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트코코리아 도네이션 캠페인 성황리에 종료 2024-09-06 10:36:22
후원하고 있다. 2007년부터 지금까지 38억원의 후원금으로 770명의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새 생명을 선물 받았다. '비용을 낮추고 그만큼의 이익을 회원들에게 돌려준다'는 본사의 경영철학으로 코스트코코리아는 기업의 이익을 소비자와 공유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을...
"성심당, 4층 건물 올리는 중" 소문 확인해 보니…'반전' 2024-09-05 14:20:51
향토기업 경영 △고객 중심 경영 철학 △활발한 사회 공헌을 통한 깨끗한 기업 이미지 등을 꼽았다. 성심당은 현재 대전 지역 내 지점 6곳에서만 빵을 판다. 하루 방문객만 1만7000여 명에 달한다. ‘대전 이외 지역에는 지점을 내지 않는다’는 경영철학을 갖추고 있어, 대전 지역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앞서 내놓은...
디지털 성범죄 대응 강화…딥페이크 대응 보안株 '급등' 2024-09-05 09:52:54
의심되는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수 초 내로 위조 진위 여부를 분석해 판별 결과를 알려준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샌즈랩은 현재 국민들이 직면한 사회적 이슈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보태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자체 구축하고 유지하는데 드는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모든 비용을 사회 공헌...
"모든 국민이 딥페이크 쉽고 빠르게 판별"…샌즈랩, '페이크체크' 선봬 2024-09-05 09:22:02
드는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모든 비용을 사회 공헌 차원에서 직접 부담하기로 했다. 당장의 서비스 수익보다 딥페이크로 인한 2·3차 피해 확산 방지가 우선이라는 판단에서다. 샌즈랩은 당초 생성형 AI 역기능 탐지 및 대응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페이크체크와 같은 기능의 국민 체감형 플랫폼을 구축하는 국가...
[2024 ESG 브랜드] LG, 사회 부문 3관왕…현대차 7계단 올라 톱 10 진입 2024-09-05 06:02:03
공급망, 사회공헌 등 표준 지표를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세우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사회 부문 1위였지만 올해는 2위로 내려왔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소폭 오른 38.6점을 획득했음에도 1위 자리를 지키기엔 역부족이었다. 삼성전자는 ‘조직문화 혁신에 노력한다’(6.7%), ‘소비자 보호에 노력한다’(7.3%) 항목에서...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 기후변화 대응·사회공헌 눈길 조선, 해운, 철강 업종 1위는 포스코다. 포스코는 전년 대비 점수가 3.7점 하락했음에도 1위를 차지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절약과 자원순환’, 사회 부문에서는 ‘사회공헌’, ‘협력사 동반성장’ 항목 점수가 두드러졌다. 포항, 광양 등에서 지역 밀착형...
[2024 ESG 브랜드]①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 인지...2년 전 대비 10%p 상승 2024-09-05 06:01:33
것이 입증되면서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배출 감축이 가장 시급한 ESG 활동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후변화 대응’ 외 ‘자원절약과 재활용’(40.2%),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 확대’(36.1%), ‘재생에너지 이용’(28.4%) 순으로 환경 관련 주제가 1~4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윤리경영’(25.3%),...
화우, ESG 원스톱 컨설팅 확장...기업 생존·성장 돕는다 2024-09-05 06:01:20
근본적 인식 변화가 필요하다. 기업은 ESG 규범화가 기업경영에 제시하는 방향성을 이해하고 ESG를 다른 전문 영역과 동일한 레벨의 ‘한 분야’가 아닌, 모든 컴플라이언스 분야를 상회하는 개념으로 다루어야 한다.” - 최근 신사업으로 주목하는 분야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달라. “최근에는 IT 전문성을 바탕으로...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사회공헌 우수 기업으로 떠올랐다. 최근 ESG 경영과 관련해서도 ‘리워크 오뚜기’ 전략을 마련하고 식품 브랜드 전반의 지속가능성을 향상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역시 위생용품 전반의 지속가능성을 개선하면서 ESG 브랜드에 포함됐다. 유한킴벌리는 최근 40주년을 맞이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사회공헌 브랜드를...
브랜드 가치 확고하게 인정받는지 살펴…'합리적 소비' 모범 기업들 2024-09-04 16:32:53
이같이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 기업이 성공적으로 살아남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 가치를 확립해야 한다. 신뢰받는 브랜드는 가격의 높고 낮음과 별도로 자신만의 일관된 브랜드 가치를 시장에서 확고하게 인정받아 기업에 경쟁 우위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