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의경영대상] 한국토지주택공사, 사내 토지주택대학 설립…전문가 양성 2013-10-30 06:59:03
경영정상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해왔다. 특히 장기전략 경영계획인 ‘look high 2020’ 달성을 위해 보편적 주거복지 실현, 국토경쟁력 강화, 재무안정성 확보, 고객감동 구현의 4대 전략목표를 설정했다. 또 교육마스터 플랜을 수립해 ‘초일류 토지주택 서비스 구현을 위한 최고 인재육성’을 교육 슬로건으로...
[2013 한국의경영대상] 남양공업, 6시그마 경영혁신…생산성 30% 향상 2013-10-30 06:59:01
위해 고객요구 실현, 핵심기술 선도, 글로벌 리더 육성을 핵심가치로 설정했다. 제품, 고객, 기술, 생산, 관리의 다섯 가지 관점으로 실행 전략을 수립하고 있으며 그중 특히 ‘제조 경쟁력 확보’ ‘시스템 역량강화(조직, 정보화, 프로세스)’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경영방침이다. 남양공업은 혁신활동의 가장 큰...
[고객만족경영대상] 신한생명, 업계 첫 설계사 봉사단 발족…행복나눔 실천 2013-10-30 06:58:44
예방 및 고객 금융자산 보호를 위한 사용자기기 지정등록 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탁월한 지식경영 실적을 높이 평가받아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고객을 위한, 고객 중심의 따뜻한 보험 실천을 모토로 삼고 있는 신한생명은 1990년 창립 이후 대내외적으로 견조한 성장을 유지해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2013 한국의경영대상] 대교, 학습과정 3단계 피드백·모니터링…고객 만족 1위 '눈높이' 교육 2013-10-30 06:58:10
체험하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은 고객 중심 마인드를 더 강화하고 고객과 현장 중심의 업무를 위한 업무 활동을 개선할 수 있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외에도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voc 공유교육과 교육국 단위 교육도 진행해 구성원 스스로 고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본에 충실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고객불만을 혁신 아이디어로 활용하라 2013-10-28 09:12:44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언 kcsi 조사에서 10회 이상 1위를 차지한 기업과 고객만족경영 우수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공통된 특징을 갖고 있다. 우선 전사차원에서 고객중심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고객 관점에서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지향적인 기업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아마존 매출 16년 만에 3만배 키운 힘은 '유통 네트워크' 2013-10-25 06:58:08
찾았습니다.” 서울대 경영대학 최고경영자과정(amp) 가을학기 세 번째 시간. ‘아마존에서 배우는 시장의 미래’ 강의를 맡은 노상규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는 “인터넷이 미래를 어떻게 바꿀 것인지, 아마존이라는 회사를 중심으로 살펴보겠다”며 강의를 시작했다. ○세계 최대 인터넷 유통업체 아마존 제프...
정몽구 현대차 회장 "품질 고급화로 미래 준비하라" 2013-10-23 11:30:30
보이는 지금, 생산에 만전을 기해 유럽 고객 감성을 충족시키는 고품질의 자동차로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 회장은 "유럽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현대기아차는 시장점유율을 상승시키며 선전하고 있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뒷받침되지 않아 성장세가 주춤하고 있다"면서 "이제는 질적인 도약이 중...
[BIZ Insight] 도쿄해상도 배워간 '스마트 경쟁력'…삼성화재, 세계로 간다 2013-10-18 07:09:00
보상·혁신 부서 직원 7명을 삼성화재로 보내 보상 업무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돌아갔다. 이동욱 삼성화재 경영혁신파트장은 “해외 손보사들은 설계사와 마찬가지로 보상 직원이 태블릿pc를 갖고 다니면서 모든 업무를 현장에서 처리하는 모습을 가장 인상적으로 본 것 같다”며 “중국에서는 자동차 사고가 나더라도...
'비만 유발자' 비판받던 켈로그, 건강 캠페인 등 사회공헌으로 신뢰 되찾아 2013-10-18 06:59:14
구축이다. 센추리온이라는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전체 인력의 20%를 감원하고 자기 혁신을 중심으로 하는 창조적 업무 문화를 만들었다. 동시에 고객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 사업구조를 개편하고 또 다른 100년을 지속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했다. 반도체 사업을 매각하고 친환경 led조명, 핵심 소형가전,...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살아 남으려면 판을 바꿔라 …진격의 LG, 혁신에 승부건다 2013-10-11 07:00:34
고객의 삶이 바뀌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제부터는 경영진 모두가 고객의 삶을 확연히 바꾸겠다는 사명감으로 시장선도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고객의 삶을 바꾸는 건 단기간에 이루기 힘든 매우 도전적 목표인 건 사실”이라며 “지난달 전략보고회를 통해 논의한 사업들도 마찬가지”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