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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주차장 소방설비 의무화…모든 자동차엔 소화기 2017-01-11 09:30:24
대응 전용선박이 2020년까지 매년 1대씩 총 3척 배치된다. 해상에서 화학물질 사고가 발생했을 때 현재 운용하는 유류방제정은 방호 설비가 없어 사고 현장으로 진입해 대응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 해양오염사고에 대해 오염 원인자에게 방제비용을 청구하는 범위를 넓혀 현행의 3배 수준으로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1-11 08:00:09
의장協, 지방선거 공천제 폐지 추진 170110-1073 지방-0287 17:00 어기구 의원 '송변전설비 주변법 개정안' 발의 170110-1077 지방-0288 17:05 ƈ년에 1천200만원 목돈'…고양노동지청, 청년내일채움공제 시행 170110-1083 지방-0289 17:08 기장군, 사람·동물 감염 대응 방역전담조직 신설 170110-1085...
결국 주저앉은 골리앗 크레인…마산판 '말뫼의 눈물' 2017-01-09 14:26:26
골리앗 크레인은 무게가 수백t이 넘는 선박구조물이나 블록을 들어서 옮기는 일을 한다. 웬만큼 덩치가 있는 선박을 건조하는 조선소라면 골리앗 크레인 보유는 필수적이다. 그러나 조선업 불황으로 국내에서는 이만한 대형 설비를 사겠다는 곳이 없어 지난해 11월 헐값에 해외로 팔렸다. 성동산업 마산조선소 골리앗 크...
조선업계 일감 일본에 추월당했다 2017-01-04 17:35:45
통계가 경쟁력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라고 보고 있다. 이 통계에선 국내 대형 조선사들이 주로 수주하는 고부가가치 해양플랜트가 빠져 있기 때문이다.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의 수주 실적에서 해양생산설비와 시추설비 등 해양플랜트 비중이 40~70% 수준인 반면 일본은 해양플랜트 수주가 거의 없다.안대규...
[2017 반등 기회 노리는 4대 산업] '체질 개선' 나선 철강·조선…고부가 제품으로 돌파 2017-01-02 16:25:46
선박 수주량이 254만1000cgt(표준환산톤수)로 2011년~2015년 평균 수주량(1056만3000cgt)의 24.1%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다. 또 2016년~2020년 평균 수주량도 354만9000cgt로 최근 5년 평균치의 33.6%에 지나지 않을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향후 조선업 가동률지수(2010년=100)는 설비 감축이 없다고...
국적선박 안전성 검사, 외국 기관에 개방 2016-12-30 17:19:04
선주·보험사가 아닌 제3자 입장에서 보험 대상 선박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기관이다.bv는 선박에 대한 안전검사, 해양오염방지설비 등에 대한 검사, 선박 총톤수 측정 및 이들 업무와 관련한 증서 발급 업무 등을 대행한다.이태훈 기자 beje@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종룡 "대우조선 지금 정리하면 충격 너무 커…거품 빼가며 버텨야" 2016-12-28 19:09:05
선박이고, 자체 보유선박 60척 중 부채가 없는 배도 5척에 불과했다. 임 위원장은 “글로벌 해운사 간 치킨게임이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에서 채권단에 언제까지고 돈을 대라는 건 말도 안 된다”고 했다.◆현대상선 해운동맹 “실패 아니다”한진해운의 사실상 파산으로 현대상선은 국내 유일의...
[대우조선 구조조정] 대우조선 2조8000억 자본확충 마무리…일단 '급한 불'은 껐다 2016-12-27 19:03:46
것”이라고 말했다.관건은 신규 수주지만, 글로벌 선박 발주량 급감으로 대우조선은 올해 15억5000만달러 규모밖에 수주하지 못했다. 예년의 10분의 1 수준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대우조선 정상화의 출발은 신규 수주 확보”라고 말했다.대우조선은 글로벌 발주량이 다시 증가할 때까지 자산 매각과 ...
하나금융硏 "내년에도 조선·해운 어려워‥국내경제 트럼프발 이슈 영향 커" 2016-12-23 10:28:03
선박 발주량이 급감하면서 현대중공업은 3개 도크 가동 중단, 대우조선은 건조능력의 30%축소, 삼성중공업은 도크와 해상크레인 중단 등 설비 감축을 진행 중입니다. 해운 역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지속돼 온 공급과잉이 단기간 내 해소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연구소는 이와함께 내년 국내 경제에 영향을 줄...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조선·해운, 내년에도 어렵다" 2016-12-23 10:08:53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이 급감함에 따라 모두 설비감축을 진행 중이다. 헌대중공업은 조선소 도크 3개의 가동을 중단했고, 대우조선해양은 건조능력의30%를 축소할 방침이다. 삼성중공업도 도크와 해상크레인을 각각 1개씩 중단했다. 해운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공급과잉이 누적돼 단기간 내 공급과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