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企 수출·국산화 유망 기술개발 지원 2013-02-06 11:15:11
글로벌전략기술개발사업 시행계획'을 확정·발표했다. 자금지원 규모는 총 306억원으로 수출유망 분야를 지원하는 글로벌강소기업육성과제와 수입대체 분야를 지원하는 투자연계과제로 나눠 약 70개 세부 과제를 선정해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에 적합한 수출유망 품목과 국산화 전략품목을...
"코스피, 불확실성 확산..2분기 해소 기대" 2013-02-06 10:01:52
수출주들이 내수주보다 각광을 받는 상황이 될 것이다. 내수주 중 내수소비재나 금융과 같은 부분을 당분간 유지해야 한다. 단지 관심의 축이 이동할 것인데 첫 번째 관심축의 이동은 중국의 도시화다. 상대적으로 수혜를 볼 수 있는 산업재로 일시적인 관심이 이어질 것이다. 1분기 말이 되면 환율의 안정과 더불어 다시...
코트라, 일본 무역관장 소집 '엔저' 대책회의 2013-02-06 06:42:02
기업의 수출 부진 타개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회의에서는 아베 정권의 경제 정책을 분석하고 현재 상황에서의 한일 간 협력방안과 일본시장 진출 전략 등을 숙의했다. 코트라는 전날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들과 간담회를 하고 애로사항과 정부에대한 요구사항을 취합했다. 이 기관은 환율 변동에...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카니발 게 섰거라" 2013-02-05 18:52:33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 "내수 1만대, 수출 1만대 모두 2만 대 판매계획입니다. 쌍용차 전체로는 지난해보다 20% 증가한 14만9300대를 목표로 합니다." 쌍용차는 투리스모로 경쟁차종인 기아차의 카니발을 맹추격하는 한편 코란도 시리즈의 또 다른 주력차종으로 키운다는 전략입니다. 한국경제TV 박현각입니다.
달라진 재테크 환경…세금우대 활용이 핵심 2013-02-05 15:30:23
및 수출실적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이미 제로 금리에 가까운 일본이 최근 자국통화 절하를 통한 ‘엔저’ 정책을 펼치는 것 역시 같은 맥락으로 볼 수 있다.우리나라는 2저(低)1고(高) 시대에 진입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저성장 국면과 국내 금리 하락,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문제는 앞으로 국내 경제환경의 중요...
[2013 마이스(MICE) 전망-②]올 하반기, 주목되는 행사는 2013-02-05 13:50:01
국산 캐릭터가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수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정부 차원의 선행 과제도 많다. 지적재산권을 다루는 만큼 중소기업의 발굴을 위해 인큐베이팅 차원의 투자 활성화는 물론이고 불법 복제 방지와 유통 망 관리 등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韓 주식시장 소외됐다…外人 언제 돌아오나> 2013-02-05 05:56:09
경기 회복으로 수출 기업의 수요가 회복 신호를 보인다면 한국 주식시장에대한 투자 심리가 다시 살아날 가능성도 점쳐진다. 김윤선 연구원은 "바클레이즈, JP모간 등 외국계 투자은행(IB)은 코스피가 수출기업 우려 때문에 단기 조정을 피할 수 없겠지만 자동차ㆍIT 수요 증가와 한국 경기회복 기대 등으로 중기적...
현대·기아차 2.3% 늘 때…'엔低 고속도로' 탄 도요타, 1월 美 판매 27% 늘었다 2013-02-04 17:13:56
공세 등으로 12월에는 7.3%까지 하락했다. 여기에 원화 강세로 미국 수출 물량에 대한 환손실이 겹쳐 연말 실적도 악화했다. 이에 비해 도요타는 2008년 이후 1월 판매 실적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달 15만7725대를 팔아 27% 급증했다. 1월 미국 시장 점유율은 전년 동기 13.6%에서 15.1%로 상승했다. 3년 만에 15%대에...
김종천 우노앤컴퍼니 사장 "열에 강한 가발로 아프리카 공략" 2013-02-04 17:04:13
대신 선택한 시장개척자(퍼스트무버) 전략이 통한 결과여서 값지다는 평가다.이 회사는 수출처를 다변화하기 위해 아프리카 시장에 공을 들이기로 했다. 2011년 일본 대지진을 계기로 아프리카 가발 생산업체들이 “일본은 불안하다”고 일본산을 기피하고 있는 게 마케팅 포인트다. 지난해엔 전체 회사 매출의 40%를...
"비오면 물건값 달라지는 인도…구매는 직접 챙겨야 낭패 모면" 2013-02-04 16:48:07
아동에게 급식을 제공하는 활동을 하면서 수출이 크게 늘었다.현지에 공장을 세우고 기술 지원과 애프터서비스(as)를 철저히 하는 것도 필요하다. 내구재는 고장이 잦은 탓에 인도인들은 제품을 구매할 때 as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인도 내에서 생산·판매·수리까지 모두 처리, 소비자에게 ‘우리 기업’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