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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초대석] 김도형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장 2013-03-29 17:16:58
* 증선위의 검찰고발 건수도 증가 : 142건(‘09년) → 180건(’12년) ㅇ 또, 그 유형이 다양하게 진화되고 있음 (복합형, 다수연계 그룹형성, 초단타 메뚜기식 등) □ 불공정거래가 줄지 않고 있는 이유를 3가지로 요약하면, ① 우리시장에 작전세력이 근절되지 않고 있기 때문임 - 불공정거래에 대한 처벌이 장기간...
미국·유럽지역 특허취득 절차 간소화 2013-03-21 11:23:23
한국 출원인이 미국에 우선심사 요청을 할 경우, 이용절차를 완화하고 의무제출 서류를 감소시켜 주는 개선된 버전의 프로그램인 'PPH 2.0'을 시행하게 됐다고 특허청은 설명했다. 이용요건 완화 내용은 미국에서 먼저 출원하고 한국에 후출원하는 경우라도 한국 특허청이 미국 특허청보다 먼저 심사를 하면...
[글로벌 이슈진단] FOMC, 양적완화 정책 지속 2013-03-21 07:52:38
신청건수, 해고율 등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는지를 볼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회견을 보면 버냉키 의장이 마치 전세계의 경제 대통령인 것처럼 느껴진다. 모든 분야에 대해 한 마디씩 다 했다. 주식시장에 대해서는 정책의 성공 여부를 주식시장 관점에서는 평가하지 않지만 최근 증시 랠리로 역사적 패턴에서는 크게 벗어나지...
수·농협 무리한 빚 독촉…외국계銀은 부당 대출모집 2013-03-20 12:00:23
조사요청 등 주식매매와 관련한 민원이주를 이뤘다. 금융회사별 민원건수를 보면 은행은 수협, SC은행, 씨티은행, 외환은행, 농협은행 순으로 많았다. 전년과 비교하면 SC은행 민원 증가율이 36.3%로 가장 컸다. 조 부원장보는 "수·농협은 최근 경기둔화로 농어민의 부채상환 능력이 떨어진탓에 대출금리 조정...
지난해, 보험·은행 금융민원 증가…금감원 "대책수립 추진" 2013-03-20 12:00:22
요청, 부당한 채권추심 관련 민원이 증가했는데, 이는 최근 경기둔화로 농어민의 부채상환능력이 저하된 데 기인했다는 설명이다. 외국계은행은 공격적 마케팅으로 대출모집인 관련 민원이나 무차별적 문자메시지 광고, 불법·부당 채권추심 등의 불만이 많았다.이 밖에 전체적으로 은행·비은행 부문은 경기둔화에...
새 정부 '일자리 창출' 주문에도 대학가 체감 온도는 '영하권' 2013-03-13 11:46:49
구조"라고 귀띔했다.개별 기업의 채용설명회 건수도 예년에 비해 줄어들었다.경희대 국제캠퍼스 관계자는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설명회 건수가 30% 이상 감소했다" 며 "주로 어문계열 학생들을 타깃으로 한 설명회가 많이 줄었다"고 전했다. 숭실대 관계자도 "설명회를 위해 기업이 장소 대관을 요청하는 문의가 뜸해졌다"...
편의점, 유통기한 경과식품 섭취후 부작용 발생 빈번 2013-03-12 11:29:04
유통기한 경과 식품 판매건수와는 달리, 섭취 후 부작용 발생비율은 편의점(45.0%)과 식품접객업소(39.6%)가 다른 판매처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들 판매처에서는 소비자가 구입한 식품을 현장에서 바로 먹는 경우가 많아 미처 유통기한을 확인하지 못하는 것이 원인으로 추정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안전 확보를 위해...
"두달 전에 예식장 계약해지하면 전액환불 받는다" 2013-03-10 12:00:26
이같이 밝혔다. 소비자상담센터의 예식장 관련 상담건수는 2010년 1천85건, 2011년 1천233건,지난해 1천490건으로 늘고 있다. 지난해 상담건수의 66.2%는 계약금 환불 거부와 위약금 과다 청구와 관련된 상담이었다. 시정된 약관에 따르면 고객이 예식일을 2개월 이상 남겨놓고 계약을 해지하면예식장은...
라식, 라섹 수술 부작용 예방 '아이프리 라식보증서' 2013-03-05 11:19:04
발급한 이래 현재까지 발급건수가 2만 건을 넘어서며 라식 수술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특히 이 보증서 약관은 소비자들의 주된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이는 의료 관련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라식 부작용을 경험한 사람들을 주축으로 라식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하였으며, 라식 수술 과정 중...
보험사가 車 긴급출동서비스 피해 우선 배상해야 2013-03-05 06:00:35
관련된 민원 건수는 2011년 166건에서 지난해 261건으로 급증했다. 긴급 견인 중 범퍼에 원래 사고와는 상관없는 손상이 가거나 도랑에 빠진 차량을 빼내다가 차체 일부가 파손되는 손해가 발생했는데 책임 소재가 불분명해 소비자만 피해를 보는 경우 등이 많았다. 긴급출동서비스를 요청했을 때 한참 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