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함께 나누는 사회] 삼성, 햇빛영화관·안구마우스 등 '기술 기부' 2013-10-30 06:58:22
‘혁신과 창의’를 키워드로 c랩을 키우고 있다”며 “애플 따라가는 패스트팔로어(빠른 추격자)에서 애플 따라잡는 퍼스트무버(선도자)로 가는 길”이라고 말했다.김현석/윤정현 기자 realist@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2013 한국의경영대상] 빙그레, 품질 안전 최우선…우유·발효유사업 선도 2013-10-30 06:58:18
활동에서 ‘고객, 품질, 수익, 인재, 보상, 사회공헌, 혁신, 벽 없는 조직’ 등 여덟 가지 행동원칙을 만들었다. 고객 가치 창출, 투명경영 중시, 사회공헌 활동이 상시 전개되도록 하는 등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경영 전반에 도입했다.이미아 기자 mia@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2013 한국의경영대상] 대교, 학습과정 3단계 피드백·모니터링…고객 만족 1위 '눈높이' 교육 2013-10-30 06:58:10
중요한 혁신 지점이다. 대교가 제공하는 학습지 눈높이 교재를 이용하는 회원들이 틀린 문제 유형만 따로 모아 풀어볼 수 있는 서비스다.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틀리기 쉬운 수학 학습자에게 특히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꼼꼼한 채점을 통해 회원의 학습 결과를 분석, 과학적인 피드백도 제공하고 있다....
SKT, 3분기 영업익 5514억…"LTE 가입자 비중 늘어" 2013-10-29 11:15:56
상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가치를 제고하고 시장경쟁 패러다임을 전환함으로써 의미 있는 실적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앞선 네트워크 경쟁력과 특화 서비스로 데이터 시대로의 변화를 선도하고, 건전한 경쟁구도 형성을 통해 회사의 지속적 성장과 주주가치 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한경닷컴 김효진...
삼성전자,`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참가 2013-10-29 10:41:05
최대 규모의 친환경 전시회입니다. 삼성전자는 `친환경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주제로 270m2 규모의 부스에 친환경 정책, 친환경 제품, 친환경 스쿨 3개 코너를 구성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성과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기준으로 전세계 12개 친환경 인증기관에서 업계 최다 3천274개 모...
신종균·윤부근 삼성 경영진, 신경영 20년 돌아보며 던진 말 '눈길' 2013-10-28 20:13:25
'질'로 끊임없는 체질변화와 사업혁신을 추진해 연매출 320조원(그룹 매출)의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했다. 권 부회장은 '전자는 암 2기다, 삼성은 이미 망한 회사다'고 호통쳤던 이 회장의 말을 회고하며 "이 정도면 잘하고 있는데, 처음엔 자존심도 상하고 서운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이 회장...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상상 뛰어넘는 서비스로 고객만족경영 실천하겠다 2013-10-28 09:13:30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경험과 가치를 현대자동차만의 혁신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의미의 ‘모던 프리미엄’이라는 브랜드 방향성을 추구하고 있다. 제품, 판매, 서비스 등 모든 고객 접점 부문에서 직원들의 응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어 감동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고객불만을 혁신 아이디어로 활용하라 2013-10-28 09:12:44
가격, 품질, 서비스 등을 파악해 경영혁신 전략을 설정하고 성과지표(kpi)를 관리한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리더십, cs전략, 고객정보관리, 인적역량, 접점서비스관리체계, 업무프로세스)을 갖추고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마련하는 것이다. 고객 조사를 기업의 시장경쟁력 평가도구로...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현대차 "고객에 감동을"…車 전시장을 미술관·골프클리닉으로 2013-10-28 09:12:24
이를 위해 브랜드 지향점을 ‘고객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의 ‘모던 프리미엄(modern premium)’으로 정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한 브랜드 슬로건은 ‘새로운 생각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한다(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로 세웠다. 현대차 관계자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현대·기아자동차, 국제 파워트레인 컨퍼런스 개최 2013-10-25 12:28:24
미래가치 향상을 위한 기술적 도전'을 주제로, 날로 강화되고 있는 친환경 정책에 따른 차세대 파워트레인 개발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틀 동안 진행된 컨퍼런스에서는 가솔린 및 디젤 엔진 혁신기술, 엔진 연료 효율, 배기 후처리 기술, 변속기 하드웨어, 변속기 컨트롤&이노베이션 등 6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