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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 도심 관통 동서고속철 지하화 '뜨거운 감자' 2017-04-23 09:10:01
고속철 지하화 '뜨거운 감자' 시의회 성명서 채택…고가 하부공간 방치가 원인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 도심을 관통하는 동서고속철도 노선 지하화 문제가 지역사회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노선 윤곽이 조만간 드러날 예정인 탓에 춘천시 입장에서는 도심을 관통하는 철도 노선의...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① 서울·인천·경기·강원 2017-04-19 07:11:01
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서울∼강릉 고속철도가 지나가는 교통의 요충지"라며 "평야 지대부터 중산간지, 고랭지 등에서 다양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만큼 귀농·귀촌인의 선택폭이 넓다"고 강조했다. ◇ 강원 화천군 도시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소...
수익형 호텔 `부산역 라마다 앙코르 호텔` 7일 분양 2017-04-07 18:41:26
SRT 고속철도가 개통하면서 부산역은 하루 7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코레일 측은 예상하고 있다. 부산역 광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 이점으로 하루 7만명이 본 호텔을 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역 라마다 앙코르 호텔`은 KTX, SRT 고속철도를 비롯해 부산 지하철, 부산 버스 환승 센터 등을 1분 이내 도보로...
中'일대일로' 고속철사업, 외국과의 계약 '0'…"문제는 비용" 2017-04-03 10:44:47
어려운 상황이다. 2014년 세계은행 조사에 따르면 고속철도 ㎞당 건설 비용은 중국에서 1천700만∼2천100만 달러였지만, 유럽에서는 2천500만∼3천900만 달러에 달했다. 특히 미국 캘리포니아에서는 최고 5천600만 달러로 중국의 2배를 웃돌았다. 홍콩 MTR의 이 민 중국 사업 수석자문은 많은 국가에서 고가의 고속철도...
[이슈분석] KTX vs SRT…손님 모시기 전쟁 2017-03-31 17:20:06
<앵커> 지난해 12월 수서발 고속철도, SRT가 개통하면서 철도 분야에서도 서비스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KTX의 대체 교통수단으로 SRT가 떠오르면서 두 고속철도가 손님 모시기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먼저 이지효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개통 100일 만에 하루 평균 이용객 4만 명을 넘기며 `국민의 발`로...
[이슈분석] KTX vs SRT…손님 모시기 전쟁 2017-03-31 16:47:14
수서발 고속철도, SRT가 개통하면서 철도 분야에서도 서비스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KTX의 대체 교통수단으로 SRT가 떠오르면서 두 고속철도가 손님 모시기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먼저 이지효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개통 100일 만에 하루 평균 이용객 4만 명을 넘기며 `국민의 발`로 자리매김한 수서발...
전남도 타당성 용역, 전남∼제주 해저터널 경제성 긍정 전망 2017-03-22 17:19:10
= 전남도가 19대 대선 핵심공약 과제로 선정한 '서울∼제주 고속철도 건설' 사업에 경제성이 있다는 자체 용역 진단이 나왔다. 전남도가 의뢰한 타당성 조사 용역을 진행 중인 서울대 산학협력단 고승영 교수는 22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중간보고회에서 "5월이면 사업비와 수요 예상 작업을 마쳐 경제성 분석이 나올...
부천 송내역서 30분만에 KTX광명역 간다…7월부터 직통버스 운행 2017-03-16 16:00:03
코레일은 고속철도가 가장 많이 정차하는 광명역에서 KTX와 빠르게 환승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부천시는 전철이나 버스 환승객이 바로 직통셔틀버스로 환승할 수 있도록 송내역 환승센터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3개 기관은 인천·부천지역에서 KTX 광명역까지의 연계 교통망을 추가로 확충하기 위해...
무정차 고속철 8월부터 달린다 2017-03-10 02:47:55
이내에 도착하도록 하는 게 목표다.경부고속철은 대전과 동대구에서 모두 정차하던 기존 운행 패턴이 바뀐다. 1회 정차 열차를 포함해 서울부터 부산까지 3회 이하로 정차하는 열차 운행 횟수를 전체 열차의 20% 수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열차 운행은 시간대별 수요를 감안해 편성키로 했다.무정차 열차와 1회 정차...
고속철도 빨라진다…무정차·1회 정차 열차 8월 운행 2017-03-09 06:00:02
개선할 방침이다. 고속철도가 직접 닿지 않는 지역은 환승 대기시간을 20분 수준으로 최적화해 일반열차에서 고속열차 정차역까지의 접근성을 높인다. 작년 기준 코레일 열차 중 환승 대기시간이 20분 이하인 경우는 전체의 58%에 불과하며 1시간 가까이 대기하는 사례도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열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