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음·SK컴즈의 모바일 전략은…다음 "사내 벤처 활성화" SK "싸이월드의 부활" 2013-04-15 15:29:01
발굴하자는 취지 외에도 다음 조직원들에게 혁신의 자극이 되도록 하는 게 nis의 목적”이라며 “내부에 벤처 정신, 혁신 분위기가 퍼져 나간다면 다음 앱, 지도, 마이피플 같은 주력 서비스의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컴즈, 싸이월드 모바일로 부활한다 김영목 sk컴즈 서비스1본부장은 인터뷰에서...
강기정 의원 "최고위 폐지, 강력한 리더십 세울 것" 2013-04-14 17:01:15
사법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치 혁신에 대한 소신도 밝혔다. 그는 “개헌을 통해 현 대통령 중심제를 분권형 정치 구조로 바꾸는 게 최종 목표”라며 “1987년 개헌은 ‘독재 타도’에 포커스를 맞추다 보니 ‘승자 독식형’ 대통령제를 유지했지만 이제는 여야를 비롯해 영남ㆍ호남, 진보ㆍ보수가 공존할 수 있...
민주 대표, 김한길·이용섭·강기정 3파전 2013-04-13 04:17:03
단일화야말로 범주류 후보들이 내세운 혁신의 가치에 반하는 것이자 ‘계파 패권주의’로 회귀하는 구태라고 비판하고 있다. 김 후보는 최근 한 라디오에 출연해 “(후보 단일화는) 이제까지 당을 장악해왔던 계파 사람들이 모여 기득권을 유지하자는 것 아니겠느냐”며 “당을 이렇게 편 가르기하고 분열을 조장하는 것에...
[신경영 20년…삼성 DNA를 바꾸다] "우린 싸구려 제품 안만든다"…월마트의 대량주문 퇴짜 2013-04-11 17:15:23
(4) 진화하는 혁신 스토리 美법인 상무 재량으로 거절…서울 본사서도 똑같은 반응 결정하면 '딴목소리' 없어…일사불란하게 質경영 추구 한국경제신문은 인간개발연구원, 세븐앤파트너즈와 함께 11일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런 삼성 포럼-삼성은 어떻게 글로벌 초일류 기업이 됐나’를 개최했다. 신경영...
세계적 건축자재회사 라파즈, 고객별 공략 차별화…매출 급신장 2013-04-11 15:31:02
가진 고객 군집으로 묶고 △그들에게 맞는 가치를 새롭게 정의하는 것이다. 이 같은 과정을 통해 다양한 고객군에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b2b 고객들은 붕어빵처럼 획일적인 가치가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한다. 그래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전동균 b2b마케팅 온·오프라인...
융·복합시대 대응…전공외 분야 공부통해 사고 유연성 키워야 2013-04-11 15:31:00
새로운 가치를 만들지 못하고 지배적 소수로 바뀌면서 문명이 쇠퇴한다는 것이죠. 자수성가한 중소기업 사장들 가운데 ‘내가 이 회사를 가장 잘 안다’고 하는 사람은 특히 핵심 역량의 경직성을 명심해야 합니다.” 강 교수는 경영의 5대 자원으로 사람, 기술, 돈, 정보, 시간을 꼽았다. 그리고 미래를 대비하는 가장...
급변하는 선진국 소비시장 대응법 2013-04-11 15:30:57
등 기술 혁신이 빠르게 진행되는 제품에 대한 지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은 제품, 유통, 프로모션 등에서 다양한 전략으로 선진국 소비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첫째, 소비자가 원하는 본질에 충실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간다. 불필요한 부가기능보다 기본기능을 강화해 지출가치를 높이는...
대구 최고 학군 명품아파트 `시지 한신휴플러스` 분양 관심 2013-04-10 15:00:00
가치를 나누는 기업 대한주택 보증을 통해 착한 분양가로 분양을 할 예정이다.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한신공영이 시공하는 것도 호재가 되고 있다. 한신공영은 도급순위 25위의 63년 건설명가로 한신休플러스라는 대표 브랜드를 앞세워 전국에서 프리미엄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는데, 이번에 분양하는 시지 한신休플러스는...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신한은행, 고객은 상생의 동반자…'투게더십'으로 글로벌 비상 2013-04-08 15:32:47
같은 브랜드 가치는 자본시장 통합법 시행으로 금융업계 경쟁의 패러다임이 은행권 내의 경쟁에서 금융권역 간 경쟁으로 변화되는 과정에서 더 큰 의미를 갖는다.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해 강력한 브랜드 경쟁력을 가지는 것이 달라지는 경쟁 환경에서 살아남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신한은행은 이를 위해 진정성,...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미래에셋증권, 'My은퇴플래너' 통해 미리보는 노후…미래를 준비하다 2013-04-08 15:30:47
가치를 쌓아올리는 과정이었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뮤추얼펀드 판매를 시작한 것은 물론 소수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역시 최초로 출시했다. 아직 많은 증권사에서 걸음마 단계에 있는 사모투자펀드(pef) 분야에서도 가장 일찍 투자자를 모집했다. 적립식 펀드를 대거 출시하며 증권시장 투자의 패러다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