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 U+ "보고는 한 장으로 한 번만"…'조직문화' 혁신, 이유는? 2013-04-19 10:30:22
초 리더혁신캠프에 참여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선견, 선결, 선행의 조직문화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먼저 보고, 먼저 결단하고, 먼저 행동에 옮겨야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타이밍을 잡을 수 있다는 이 부회장의 말이 조직문화로 옮겨진 것이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책마을] 건축설계사가 세운 20대 위한 대안학교…학교서 알려주지 않던 인생교육 2013-04-18 17:10:22
“융합사에서 1년을 지내면서 지금 뇌구조에 희망이나 혁신, 가치와 같은 긍정적인 단어가 많이 포함돼 있는 걸 보고 놀랐다”고 했다. 문혁 학생은 “1년 전에는 내가 무슨 일을 원하는지도 모른 채 단순히 취업만이 목표였지만 지금은 꿈이 더 많아지고 자세해졌다”고 뿌듯해했다.서화동 기자 fireboy@hankyung.com ▶...
[책마을] 평범한 김대리가 특허괴물?…특허로 돈버는 방법 2013-04-18 17:01:02
특허의 투자 가치가 높아질 수밖에 없는 이유와 구체적으로 어떻게 흐름을 바꾸고 있는지를 설명한다. 또 원천특허와 표준특허로 수백억원의 로열티를 벌어들이는 혁신기업 등 특허로 부를 이룬 성공 사례와 특허 관련 투자상품 등을 유형별로 분류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돈 되는 특허’의 조건과 실질적인 수익을 올릴...
[BIZ Insight] 보조금서 서비스로…SK텔레콤 '통신경쟁 패러다임' 바꾸다 2013-04-18 15:34:00
‘고객 가치’ 경영 원칙을 세웠다. 이후 ‘t끼리’ 요금제 이외에 다양한 정책을 내놨다. 장기 우량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저렴하게 휴대폰 단말기를 바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남은 데이터 제공량을 가족, 친지, 친구끼리 나눠 쓸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였다. 두 서비스 모두 내놓은 지 두 달여 만에...
당장 회사를 바꾸려면…협업하고 팀에 자율권 부여하라 2013-04-18 15:29:07
“혁신이란 무엇일까요. 저는 시장의 고객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이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까지 고객이 공급받지 못하던 것을 공급하는 것이 혁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세대 경영대학 최고경영자과정(amp) 봄학기 네 번째 시간. 김준석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는 ‘혁신’이라는...
르노車에 페인트 납품하던 바스프, 공정 효율화 방안까지 제시 2013-04-18 15:29:06
제공하는 것이고, 고객도 본능적으로 가치를 추구한다. 기업 간 거래를 중심으로 하는 b2b 기업 고객에 가치란 뭘까. b2b 고객은 일반적으로 값싸고 품질 좋은 제품을 추구한다고 인식돼 있지만 실제로는 자사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공급자를 더 선호한다. 문제에 대한 ‘솔루션’ 제공 기업을 더 좋아한다는 의미다....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헬스케어·스마트 스토어…ICT 융합사업 키워 해외공략" 2013-04-18 15:29:03
본다. 앞으로 sk텔레콤이 힘차게 혁신을 주도해나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창조경제의 기반은 인재다. sk텔레콤의 인재전략은. “sk텔레콤이 찾고 만들어가는 인재상은 ‘실력과 도전 정신을 갖추고 혁신을 추구하는 인재’다. 자기 분야에서의 지식과 경험은 기본이다. 이를 기반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유통마케팅의 진화, 팝업스토어 2013-04-17 19:45:26
2013년 유통 트렌드가 진화하고 있다. 점차 창조적인 가치에 역점을 둔 가치중심적 소비문화로 인해 일진보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쇼핑 및 유통 관련 백화점 부문 1위 롯데백화점에서는 다음과 같은 2013년 유통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한 바 있다. 바로 기분전환(refresh 기분전환), 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
[2013대표브랜드] 청정원 순창고추장, 대한민국 대표 고추장 우뚝 2013-04-17 17:59:43
찾고 청정원 순창 고추장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그 결과 각종 브랜드 조사에서 고추장 부문 1등을 수상했다. 해당 기업은 ‘순창고추장’의 국내 성장을 발판으로 해외 판로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미국과 중국,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65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순창고추장’은 지난해 200억 원의 해외...
[2013대표브랜드] ODM의 성공신화, 한국콜마… 탄탄한 기술력으로 세계적 100년 기업 도전해 2013-04-17 17:59:38
‘혁신형제약기업 인증’ 획득,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장영실상’ 수상 등의 쾌거를 올리기도 했다. 특별히 ‘혁신형제약기업’은 r&d 및 해외 진출 역량이 뛰어난 제약기업에 주이지는 인증으로, 한국콜마는 이를 통해 화장품 부문에 이어 제약 부문에서도 우수한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다. 유기농 경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