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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되찾은 일본기업, 더 강해졌다] 기업 사업재편, 일본 정부도 지원 2015-04-02 21:00:07
2조엔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정부가 특정 산업의 공급 과잉 구조를 조사해 산업 개편을 주도하기도 했다. 지난해 6월 일본 경제산업성은 석유산업 시장을 조사한 결과 공급 과잉 상태에 있다고 판단하고 2017년 3월 말까지 일본 내 정유업계 정제능력을 10% 줄이도록 권고했다. 이에 따라 이데미쓰코산과 쇼와셸 간 인수...
네이버 라인, 日 증시 상장 재신청…"일본·미국 상장 저울질" 2015-04-02 10:31:57
1조엔(약 9조1839억원) 규모로 추산된다.라인은 지난해 9월 네이버가 ipo 전략을 수정함에 따라 상장 준비를 연기한 바 있다. 기업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기 위해선 최적의 시기를 잡아야 한다는 판단에서다.네이버 관계자는 "지난 3월 말로 상장 심사가 만료되면서 다시 신청서를 제출한 것"이라며 "여전히...
['혁신' 되찾은 일본 기업, 더 강해졌다] 상식 깨버린 후지필름…'죽은 사업' 필름에서 미래를 만들다 2015-03-29 20:53:23
매출 1조엔을 달성하겠다”고 공언하고 있다.○지속적인 구조조정 추진살아나는 듯 보였던 후지필름도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가 터지자 다시 실적이 악화됐다. 고모리 회장은 이때 ‘혁신을 통한 가치’라는 새로운 기업비전을 내걸고 또다시 대규모 사업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국내 비중을 크게 줄이고...
파나소닉 "1조엔 실탄 장전"…일본기업 '통 큰 해외M&A' 나섰다 2015-03-27 21:32:57
98조엔…일본 정부도 세금감면 등 지원 [ 도쿄=서정환 기자 ] 일본 기업이 대도약을 위한 ‘통큰’ 기업 인수합병(m&a)에 잇달아 나서고 있다. 일본우정그룹, 캐논 등은 최근 규모가 1000억엔(약 9300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m&a를 했다. 파나소닉과 일본생명보험은 앞으로 m&a에 1조엔가량을 투자할 예정이다....
[글로벌 뉴스] 아베노믹스 재점화…日 도심 땅값 오르고 소비 기지개 2015-03-27 19:08:13
80조엔에 이르는 대규모 양적 완화로 부동산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도시를 중심으로 땅값이 상승하고 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진단했다.백화점 매출 11개월 만에 증가아베노믹스는 지난해 4월 소비세 인상 이후 2분기 연속 국내총생산(gdp)이 뒷걸음치면서 좌초될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지난해 10월 추가 양적 완화 이후...
日, 지난해 해외서 13조엔 순매수 2015-03-26 21:59:13
해외 증권을 4년 만에 최대 규모인 4조엔 이상 순매수했다. 보험사도 해외로 눈을 돌려 고수익 해외 채권을 중심으로 4조엔의 해외 자산을 사들였다.도쿄=서정환 특파원 ceoseo@hankyung.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닛케이지수 2만 고지 '눈앞'…일본증시에 무슨 일이? 2015-03-24 14:56:04
조엔을 고점으로 2012년까지 5년간 정체 상태였다가 2013년 426조엔으로 급증한 뒤 꾸준히 늘고 있다.2007년 엔·달러 평균 환율 117.5엔에서 기록한 매출을 2013년 98.0엔에서 돌파한 이후 작년 엔화가 106.6엔으로 상승한 데 따라 기업 매출도 동반 상승했다.송 연구원은 "올 들어 엔·달러 평균 환율이...
일본 도심 땅값 오르고 소비 기지개…'아베노믹스' 재점화 2015-03-19 21:05:26
80조엔에 이르는 대규모 양적 완화로 부동산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도시를 중심으로 땅값이 상승하고 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진단했다. ○백화점 매출 11개월 만에 증가아베노믹스는 지난해 4월 소비세 인상 이후 2분기 연속 국내총생산(gdp)이 뒷걸음치면서 좌초될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10월 추가 양적 완화 영향으로...
[취재수첩] 인사청문회 하자는 서울시의회 2015-03-15 20:39:06
7조엔 지방직영기업 관리자의 임명권을 지자체장이 갖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지방자치법 22조는 법령의 범위 안에서 조례를 제정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법에 근거가 없는 지방의회의 인사청문회는 불가능하다는 얘기다.하지만 최근 일부 산하기관에 대한 낙하산 인사 논란이 불거진데다 박현정 전 서울시향 대표의...
[책마을] 이메일로 오프라인 매장에 손님 끌어들인 비결 2015-03-12 21:46:45
30조엔(약 300조원)에 달한다. o2o 마케팅이 등장한 데는 네 가지 배경이 있다. 스마트폰의 등장, gps 기능의 활용,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보급, 소매 유통업 마케팅 전략인 옴니채널의 전개다.온라인에서 구매하지 않는 고객을 오프라인 상점으로 유도하는 성공사례로 생활잡화 업체 무인양품(사진)을 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