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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쌀가공 대표' 굳히기…비비고 죽→햇반 소프트밀 변경 2022-11-16 17:31:20
옮겨 쌀 가공 대표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겠다고 16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비비고 죽 브랜드와 패키지는 ‘햇반 소프트밀’로 바뀐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12월 ‘비비고 죽’ 브랜드를 선보이며 죽을 일상식 대열에 올려놓는 데 성공했다. 비비고 죽은 지난해 소비자가 기준으로 매출 9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고속...
CJ제일제당, 죽 라인업에 `비비고` 떼고 `햇반` 붙인다 2022-11-16 10:30:50
가공 전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햇반 소프트밀은 맞춤식 자가도정 기술을 이용해 죽에 적합한 최적의 쌀알 식감을 구현했고, 품질 유지를 위해 수매·건조·보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죽 제품 뿐 아니라 드링커블 밀, 오트밀 등 곡물을 주 원료로 부드럽고 가벼운...
고환율 덮친 참치캔…동원F&B, 가격 또 올린다 2022-11-11 17:26:04
가공식품 가격 인상이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 즉석밥, 라면, 스낵에 이어 유제품과 참치 통조림까지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치솟은 세계 곡물 가격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가운데 원·달러 환율까지 급등해 제조 원가 압박이 커졌다고 제조업체들은 설명했다. 동원F&B는 다음달...
[장바구니 물가비상] "싹다 올랐어요…10만원 장보기가 이젠 13만원" 2022-11-10 06:14:34
식품 원재료 가격이 뛰어오르며 가공식품 물가도 9.5% 올랐다. 식품뿐 아니라 주요 생필품 가격 오름세도 만만치 않다. 6년째 한국에 살고 있는 중국인 마모(33)씨는 "생리대 대형 32개 묶음을 예전에는 9천900원에도 샀는데 오늘 보니 1만3천900원으로 올랐다"며 "곽티슈 6개입도 6천원하던 것이 오늘 보니 7천원"이라고...
이마트 자연주의, PL상품 개발·리뉴얼 후 매출 10%↑ 2022-11-10 06:00:04
식혜'는 자연주의가 출시한 대표적인 가공 PL 상품이다. 피코크 비밀연구소 셰프와 협업해 유기농, 무농약 백미 등 기존 상품을 리뉴얼했고 견과류 20여 종의 경우 플라스틱통, 비닐 패키지 대신 종이 패키지로 전환할 예정이다. 또 신선식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이마트 내 매장도 재단장하고 있다. 이에 지난...
[스타트업 발언대] AI 상용화 최전선에서 뛴다 2022-11-04 07:03:00
하는 밥 같은 존재가 데이터라고 할 수 있다. 산업의 쌀이 반도체라는 말에 비춰 본다면 AI의 쌀은 데이터인 셈이다. 그러나 개인정보 보호 등의 이슈로 사용 가능한 실제 데이터양이 한정돼 있고, 데이터가 있더라도 인간의 손으로 AI 학습에 적합하게 가공하는 작업(라벨링)을 하는 데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 특정...
김밥 한 줄·떡볶이 1인분도 "먹기 겁나네"…외식물가 껑충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2-11-02 11:09:22
21.6% 상승했고, 가공식품도 9.5% 값이 올랐다. 품목별로 보면 밀가루가 36.9% 뛴 것을 비롯해, 부침가루(30.8%), 국수(29.7%), 시리얼(24.4%), 빵(15.3%) 등의 값이 크게 올랐다. 이 역시 국제 곡물가 상승 여파로 해석된다. 채소류 중에선 배추(72.3%), 무(118.1%), 양파(25.4%) 등의 가격 상승폭이 컸다. 다만 채소류...
농림장관 "김장물가 안정 찾아"…양곡법엔 `반대` [+초대석] 2022-11-01 19:04:29
경제부총리가 지난주 이런 말을 했습니다.가공식품들 가격도 줄인상 계속 이어지고 있고 말이죠.올 연말 장바구니 물가 상황, 어떨 거라고 예상하고 계시고,어떻게 대응 중이신지 궁금합니다.<정황근 장관>□ 올해 상반기 국제 곡물 및 원자재 가격상승 등으로 국내 먹거리 물가도 크게 상승했으나, 9월 농축산물 소비자...
신라면·짜파게티·육개장사발면 '예상대로'…"나머지 인기라면이 궁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10-27 22:00:04
집밥 수요가 늘면서 저장과 요리법이 간편한 라면 인기가 더 올라간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2022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라면'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라면 제품 구매 경험이 있는 15~65세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라면 취식 빈도가 주당 평균 1.7회로 집계됐다....
대안육 컨셉스토어 `더 베러`…3개월 만에 5천명 방문 2022-10-26 10:37:40
고기나 가공육 햄으로 만들어진 샌드위치, 샐러드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아 간편식으로 즐기는 MZ세대(1980~2000년생)가 늘고 있는 것도 인기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더 베러’에서 열리는 소모임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5일에는 주한대사 배우자회 소속 10여 명의 회원들이 방문해 샌드위치, 미트볼, 김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