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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취득세 영구 인하 가닥 2013-07-22 10:15:12
재정부 관계자는 "취득세 인하를 둘러싸고 시장에 추측이 난무하니 방향성 정도는 밝히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 국토교통부와 안전행정부 등 관계부처와 의견을 조율중"이라고 밝혔습니다. 9억원 이하 주택에 2%, 9억원 초과 주택에 4%인 현행 취득세 구간을 유지하면서 세율을 낮추거나 구간을 세분화해...
정부, 취득세율 영구 인하 검토…조만간 입장 표명할 듯 2013-07-22 09:45:47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기획재정부 고위관계자는 22일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취득세 문제와 관련한 관계 부처 입장을 취합해 조만간 입장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현 부총리는 발표 자리에서 취득세 영구 인하 방침을 밝힐 것으로 전해졌다.다만, 영구 인하의 구체적인 방법은 아직 정해지지...
정부, 취득세 방침 금명간 발표…영구인하할 듯(종합) 2013-07-22 09:35:01
취득세 구간을 유지하면서 세율을 낮추거나 구간을 세분화해 다른 인하율을 적용하는 방안, 1주택자에게 혜택을 주는 방안 등이 논의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지난 6월 취득세 감면 혜택이 종료된 이후 주택 거래가 급감하면서 취득세율 영구 인하론이 등장한 바 있다. 그러나 주무부처인 국토부가 영구...
정부, 취득세 방침 금명간 발표…영구인하할 듯 2013-07-22 09:02:04
취득세 구간을 유지하면서 세율을 낮추거나 구간을 세분화해 다른 인하율을 적용하는 방안, 1주택자에게 혜택을 주는 방안 등이 논의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6월 취득세 감면 혜택이 종료된 이후 주택 거래가 급감하면서 취득세율 영구 인하론이 등장한 바 있다. 주무부처인 국토부가 영구 인하 필요성을...
"日참의원 선거·G20 회담‥증시 영향은?" 2013-07-22 08:28:54
나타나면서 역동조화가 짙어지는 구간이므로 지켜봐야 한다. 절반의 성공 정도였고 99엔대로 다시 밀릴 경우 코스피는 일본 참의원 선거에 대해 크게 우려하지 않을 상황이다. 이제는 내성을 확보할 만한 상황이다. 러시아에서 열린 G20 재무장관회담을 보자. 9월 G20 정상회담을 앞두고 이번에 재무장관들끼리 모였다....
"버냉키의 시장 달래기, 美 어닝시즌 효과 미미" 2013-07-18 09:49:29
강등됐을 때 시장은 한번 망가졌었다. 작년 재정절벽때 그랬고 올해 초 시퀘스터 때문에 그랬다. 우리는 잘 하고 있으니 민주당, 공화당 재정감축에 대해 제발 노이즈를 일으키지 말아달라고 일침을 놓고 있다. 여기에 대해 현지 전문가 의견을 보자. BNP 파리바 뉴욕지사의 수석 경제학자 줄리아 코로나도는 오늘 버냉키...
지방 SOC 공약 3개중 1개, 경제성 이미 '낙제점' 평가 2013-07-15 17:14:40
재정부에 따르면 박 대통령이 제시한 27개 신규 지방 soc 공약 가운데 10개는 지난 10여년 사이에 이미 예비타당성 조사가 끝났고 이 중 9개는 ‘경제성 부족’ 판정을 받았다. 이 같은 결과에 비춰보면 아직 예비타당성 조사가 끝나지 않은 17개 공약 사업도 경제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다....
<"우리지방 SOC 타당성 조사마라"…중앙정부에 반발>(종합) 2013-07-15 11:52:41
이천∼충주 구간부터 기본·실시설계 등이 진행되던 중 2011년 지역구 국회의원과 시민사회단체 등이 복선화를 요구하자 정부는 이를 반영해 변경한 사업 계획에 대해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예비타당성 재조사를 의뢰했다. 재조사 결과 중부내륙선철도 복선화의 경제성 분석(B/C)은 0.29 안팎, 종합평가(AHP)는...
<"우리지방 SOC 타당성 조사마라"…중앙정부에 반발> 2013-07-15 06:03:27
이천∼충주 구간부터 기본·실시설계 등이 진행되던 중 2011년 지역구 국회의원과 시민사회단체 등이 복선화를 요구하자 정부는 이를 반영해 변경한 사업 계획에 대해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예비타당성 재조사를 의뢰했다. 재조사 결과 중부내륙선철도 복선화의 경제성 분석(B/C)은 0.29 안팎, 종합평가(AHP)는...
지방 신규 SOC공약 3개중 1개 이미 '경제성없음' 판정 2013-07-15 06:03:16
경기지역의 수도권 교통대책인 복선전철 경우 월곶-판교 구간은 B/C 비율이 1.04였지만 나머지 구간인 인덕원-수원이 0.95, 여주-원주가 0.76으로 타당성을 충족하지 못했다. 특히 지방공약으로 설정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의 시행 여부에 따라 사업성에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정부는 지난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