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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기업 30%"연내 AI 투자 강화"…IBM 보고서 공개 2021-05-11 17:33:54
영업이나 인사 등 비 IT부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다. NLP 기술을 적용해, 마치 대화를 하듯 명령을 내려 제안서나 회의 예약 등을 처리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 SAP 등의 인기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과도 연동할 수 있어 범용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 IBM은 데이터용 IBM 클라우드 팩에 자동화 기능인...
최대 1000명 동시 회의 '브리티 미팅'…'줌' 대체할 비대면 협업 플랫폼 주목 2021-05-10 15:52:48
웨비나 등이 필요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브리티 미팅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브리티 미팅은 삼성SDS 홈페이지의 마이 트라이얼(My Trial) 코너를 통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최대 70분 동안 100명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마이 트라이얼에서는 삼성SDS의 다른 IT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기업용 업무자동화...
진짜 사람이 말하는 듯…진화하는 AI 비서 2021-05-10 15:49:16
인공지능(AI) 대화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다. 애플의 AI 비서 ‘시리’처럼 말로만 의사소통을 하던 데서 나아가 실제 사람 모습을 하고 대화하는 AI 모델이 속속 나오고 있다. AI 스타트업 머니브레인은 작년 11월 김주하 아나운서와 똑같은 얼굴을 한 AI 앵커를 선보였다. AI 앵커는 뉴스를 직접 진행했다. 이는 김...
SK C&C·영림원소프트랩, AI 기반 ERP 플랫폼 개발 2021-05-10 10:48:45
챗봇과 회계·재무·생산·마케팅 등 주요 업무별 AI 봇 서비스도 개발한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SK C&C의 멀티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영림원소프트랩의 산업별 특화 ERP 솔루션을 고도화함으로써 국내외 많은 기업이 손쉽게 '영림원@멀티버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기열 SK...
삼성SDS '인공지능 상담원' 사업 키운다 2021-05-09 16:49:56
서비스다. 삼성SDS의 자연어 이해 기술은 사람의 대화 의도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이해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관련 기술이 국내외 관련 AI 경진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AICC의 업무 처리 방식은 간단하다. AICC로 각종 문의 사항이 접수되면 ‘AI 상담원’(챗봇 또는 음성봇)이 문의 내용에 따라...
삼성SDS, AI기반 지능형 콘택트센터 사업 확대 2021-05-09 10:19:11
문의 사항이 들어오면 챗봇 등 AI 상담원은 문의 응대와 가입 심사, 서비스 신청 접수 등을 처리한다. 기술지원 요청 등 어려운 문의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동 연결된다. AI는 고객 불만사항(VOC) 등을 실시간 분석하고 상담 내용을 자동 평가해 품질도 높여준다. 삼성SDS는 AICC를 도입하면 상담사의 단순·반복적인 업무...
1분기 순이익 32.8% 증가…신한카드, 업계 1위 굳혔다 2021-05-05 15:28:38
서비스를 소개해 주는 플랫폼 사업도 추진 중이다. 이 같은 사업 다각화 노력으로 신한카드의 총자산은 △2018년 29조4000억원 △2019년 32조5000억원 △2020년 34조5000억원 등 매년 증가세를 보였다. 신한카드는 오는 8월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시대를 맞아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미래...
"이루다처럼 과징금 맞을라"…움츠린 AI업계 2021-04-29 17:19:10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이루다’(사진) 개발사 스캐터랩에 과징금 철퇴를 내린 것을 두고 “AI 사업이 위축될 것”이라는 업계 우려가 커지고 있다. 29일 AI 스타트업계 한 관계자는 “스캐터랩이 가입자에게 받은 카카오톡 대화 데이터를 원문 그대로 챗봇 서비스에 가져다 쓴 점 등은 잘못이...
한컴, 벤처기업과 '인공지능 태권 로봇' 개발 2021-04-29 17:18:06
로봇 전문기업 한컴로보틱스는 벤처기업 에이아이태권도와 인공지능(AI) 기반 태권 로봇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한컴로보틱스가 연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홈서비스 로봇 ‘토키2’에 AI 기반 태권도 교육 콘텐츠를 넣을 계획이다. 어린이들이 로봇에 설치된 화면을 통해 태권도를...
'이루다' 철퇴로 고민 커진 AI업계…"불확실성 커져 사업 위축" 2021-04-29 14:56:11
서비스 개발 위축으로 이어질 소지가 크다는 지적이다. 한 AI 업체 대표는 "우리 회사도 올 1월 이루다 사태가 터졌을 때 개발하던 AI 챗봇 서비스를 잠정 보류했다"며 "이번 처분으로 업계 전반적으로 AI 대화서비스 등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서비스는 개발이 위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인정보위 관계자는 "업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