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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 이은 `히트작` 될까…르노 캡처를 타봤습니다 [배성재의 Fact-tory] 2020-06-29 13:13:34
가속 페달을 깊이 밟다보니 몸이 뒤로 젖혀질 만큼 급가속하는 상황도 많았습니다. 캡처에 장착된 1.3 가솔린 터보엔진에는 7단 습식 듀얼클러치(DCT)가 적용됐습니다. 습식 변속기는 기어 변속을 더 부드럽게 하고 허용 토크도 높여 승차감을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전 작인 QM3를 비롯해 프랑스 브랜드 자동차...
기아차 레이 광란의 질주…운전미숙인가 급발진인가 [아차車] 2020-06-24 08:42:01
씨가 주행을 이어가던 중 차량이 갑자기 급가속을 시작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급작스러운 상황에 A 씨는 “브레이크가 제어가 안된다”고 다급히 외치며, 사이드 브레이크를 끝까지 채워보는 등 여러 조치를 취하지만 차는 멈추지 않고 위험한 질주는 계속된다. 이후 A 씨는 지인의 조언에 따라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기어를...
'실화탐사대' 아내를 죽음으로 내몰은 남편의 3중 추돌 사고 2020-06-17 21:29:00
도로를 달려오다가 아내의 차를 발견한 순간 급가속해 순간적으로 아내의 차량과 충돌했다. 하지만 남편은 그저 실수였을 뿐이라 주장한다. 이런 와중에 의문스러운 사실이 또 하나 밝혀진다. 아내가 사망하기 약 1시간 전, 집 앞 공터에 남편이 의문의 물체를 묻고 있었다는 것. 그에겐 어떤 비밀이 있는 것일까. 지난...
세단·SUV 장점만…볼보 V60 CC, 줄서서 산다 [신차털기] 2020-06-07 07:30:02
수 없었다. 급가속을 하지 않고 엔진 회전수를 2000rpm 정도에서 유지하면 독일 고급 세단이 연상될 정도의 승차감이 몰려왔다. 뒷좌석에 탄 동승자는 "중형차인데도 사장님 차 느낌이 난다"고 평가했다. 승차감과 주행감, 실내공간 등에 있어서 V60 CC는 세단과 SUV의 장점만 모아놓은 차로 평가할 수 있다. 운전 역시...
드라마 '보좌관' 이정재車 K7 타보니… [김보형 기자의 시승기] 2020-05-13 09:56:19
모드에서는 야생마로 탈바꿈한다. 연비는 빈번한 급가속에도 불구하고 L당 11km를 유지했다. 점잖은 준대형 세단이면서도 때로는 스포츠카 같은 K7 프리미어는 보좌관에서 출발해 금배지를 단 드라마속 장태준을 닮았다. K7의 매력에 푹 빠져 속도를 점차 높이자 함께 차에 탄 와이프가 말했다. "K7 탄다고 이정재 되는거...
[신차털기] BMW 530e, 출퇴근족 위한 '명예 전기차' 2020-05-03 08:16:01
e드라이브와 오토 e드라이브, 배터리 컨트롤 모드 등을 사용하며 급가속과 급제동을 반복했다. 100%였던 배터리 잔량은 BMW 드라이빙 센터에 도착할 무렵 50% 수준으로 줄어 있었고 연비는 40.1km/L를 기록했다. 이 연비가 일상에서도 나올 것이라고 전적으로 신뢰하긴 어렵다. 530e는 순수 전기로만 39km를 주행할 수 있...
[신차털기] '팝콘 팡팡' 벨로스터 N…런치컨트롤 '슝' 2020-04-26 08:24:19
스포츠를 기준으로 60~70km/h 사이 속도의 급가속과 급회전을 반복했지만 벨로스터 N은 안정적인 그립력을 유지하며 장애물을 빗겨났다. 변속은 자동으로 이뤄졌는데, 변속충격 없이 매우 부드러운 전환을 느낄 수 있었다. 내친 김에 런치 컨트롤도 시도했다. 런치 컨트롤은 정지 상태에서 가속 페달과 제동 페달을 동시에 ...
[첫차픽] 초보, 첫차 운전이 무섭다면…'올 뉴 아반떼' 2020-04-13 10:27:51
올 뉴 아반떼는 최고출력 123마력에 최대토크 15.7kgf.m의 성능을 낸다. 급가속을 자주 한다면 아쉬울 수 있지만, 매사가 조심스러운 초보 운전자나 도심 내 주행 위주인 환경에서는 부족함 없는 수준이다. 복합 공인연비는 14.5km/L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시승기] 티볼리·코란도 '리스펙'…똑똑하고 가성비 더 좋아져 2020-04-10 09:30:00
무난한 성능을 보였고, 오르막이나 급가속 시에도 힘이 달리지 않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했다. 실내는 고급스럽지 않지만 정제된 느낌을 줬고, 패밀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지향하는 모델답게 성인 남성 5명이 타기에도 좁지 않은 공간감이 느껴졌다. 리스펙 코란도는 고급 트림에 들어가던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과...
[신차털기] 65만 vs 57만 승자는?…아반떼 "소형SUV는 잊어라" 2020-04-09 10:23:32
크게 다가왔다. 6000rpm으로 급가속을 해도 제한속도에 쉽게 닿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아반떼는 패들시프트도 지원하지 않는다. 이따금 가속 페달을 깊게 밟는 운전자는 이후 출시될 아반떼 N라인을 기다리는 편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형 아반떼는 공간과 기능성을 대폭 강화하며 소형 SUV에 밀려났던 준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