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2 창업전망-②] 커피 대세, 서민 겨냥 업종↑ 2011-12-13 18:26:05
심해질수록 가격 부담이 덜한 먹거리 상품이 내년에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비가 부족한 창업자에게는 무점포 기술형 창업이 인기입니다. 점포구입비 없이도 창업이 가능하며 시공 노하우를 본사에서 전수받고 영업력을 바탕으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커피전문점은 앞으로도 창업...
외국인 관광객 1천만 `성큼` 2011-11-28 20:09:22
한류 관광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한류가 세계인의 발길을 한국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다음달이면 올들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사상 처음 900만명을 넘어섭니다. 이 가운데 10%는 한류 팬.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을 더욱 활성화 하기 위해 한류 콘서트와 스키관광을...
"한국형 헤지펀드, 세계 10위권 경쟁력 가능" 2011-11-17 19:17:34
충원했고 고수익을 보장하는 상품을 개발해 둔 상태여서 경쟁력을 가췄다고 평가합니다. 헤지펀드 도입은 출시전 준비가 착실한 만큼 국내 자본시장의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인터뷰) 김형태 자본시장연구원장 “헤지펀드 도입은 다양성과 개성을 확보해서 시장의 변동성을 줄이고 자본시장을 선진화하는...
[우리가게 이벤트 오늘만] 스마트한 어깨 안마기 `어깨닥터` 2011-11-04 16:18:52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의 디자인까지 향상시킨 상품이다. 체형의 크고 작음에 따라 안마효과가 일정하지 못했던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 2가지 선택버클을 이용해 자신의 체형에 꼭 맞는 사이즈로 얼마든지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안마기 사용 중 손의 움직임이 자유로워 안마를 받으면서 다른 일을 할 수...
[투데이초대석] 남희용 주택산업연구원장 2011-10-31 18:19:43
그 지역에서의 우리나라 상품에 대한 수요를 위축시켜 결국 우리 수출은 위축될 수밖에 없음. 2012년 GDP 성장은 올해 수준을 겨우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당분간 해외 여건 악화의 여파에서 벗어나지 못할 듯함. 다만 더블딥 가능성에 따라 세계경제 침체 기간이 장기화된다면, 우리나라에 대향 영향도 커질 수 있음....
[아이디어 발전소] 엄마들의 수유 고충 해결 `맘피드 젖병지지대` 2011-10-26 10:29:31
젖병을 견고하게 잡아줘 젖병이 빠질 염려가 없다. 유연한 스탠드 막대는 지지대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도록 버튼 한 번으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생활 속에서 느낀 작은 불편함을 모두에게 유익한 상품으로 탄생하게 만든 `맘피드`의 윤영훈 대표를 만나본다. 방송 : 2011년 10월...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선정되었고, 일본경제신문이 선정한 `2011 중국히트상품 베스트` 6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백화점 400여곳, 직영점 100여곳, 할인소매점 6천여곳 등 외자기업으로 유일무이하게 모든 유통 판매채널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현재 전세계 112개국에 진출해 있는 락앤락은 앞으로 세계시장 공략을 더욱 강...
[성공인 왕종을 울려라] 향기마케팅으로 고객마음 사로잡다 2011-10-19 10:53:51
다름없었다. 향기마케팅이란 업종이나 상품과 연관된 특정 향기를 이용해 매장의 품위를 높여주고 매출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마케팅기법이다. 원목가구점에 소나무향을 뿌려 마치 가구에서 소나무향기가 나는 것처럼 매장을 꾸미고 제과점의 경우 은은한 커피향을, 유아용품 매장에는 베이비탈크향을 내게해 고...
[현장돋보기] 평범한 쇼핑몰은 가라! 이색 쇼핑몰의 반란 2011-09-08 12:52:48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들을 직접 보유하고 있다 랜덤몰 일정한 금액을 내고 구매를 하면 그 금액에 맞는 혹은 그 금액보다 더 큰 선물이 무작위로 발송되는 쇼핑몰. 구매 전 간단한 설문 조사를 통해 구매하는 목적, 연령, 성별을 조사한 후, 그에 맞게 발송된다는 것. 그래서 재구매를 하게 되더라도 과거에 제품이 또...
[현장에서 만난 CEO] 하영구 씨티은행장 2011-07-19 18:03:31
여름 휴가철 영업의 첫 시작은 환율우대 상품 홍보입니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에게 100% 환율우대를 해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선보였습니다. 하영구 은행장은 승객들을 직접 만나 기차모양의 빵을 나눠주며 환율우대 서비스를 홍보했습니다. 인터뷰> 하영구 씨티은행장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서 해외로 여행하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