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화재, 고객만족 경영…불만 사항 24시간내 처리 2013-10-10 06:59:00
보안과 정보보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 데이터베이스(db) 암호화, 네트워크 암호화, 24시간 365일 사이버 관제로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했다. 이 같은 고객중심 경영 노력에 힘입어 삼성화재는 금융감독원의 ‘2012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에서 손해보험사 중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했다. 또 매출...
보인고 이사장 10년…김석한 인성하이텍 회장의 '학교 혁신' 도전 2013-10-09 18:08:29
대해 그는 “기업도 학교도 변화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이 중요하다”며 “학생과 학부모 등 고객이 만족할 만한 수업을 해 사교육 걱정이 없게 하자 학교 수준이 몰라보게 올라갔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보인고가 학교가 어떻게 변할 수 있고 얼마나 발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롤 모델이 됐으면 좋겠다”며 “가장...
[창간49 공기업 업그레이드] 상생·고객만족·윤리경영까지…공기업의 '무한 진화' 2013-10-08 07:09:00
평가가 자극한다. 정부가 매년 공기업의 전년도 경영 실적을 평가해 결과를 발표하고, 공기업은 미진한 부분을 개선하면서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정부가 평가하는 항목은 주요 사업 추진 실적, 노동 생산성, 고객 만족도, 인사·조직·노무·예산 등 30개 안팎에 이른다. 공기업이 지난 6월 경영 평가를 받은 이후 조...
[창간49 공기업 업그레이드] 한국가스공사, 변화와 도전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 2013-10-08 06:59:00
얼굴임을 각인하고 솔선수범해달라”고 당부했다. 가스공사는 경영 혁신에도 앞장서고 있다. 현장 중심의 업무혁신 활동인 bnf(best & first)를 혁신브랜드로 설정하고 이를 실행하고 있다. 총 11개 기지 및 지역본부에서 실행과제를 선정해 전사적으로 매년 총 297개 혁신활동을 수행하는 bnf 3·3·3 활동을 추진 ...
200년 이상 장수기업엔 '장인정신·고객만족'의 경영철학이 있다 2013-10-04 06:59:13
경영활동은 비재무적인 활동 영역이 많다. 이 때문에 성과와 데이터의 관리 방식도 달라야 한다. 최근에는 글로벌 기업들을 중심으로 csr 경영 관리 시스템 도입이 빠르게 늘고 있다. 덕분에 csr 성과 관리도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csr경영 활동의 처음과 끝은 항상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연결돼 있어야...
KT "BIT 혁신…통신에서 IT 기업으로 거듭나겠다" 2013-09-30 13:23:07
이상 소요되고, 고객 관련 업무가 유선과 무선이 따로 운용되고 있던 점도 기존 한계점으로 지적했다.표 사장은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돌파구가 필요해 혁신적인 bit 프로젝트를 가동했다"며 "인력 유전자는 통신에서 it로 바꾸고, 프로세스도 사람 의존에서 시스템이 주도하는 경영, 툴은 공급자 중심에서 통합...
한국투자증권, 정도경영 실현…亞 대표 종합증권社로 2013-09-30 07:00:23
혁신을 통해 위기 상황을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았다.한국투자증권은 “금융업의 기본인 고객과 시장에 대한 신뢰,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고객 기반을 강화하겠다”며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 역량을 확충해 업계의 리더로서 모범적 행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객에게 진정으로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눌러짜는 원액기 홈쇼핑 대박…中까지 입소문 2013-09-02 17:10:05
사장(50)은 “가장 큰 시장인 중국에서 부유층 고객을 중심으로 원액기 입소문이 나면서 수요가 크게 늘었다”며 “올해 처음으로 해외 판매가 국내 판매 비중을 넘어 전체 매출의 60%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개념 제품으로 해외시장 공략 휴롬의 중국 판매는 전체 수출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휴롬은 중국에서...
신동빈 롯데 회장 '逆혁신' 특명 "뒤집어봐라" 2013-08-26 18:06:13
"신흥국이 '혁신 지렛대' 상품개발 출발점 삼아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뒤집어 생각하기’를 전 임직원에게 주문했다. 생각의 방법을 바꿔 새로운 고객을 만들고, 불황에 오히려 성장 기틀을 다지자는 것. 어려워지는 경영 환경을 정면으로 돌파하기 위해선 기존 사고의 틀을 버리는 혁신의 자세가 필요하다는...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 취임 2013-08-26 09:29:37
"신한카드의 상품과 마케팅, 모든 업무 절차를 고객 중심으로 재조정해고객이 가장 오래 쓰고 싶은 카드사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 행복을 향한 진화 가속, 고객의 입장에서 새롭고 차별화된 플랫폼 제시, 고객과 가맹점·협력사 동반 성장, 변화와 혁신을 통한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구축을 신한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