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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1710만명이 선택한 KB스타뱅킹…완벽한 비대면 구현 2021-05-26 18:30:02
확대됐다. KB스타뱅킹 앱을 통한 자산관리서비스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KB스타뱅킹 하나로 다른 은행계좌 조회 및 이체, 잔액모으기, 상품가입 기능까지 가능하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공과금 촬영납부를 진행하면 각종 생활요금, 지방세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부행장은 "KB스타뱅킹은 비대면...
네이버·LG·KT 사활 건 '전자두뇌'…초거대 AI가 뭐길래 2021-05-26 10:49:06
상담사가 고객의 개인별 상황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텍스트와 음성으로 고객의 문의에 답변하는 고객 상담 챗봇이나 콜봇에 적용해 문장이나 대화에서 드러나는 고객 감정까지 분석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일반적인 AI 의사는 질병 위치와 병명이 표기된 수백만 장의 엑스레이 사진이 필요한 ...
한국투자증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참가 2021-05-26 09:59:36
챗봇·콜봇 도입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추진 현황 △1000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미니스탁(ministock)' △인공지능 리서치 '에어(AIR)' △상품권으로 금융상품 투자하는 '온라인금융상품권' 등을 소개한다. 신봉관 DT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투자증권의...
코스콤, 네이버클라우드와 손잡고 AI 기반 클라우드 콜센터 주도 2021-05-25 17:39:33
CLOVA AiCall은 챗봇, 음성인식, 음성 합성 등 다양한 AI 기술을 결합해 포괄적인 고객 콜센터 업무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기계음 형태로 준비된 문장을 읽어주는 게 아니라 AI 기술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음성 합성·인식 기술을 활용한다. 특히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한국어에 특화한 음성인식과 텍스트 변환...
삼성전자서비스, 12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 2021-05-25 08:29:54
서비스 부문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는 고객이 체감하는 품질 수준을 전문 평가단이 평가하는 대표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상담사 연결 신속성, 친절, 정확하고 적극적인 안내 등에서 만점을 받으며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회사는...
올해 2천580개 기업·기관에 데이터 바우처 지원 2021-05-24 12:00:07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는 스쿨존 내 사각지대에서 어린이를 인식해 경고하는 '인공지능(AI) 어린이 보호 알림이 속도 표출 신호등'과 영유아 질병을 비대면으로 조기에 진단하는 '영유아 건강신호등 챗봇 서비스' 등이 과제로 선정됐다. 지도 기반으로 전기차 충전 정보와 캠핑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쇼핑몰 통합 솔루션 'E-HUB' 출시 2021-05-24 11:51:52
챗봇을 통해 빠르게 응대한다. 전화보다 채팅이 친숙한 밀레니얼 이후 세대를 겨냥해 사용자의 위치 정보 및 매장 검색을 기반으로 채팅 상담도 제공한다. 상담을 통한 비대면 구매가 가능하며 이는 매출 증대와 판매 채널 확대를 지원하게 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권상철 대표이사는 “E-HUB 솔루션은 하나의 화면에서...
DB손해보험, 스마트컨택센터 출범으로 상담·심사시간 확 줄여…年 30억 비용절감 2021-05-20 15:28:51
활용해 보험 상담을 해주는 ‘프로미 챗봇 서비스’, 스마트폰을 통한 보험증권 발급, 생체인증을 통한 보험 가입 서비스 등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시도해온 수많은 혁신 사례가 이를 뒷받침한다. 이런 DB손해보험의 디지털 전환은 이미 5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2017년 1월 업계 최초로 부서 단위의...
LG CNS, 디지털 경험 강화…DCX센터 가동 2021-05-20 11:01:44
지난해 9월에는 고객경험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DCX센터도 신설했다. 디지털 고객경험이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고객상담 챗봇, 키오스크 등 디지털 환경에서 축적되는 행동, 지식, 기억, 감정 등을 일컫는다. DCX센터는 고객이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조직이다. 고객경험관리 서비스는...
SW 만들고, 백신 개발 돕고…LG '꿈의 AI' 만든다 2021-05-17 17:32:43
초거대 AI를 개발하는 것은 LG그룹이 최초다. 챗봇부터 백신 개발까지 활용 무궁무진초거대 AI는 활용 분야도 무궁무진하다. 우선 고객 상담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다. 고객 상담 챗봇과 콜봇에 초거대 AI를 적용하면 소비자와의 대화에 담긴 감정까지 분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초거대 AI는 기업 고객사와의 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