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전, 전남 가사도 `에너지 자립섬` 준공‥국내 최초 2014-10-02 09:48:58
발전 400kW, 태양광발전 314kW, 배터리 3MWh의 설비를 설치하여 안정적 전력공급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또 섬 전체의 발전량과 부하량 예측, 배터리의 충·방전관리 및 분산전원의 자동제어 등이 가능한 최적의 에너지관리시스템(EMS)을 개발하고, 이에 대한 실제 전력계통에서의 실증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특히...
"방대한 조직은 혁신의 敵…스스로 2등이라 생각해야 1등 기업도 혁신 가능" 2014-09-29 21:42:48
내다봤다.한국 금융 당국은 이에 대비해 위험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금융회사의 투자영역을 확대하고, 철저한 경쟁을 유도하며, 예측 가능한 정책을 펼 것을 제안했다. 그는 “한국 정부가 금융산업을 엄격히 통제하기 때문에 성장을 저해하는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너무 많은 금융회사가...
"정부 여전업 체계 개편안 재검토 필요" 2014-09-28 12:00:25
발전의 초석을 마련했다. 이후 자동차, 부동산, 선박, 항공기 등 목적물 대상에 대한 별다른 제한 없이사업을 확장했다. 이를 토대로 오릭스는 과거 석유파동, 거품 경제의 붕괴 등 사업환경이 급변하는 시기에도 견고한 실적을 거두었다. 오릭스는 최근 글로벌 금융위기도 성공적으로 극복했으며, 내년에는...
[경제학자가 본 한국사] (28) 재정능력 함정과 갑오개혁 2014-09-26 17:51:58
재원을 보유하는 분산적인 재정구조를 폐지하는 대신 탁지아문(1895년 4월에 탁지부로 개칭)으로 하여금 재정운영을 총괄토록 하였던 것이다. 국가재정과 구분이 명확하지 않았던 왕실재정은 궁내부를 설치하여 정부 재정과 분리하였다.이와 함께 현물로 받던 조세를 모두 돈으로 받도록 하였다(조세금납화). 동전 외에 쌀,...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ELS지수펀드까지…저금리시대 각광받는 ELS 2014-09-26 17:09:31
담지 마라’는 격언이 있는데 이게 바로 분산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한 말이다.els지수펀드를 선보이거나 선보일 예정인 곳은 삼성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달 중순 국내 자산운용업계에서 처음으로 els에 분산투자하는 펀드인 ‘삼성 els인덱스 펀드’를 내놓았다. 이 펀드는...
"OCI, 4Q 실적 개선 기대‥태양광 업황 반등" - 우리 2014-09-25 09:15:17
하락했고, 태양광발전소, 모듈공장 등 미래 비즈니스가 순항 중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특히 폴리실리콘 가격이 상승 전환한 것은 수급이 타이트해졌기 때문"이라며 "9월 초 국가에너지국이 분산식 태양광발전 부양책을 발표한 데다 연말을 앞두고 FIT(지면발전) 고정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9월부터...
[Cover Story] 성장-불평등의 함수 2014-09-22 18:13:16
가기를 원한다. 이런 욕구가 스스로의 발전과 경제성장을 자극할 수도 있다.이런 면에서 불평등은 성장을 자극하는 촉매다. 하지만 불평등이 심화되면 사회(국가)의 에너지가 분산되고, 갈등이 불거지면서 성장에 브레이크가 걸릴 수도 있다.국가가 결과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수입을 보장한다면 어떨까. 아마 생산...
아이엠투자증권 "한전부지 매입, 현대차 주가에 부정적" 2014-09-19 08:01:59
물적, 인적 역량이 분산돼 펀더멘털(기초여건) 훼손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낳았다"며 이같이 진단했다. 류 연구원은 "최근 경쟁사 신차들이 연비와 친환경차, 안전,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에서 괄목할 만한 발전을 보였고 외부의 환율 환경도 경쟁사에 우호적으로 변했다"고 우려했다. 그는...
'10조 錢의 전쟁' 진정한 승자 '한전'…현대차그룹 운명은? 2014-09-18 11:53:24
기저발전 가동에 따른 발전믹스 개선, 연료비 하향 안정화로 인한 실적 개선을 이어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투자업계는 현대차그룹에 대해서는 대체로 의문부호를 달았다. 인수 금액이 지나치게 비싼데다 이 부지에서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청사진이 전혀 없다는 이유에서다.일부에선 한전 부지를 가져오기 위한...
믿고 사는 브랜드…소비자 마음을 잡다 2014-09-18 07:10:03
마케팅이 아니라, 오히려 쓸데없는 마케팅 역량의 분산일 뿐이라고 한다. 브랜드는 가치를 부여하는 모든 상징물들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다. 그 브랜드만이 제공하는 그 무엇의 가치는 유형자산보다 훨씬더 큰 무형자산이 될 수 있다. 아직도 많은 기업들은 이 같은 ‘가치 제공자’로서의 기능에 대한 브랜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