 경영 성 은행장은 “고객에 대해 이미 알고 있다는 생각은 고객과 부산은행의 거리를 더욱 멀게 만든다”며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 고민하지 않는다면 고객은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 중심의 사고 및...
쇄신책 이번주 발표...경영혁신 잰걸음 2013-12-16 16:09:41
것 같다"면서 "은행 안팎에서 공감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감독당국도 국민은행의 쇄신안을 보고 타은행의 내부통제 잣대로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내부통제에 구멍이 뚫렸다는 오점을 남겼던 국민은행이 쇄신안 발표를 계기로 경영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SKT, 안정성 초점 개편 최소화…"현장 경쟁력 강화하겠다" 2013-12-12 19:36:48
준비하기 위해, 고객가치 경영 확산 및 현장 중심경영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12일 시행했다고 밝혔다.sk텔레콤은 광고 · 디바이스 · 고객서비스 등을 담당했던 서비스혁신 부문을 마케팅 부문과 통합해 고객가치 경영에 기반한 마케팅 전 영역에서의 통합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기로 했다....
SK텔레콤 조직개편‥`고객가치 경영 강화` 2013-12-12 15:23:55
SK텔레콤이 고객가치 경영과 현장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12일 단행했습니다. SK텔레콤은 광고와 디바이스, 고객서비스 등을 담당했던 `서비스 혁신`부문을 `마케팅`부문과 통합하기로 했습니다. 고객가치 경영에 기반한 통합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입니다. 또 현장...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SK브로드밴드, 올해 IPTV 고객만족도 1위 2013-12-12 06:59:03
회사는 ‘긍정적인 경험이 충성고객을 만든다’라는 안승윤 sk브로드밴드 사장의 고객중심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ptv는 방송사 편성에 따라 일방향으로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기존 tv 서비스와는 다르다. 인터넷과 셋톱박스를 이용해 시청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언제든 볼...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SK텔레콤, 무제한 통화 등 LTE 요금제 다양 2013-12-12 06:58:01
없고 단기 재무성과가 장기 고객 이익을 훼손할 수 없다”는 것을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 원칙으로 내세웠다. 이 회사는 ‘고객과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핵심가치와 이를 실현하기 위한 ‘고객가치혁신 3대 실행원칙’을 제정해 모든 임직원의 행동과 의사결정 준거로 활용하게 했다. 3대 실행원칙이란 △안심하고 쓸 수...
<'한동우 2기' 신한금융…조직안정·수익개선 과제> 2013-12-11 21:32:27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짜겠다는 게 신한금융의설명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고객이 성공해야 회사도 성공한다'는 기본 정신을 바탕으로 다른 생각을 해보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신한금융의 내년 경영 슬로건은 '다른 생각, 새로운 시작'으로 정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