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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이사 노하우? 포장이사 비용 어떻게 낮추지? 2013-05-29 16:02:58
분쟁을 예방할 수 있다. ◆ 불필요한 이삿짐 정리 노하우는? = 방문견적을 하게 되면 이사 전문가에게 이삿짐을 줄일 수 있는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이사 비용은 이삿짐이 늘어날수록 높아질 수밖에 없다. 불필요한 짐은 최대한 줄이는 것이 이사 비용을 낮추는 비결이다. 따라서 가전이나 가구는 재활용 업체를 통해...
<삼성 신경영 20년> ② 초일류되기까지 위기도 많았다 2013-05-29 07:01:39
국내에서도 뜻밖의 분쟁에 휘말렸다. 특검 수사 과정에서 드러난 이 회장의 4조5천억원대 차명 재산에 대해 형인 이맹희씨(전 제일비료 회장) 등이 지난해 2월 1조원대의 소송을 냈다. 고(故) 이병철 회장으로부터 물려받은 재산임에도 모두 이 회장 명의로 실명전환해 독식하려 한다는 것이다. 삼성...
편의점협회 "공정가맹거래 위해 자정노력 하겠다" 2013-05-22 11:15:32
편의점 사업의 분쟁 사례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편의점 업계가 공정하고 건전한 가맹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자정적 노력을 강화하기로 했다.한국편의점협회 소속 회원사들은 편의점 가맹 계약 및 운영과 관련한 가맹점사업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본사와 가맹점주간의 갈등을 보다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보험 믿을수있나'…당국 소비자보호 대책 총동원> 2013-05-16 06:02:13
보험상품 판매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 소지도 예방하기로 했다. 연내 보험설계사의 불완전 판매를 막기 위한 사전 장치를 만들기로 한 것이다. 그동안은 보험설계사들이 수수료 수입을 노리고 가입 희망자에게 감언이설로 계약을 유도하는 사례가 많았다. 이에 보험설계사들이 장난을 치지 못하도...
감사원 "공공기관 간 갈등조정 시스템 부재" 2013-05-13 14:37:21
산하 공공기관의 갈등사안에 대한 예방과 해결 노력에 대해서는 평가하지 않고 있었다. 감사원은 이에 따라 동일 부처 산하 공공기관 간 발생한 갈등사안조차 장기간 해소되지 않아 주민피해와 집단민원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국토부 산하 LH공사와 도로공사는 지난 2010년 12월 주민들이 입주한 광명역세권지구 등...
금투협, `영업점 업무직 시니어` 과정 개설 2013-05-13 10:33:48
있도록 사람관리와 금융상품, 세제, 분쟁사례 등 종합적으로 교과목을 다룹니다. 금투협은 "수강생들은 현직 영업점 실무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재무설계와 금융상품비교분석, 대안투자, 영업 커뮤니케이션 스킬, 대고객 민원예방, 리더십 등 학습을 통해 영업점의 성과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을...
<소비자 보호하고 기업부실 막는다…금감원 힘 집중> 2013-05-07 11:03:22
반영을하기로 했다. 분쟁조정위원회가 이미 결정한 사례와 비슷한 소비자의 주장을 금융사가 수용하지 않으면 민원발생 평가 시 페널티를 부여할 방침이다. 민원발생 평가 하위등급 금융사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민원 예방 및 감축을 위한 워크숍'도 반년마다 실시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쉽게 활용할...
금감원 "건설ㆍ조선ㆍ해운 경계강화…신속 구조조정"(종합) 2013-05-07 10:38:26
'예방적 검사'를 목표로 한다. 법규 위반 사실 뿐 아니라 리스크 관리와 내부통제 시스템 등 은행 건전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문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겠다는 뜻이다.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지는 점을 고려해 금융소비자보호처의독립성과 기능을 강화하고 금융소비자 피해 구제에도...
금감원, 은행 건전성 감독 강화해 부실 전이 방지 2013-05-07 09:00:16
예방적 검사'를 목표로 한다. 법규 위반 사실 뿐 아니라 리스크 관리와 내부통제 시스템 등 은행 건전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문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겠다는 뜻이다. 영업점 과당경쟁에 따른 변칙 영업행위에 대한 테마검사도 실시한다.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지는 점을 고려해...
'소비자 보호 중점'…금융소비자보호처 독립성 강화 2013-05-07 09:00:10
유사분쟁 발생 근절을 위해 분쟁조정위원회 결정 사례와 같은데도 금융사가 소비자의 주장을 수용하지 않으면 민원발생 평가 시 페널티를 부여할 방침이다. 민원발생 평가 하위등급 금융사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민원 예방 및 감축을 위한 워크숍'도 반년마다 실시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쉽게 활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