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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자산운용 규제 풀고 징계 강화" 2013-05-31 17:08:11
터졌다. 2014년까지 민원 건수를 50% 줄이라는 감독당국의 압박도 거세지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서 최수현 금융감독원장과 생명보험·손해보험사 최고경영자(ceo) 20명이 31일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에서 만났다. 보험사들은 날로 증가하는 보험 사기를 근절할 대책과 적자 상태인 자동차보험의 보상체계를 변경해줄 것...
외국계 은행ㆍ생보사에 불만 민원 많다 2013-05-28 06:00:13
요청 등이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업체별로 보면, 고객 10만명당 민원은 생명보험사의 경우 PCA생명이 12.5건으로가장 많았고 ING생명(12.4건), KDB생명(12.0건), 알리안츠생명(11.0건), KB생명(10. 6건)이 뒤를 이었다. 외국계 생보사의 민원이 많은 것은 공격적인 영업의 여파로 상품 설명 불충분등 보험...
라식보증서 하나면 라식수술 부작용 걱정 '훌훌' 2013-05-27 10:52:17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관리센터 등재를 요청할 수 있는데, 등재가 승인되면 소비자는 의료진에게 일정 기간 내 증상의 개선과 치료를 약속받는 ‘치료약속일’을 제공받을 수 있다. 만약 이 치료약속일이 지나도록 의료진이 소비자가 만족할만한 치료를 이뤄내지 못하면 해당병원은 라식보증서 발급제도에 참여한 이래 불만 ...
[취재수첩] '헛바퀴' 도는 보험민원 감축 2013-05-23 17:05:16
지난 3월 취임 일성으로 보험사들이 민원 발생 건수를 2014년까지 50% 줄일 것을 지시했다. 하지만 새 정부 첫 금융감독 수장의 강력한 의지 표명으로 순조롭게 풀릴 것이란 예상과 달리 일이 꼬여가고 있다. 보험사들이 미봉책 성격의 방어 논리 개발에만 급급하고 있어서다. 보험사들은 민원 감축 방안을 제시하기보다...
'법원·보험사 양다리 의사 횡포'…국민검사청구(종합) 2013-05-23 09:35:45
그는 "이 문제는 보험사들에 공개를 요청해도 거부당했고 금감원마저도 미온적인 태도로 보험 소비자 보호를 위해 반드시 검사가 필요한 부분"이라면서 "왜 보험소송에서 소비자들이 질 수밖에 없는지 비리 구조를 파헤쳐야 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손해보험사에서 자문료를 받는 자문의사 중 상당수가 법원의 신체...
"의사가 법원ㆍ보험사 동시자문…재판 공정성에 문제" 2013-05-23 06:03:07
그는 "이 문제는 보험사들에 공개를 요청해도 거부당했고 금감원마저도 미온적인 태도로 보험 소비자 보호를 위해 반드시 검사가 필요한 부분"이라면서 "왜 보험소송에서 소비자들이 질 수밖에 없는지 비리 구조를 파헤쳐야 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손해보험사에서 자문료를 받는 자문의사 중 상당수가 법원의 신체...
[월드 IT쇼] 유주완 서울버스모바일 대표 "SW교육 중요하지만 강제하면 오히려 역효과" 2013-05-22 17:31:53
대한 대비책을 세울 필요가 있다”며 “공공정보마다 하루 요청 건수가 제한돼 있는데 서버 등을 늘려 공공정보 이용 폭증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김보영 기자 wing@hankyung.com ▶ [월드 it쇼] "가족생계 위해 일하는 아이들 무료로 디지털교육 시키겠다"▶ [월드 it쇼] 뇌파로 모형기차 작동…초음파...
[수도권이 국가 경쟁력 원천] 또 한번의 도약 위해 수도권 규제 과감히 풀때 2013-05-21 15:35:05
특허 출원 건수의 80%를 차지하는 등 기술 개발과 혁신의 원천지다. 그러나 중앙정부는 지역 균형발전 차원과 정치적 논리만을 앞세워 수도권의 규제 정책을 일관되게 시행해 왔다. 그 결과 글로벌 경쟁 관점에서 보면 경쟁 도시인 일본 도쿄권에 비해 인구 규모, 지역경제 규모 등이 취약하고 중국 장강삼각주(상하이권),...
'과도한 민원감축 요구' 보험업계 금감원에 건의(종합) 2013-05-21 10:12:38
시스템 개선을 요청했다. 생보협회는 같은 사안에 대해 금감원에 바로 접수되는 민원을 보험사가 조정할수 있는 시간을 달라고 요구했다. 또 금감원으로부터 민원을 이첩받아 해결해도 민원발생건수에 잡히는 집계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업계에 따라 건의한 내용도 조금씩 다르다. 손보협회는 모...
"민원감축 요구 현실성 없어"…보험업계 당국에 반발 2013-05-21 08:28:11
시스템 개선을 요청했다. 생보협회는 같은 사안에 대해 금감원에 바로 접수되는 민원을 보험사가 조정할수 있는 시간을 달라고 요구했다. 또 금감원으로부터 민원을 이첩받아 해결해도 민원발생건수에 잡히는 집계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업계에 따라 건의한 내용도 조금씩 다르다. 손보협회는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