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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경련 회장단 "불황산업 고용 유지 모색" 2013-01-10 15:54:10
등 서민경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방안도 모색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의 기술개발비, 원자재 구매 등을 지원하고 보증·대출 지원을 확대할방침이다. 소비자, 근로자, 협력업체 등의 관계를 자율적으로 규제하는 가칭 '기업경영헌장'을 제정하고 전경련 윤리경영위원회를 확대, 재편하는 한편 회원사와...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주요국 중앙은행 회의 주목 2013-01-10 07:41:03
때 정책 의지를 확실하게 부가하는 것이 Fed가 가지고 있는 통화정책의 효과를 확실하게 나타내는 것에 도움이 된다. 그래서 기준금리를 변경할 때 고용목표제를 도입했다. 실업률이 6.5%로 떨어질 때까지 지금의 기준금리, 즉 0에서 0.25%는 그대로 유지하겠다는 고용과 연계시킨 고용목표제가 올해 통화정책에서 다른...
[글로벌 이슈&이슈] 글로벌 증시 美 어닝시즌 `훈풍` 2013-01-10 07:34:32
안정되면서 스페인이나 다른 재정위기국이 ECB에 도움을 요청할 만큼 급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ECB가 시중 금리 하락을 위해 유로존 은행들에 무제한 대출 정책을 계속 펴고 있어 기업들의 자금조달 비용이 상대적으로 높지 않은 데다 독일 등이 추가 금리인하에 반대할 것이란 점도 ECB가 금리...
[김정호 칼럼] 쌍용차가 걱정되면 車나 팔아주시든지 2013-01-09 17:06:04
정책의 첫 시험대다. 해고자들의 얘기에 귀를 기울이듯이 회사의 얘기도 잘 들어줘야 한다. 그리고 원칙대로 판단하고, 원칙대로 실행하면 된다. 노사관계도 이제 정상화시킬 때가 됐다.김정호 수석논설위원 ▶ [사설] 질시와 증오의 惡法들이 쏟아지기 시작했다▶ 최경환 "여당 정책역량 많이 무뎌졌다"▶ 민주 "부자증세...
日, 직원 월급 올리면 법인세 깎아줘 2013-01-09 16:54:27
정책을 추진한다. 금융완화 정책과 세금 감면 제도를 병행, 디플레이션(지속적인 물가 하락) 탈출이라는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겠다는 의도다.니혼게이자이신문은 9일 “민간 기업이 직원들의 월급을 올려줄 경우 임금 인상분의 일정 부분을 법인세에서 깎아주기로 일본 정부가 방침을 굳혔다”고 보도했다.고용 촉진을 위한...
[국가공인1인자]배명직 표면처리 명장 2013-01-09 16:28:47
중소기업에 지원해주는 정책 중 하나인 ‘현장교수지원단’에 동참하고 있는데, 이 제도는 중소기업이 갖고 있는 문제를 경험이 많은 교수님들이 직접 지도해주는 것이다. 배명직 명장은 현장교수지원단의 일원으로 자신이 오랫동안 치열하게 연구해서 얻은 값진 기술을 라이벌이 될 수 있는 중소기업에 아낌없이...
'구글 회장 방북'에 엇갈린 평가…"귀중한 시간을 왜" VS "북한 변화 줄 것" 2013-01-09 09:04:01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특히 구글 회장의 방북은 경제와 생산공정의 컴퓨터수치제어(cnc)화를 강조한 김정은의 정책과 부합하는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매사추세츠공대의 존 박 연구원은 "투명성과 개방성을 앞세워 온 슈미트 회장의 방북은 그 자체만으로도 북한사회 변화의 전환점이 될 수도 있다"며...
[글로벌 이슈&이슈] 해외 증시 어닝시즌 앞두고 `관망` 2013-01-09 08:00:35
있습니다. 미국의 월스트리트 저널도 아베 정권이 경기 부양을 위해 전례없이 노골적으로 엔저로 밀어붙이는 것을 우려했는데요. 급격한 엔저가 수출 경쟁력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오히려 투자자 신뢰를 잃어 일본 경제에 악재가 될 것이라는 지적입니다. 일본 아베정권의 의욕적인 정책들이 일본 경제에 어떠한 파급...
노원구와 양천구 소음 심각 2013-01-08 16:31:58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환경과학원 관계자는 “소음저감 정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최적의 대책을 세우는 데 이번 분석 결과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철도관제권 이관…'안전 강화' vs '민영화 발판'> 2013-01-08 13:56:39
철도정책관은 "현재 철도 운영 주체인 철도공사(코레일)가 관제권까지 행사하는 바람에 수익성과 수송능력을 올리는 데 치중해 안전사고 감독·관리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열차 수송 사업자인 코레일이 관제업무를 함께 맡다보니 안전보다는 비용 절감과 수익성 향상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