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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합리적 대책'은 무엇? 2015-04-19 11:51:09
부과지역 거주 주민 면제, 감면 조치, 혼잡통행료 전자식 징수 시스템 개선, 조례상 혼잡통행료 해제기준 마련 등 필요성을 강조하고 향후 의정활동을 통해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김도경 교수는 "혼잡통행료 시행 목적을 명확히 할 것과 면제차량 범위 및 요금수준의...
서울시, 봄철 "대기질 개선대책 추진" 2015-04-06 15:44:00
조치를 하고 마을버스의 경우 경영성과평가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터미널, 차고지, 고궁, 박물관, 학교위생정화구역 등 중점공회전 제한장소를 중심으로 자동차 공회전 단속을 강화하고, 상시 점검과 병행해 매월 10일을 공회전 점검일로 정하고 시, 자치구 합동점검도 실시한다.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구청브리프)서울 서초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건설공사장 특별점검 2015-03-04 09:47:16
발생을 사전에 저감하기 위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4일 발표했다. 점검 대상은 사업장 면적 1000㎡ 이상 건설공사장 71개소다. 점검은 시민단체와 합동으로 실시하며,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사업장에서 갖추고 있는 세륜장, 방진망 등의 적정설치 여부를 점검하고, 토사운반차량 운반실태와 방음벽...
[이슈+] '유로6' 앞두고 자동차 업체들 "차값 인상 고민되네" 2015-02-12 10:05:30
후처리장치(공해저감장치)를 부착하지 않으면 신차 판매를 할 수 없게 된다.유로6는 유로5에 비해 질소산화물은 80%, 미세먼지는 50% 더 감축해야 하는 엄격해진 배기가스 규제다.이에 따라 업체들은 신모델을 교체해야 하는 유로6 대응 마련에 고심중이다. 이산화탄소, 질소산화물 등의 배기가스 저감기술이 필요해진 것....
탄소배출권시장 초기 '진통'…세계시장은 급성장 2015-02-11 04:07:10
"당장은 거래가 부진하지만 시장활성화를 위한 조치를 하기보다는 일단 가격 폭등을 막는 등 시장안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업계의 반발에 대해서는 제도를 운영하면서 불합리한 측면이 있다면 반영해서 개선을 추진하겠다"고말했다. 가격 결정 구조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있다. 당국은 배출권 가격...
수도권 노후 경유차 교체, 오염원인자 부담원칙 강화하기로.."효과 있을까?" 2015-01-02 09:40:44
전부 저공해로 조치(배출가스 저감장치의 부착 또는 저공해엔진으로의 개조)하거나 조기폐차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다. 공해차량 운행제한지역 제도는 대기오염물질을 다량 배출하는 노후차의 도심지역 진입을 제한하고 진입할 경우 벌금(통행료)을 부과하는 유럽에서 시행중인 보편적인 자동차 배출가스 관리대책이다....
정부, 4대강 조사결과 부처별 후속조치 착수 2014-12-28 14:12:00
28일 각 부처별 후속조치 마련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내달 초 추경호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환경부,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 대책회의를 열고 부처별 세부조치 내용과 일정을 마련키로 했다. 이를 위해 모두 2000여 쪽에 달하는 조사작업단 보고서도 이번 주 중 각 부처별로 배포할...
"MB 4대강사업, 일부 부작용에도 성과 많다" 2014-12-23 14:51:28
효과 및 영향에 대해서도 평가 했는데 먼저 홍수저감(治水)의 경우 4대강 주변 홍수 위험지역의 93.7%에서 위험도가 줄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다고 밝혔다. 다만 실제 준설에 문제가 있어 당초 마스터플랜이 계획한 홍수저감 효과에는 다소 미진했다고 아쉬워했다. 수자원 확보의 경우는 당초 13억㎥ 확보계획을 세워...
㈜에코맘의산골이유식, 식품 이물질 절감해 부산 식약청서 수상 2014-12-20 10:00:00
이물 저감화 네트워크에 참여해 부산 지방 식품 의약품 안전청으로부터 우수 멘토링 업체로 선정돼 11월 25일 상을 받았다. 식품 이물 저감화 네트워크란, 식품에 들어가는 이물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기업간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월 16일 실시된 이 프로그램에는 ㈜무학이 멘토로, ㈜에코맘의산골이유식,...
[맞짱 토론] '경유 택시' 도입 바람직할까 2014-11-14 21:13:46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고장나면 수백만원의 수리비 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택시운전자에겐 득이 될 게 없다는 입장이다. 1년이면 배출가스 보증거리를 초과하는 택시를 5년 가까이 운행할 경우 국민 건강도 장담할 수 없다.한편 우리보다 먼저 경유택시를 도입한 유럽의 일부 택시업체들이 아예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떼어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