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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사고 이력 조회 수수료 내달 80% 인하(종합) 2013-03-20 08:38:18
피해였다. 차량 소유자가 나중에 침수 사실을 확인했더라도 중고차 매매업자가 부인하고중고차 성능점검기관에 피해보상 책임을 떠넘기는 경우가 많아 제대로 보상받기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사고 이력 조회 수수료를 이번에 대폭 낮춘 만큼 조회가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은 중고차...
다이렉트車보험 확대로 보험료 인하 유도(종합) 2013-03-14 10:05:18
효과가 있다. 금융 당국 또한 보험사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판매를 독려하고 있다. 아울러 손보사들도 보험료 인상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다. 폭설과 혹한 피해로적자가 눈덩이처럼 불었으나 올해 자동차 보험료를 동결하기로 내부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다이렉트車보험 확대로 사실상 보험료 인하 유도 2013-03-14 06:01:17
보험사들에게 자동차 보험료 인하에 도움이 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판매를 독려하고 있다. 아울러 손보사들도 보험료 인상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다. 폭설과 혹한 피해로적자가 눈덩이처럼 불었으나 올해 자동차 보험료를 동결하기로 내부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Cover Story] 보험사기· 과잉진료· 저축은행 부실…도덕 사라진 사회 2013-03-08 10:28:16
종종 있다고 한다. 가해자인 자신은 보험에 든 데다 곧 귀국하니 손해볼 게 없다. 반면 피해자인 다른 중국 학생은 차값보다 더 많은 보상금을 받아 모자라는 유학비에 보태는 식이다. #주인과 대리인 관계에서 발생 고용자와 피고용자 사이에서도 도덕적 해이는 목격된다. 기업의 고용주는 직원들이 열심히 일하는지를...
농협손보, 이달 22일까지 사과 등 과수 5종 재해보험 판매 2013-03-05 14:20:05
대해 보상해 준다. 올해부터는 사과와 배의 경우 태풍 등으로 낙과되지 않고 착과돼 과실에 대한 피해 인정률을 종전 5%에서 7%로 상향 적용한다. 김학현 농협손보 대표는 “이상기온으로 인한 자연재해가 빈번해지고 있어 재해보험 가입은 필수”라고 말했다. 농협손보는 올해부터 재해보험 신규 도입작물 5개(표고버섯,...
농협손보, 농작물 재해보험 판매 개시 2013-03-05 11:20:54
NH농협손해보험이 올해 처음으로 농작물 재해보험 판매에 들어갔다. 대상은 사과, 배, 감귤, 단감, 떫은 감 등 5종이다. 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지역 농협 및 품목 농협에서 상담 및 가입을 할 수 있다. 가입 조건은 작물별 재배 면적이 1천㎡ 이상이며 가입하고자 하는 과수원별 가입액이 300만원을 넘어야...
NH농협손보, 농작물재해보험 판매 2013-03-05 10:58:48
보험은 발아기부터 수확기종료기까지이며, 태풍이나 우박 등의 재해를 주계약으로 보장하며, 특약 가입시 집중호우와 봄·가을 서리 피해 등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과수원이 속한 주소지의 지역농협과 품목농협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보험료를 약 76%까지 지원합니다. 가입조건은 작물별...
보험사가 車 긴급출동서비스 피해 우선 배상해야 2013-03-05 06:00:35
손해보험사와 계약을 맺은 긴급출동업체가 서비스 도중 고객 차량에 손해를 입혔을 때 보험사가 우선 배상해야 한다. 긴급출동업체와 보험사가 서로 책임을 떠넘겨 보상이 지연되는 것을 예방하려는조처다. 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긴급출동서비스와 관련된 민원 건수는 2011년 166건에서 지난해 261건으로...
해킹 피해 사이버보험 가입 급증 2013-03-03 17:10:32
철통 보안을 자랑하는 정보기술(it) 기업마저 해킹 피해자가 되자 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밤잠을 설치고 있다. 사이버 공격에 대한 두려움이 ceo들의 가장 큰 걱정거리로 떠올랐을 정도다.해킹에 대한 공포가 보험 업계에 때아닌 사업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고 cnbc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킹에 따른 금전적 피해를...
유럽산 외제차 수리비 20%↓, 일본차 인하요구 거부 2013-03-03 12:45:02
시 보상 비용이 턱없이 비싸기 때문이다. `부르는 게 값`인 외제차 부품은 손보사로선 골칫덩이였다.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외제차 평균 수리비는 1천299만원으로, 국산차(200만~300만원)의 5~6배에 달했다. 국산차 운전자도 외제차와 사고시에는 고액을 부담해야 했다. 외제차가 주변에 나타나면 피해서 운전하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