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술 시장 판 바꾼 '테슬라'…모든 식품은 배달로 통했다 2019-12-25 17:04:26
상권 등까지 확장됐다. 떡볶이와 김밥 등 분식과 치킨 브랜드, 과자회사, 라면회사들까지 마라맛 제품을 쏟아냈다. 다시 불붙은 '만두 전쟁' 4000억원 중반에서 주춤하던 냉동만두 시장은 다시 성장했다. 지난해 냉동만두 시장 규모는 4616억원으로 전년 대비 소폭 줄었지만 올해 4800억원으로 역대 최대로 커질...
쑥쑥 크는 배달앱, 온라인쇼핑 정조준…"반찬 판매 인기" 2019-12-25 05:55:01
B마트 상품 판매 집계에 따르면 냉장·냉동 반찬류가 가장 잘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과자류와 음료류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고, 즉석식품·가정간편식(HMR)이 4위에 올랐다. 5위는 과일·채소·고기 등 신선 식품이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정간편식 메뉴를 추가해 소비자가 편리하게 고를 수 있도록 할...
수제버거부터 마라 열풍까지…'변화무쌍' 10년간 외식 트렌드 2019-11-11 06:10:01
식사 대용이 아니라 좋은 식재료를 쓴 '요리'로서 프리미엄 김밥이 새로운 유행으로 등장했다. '설빙'을 필두로 한 빙수 프랜차이즈와 벌집을 올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인기를 끌고, '계절밥상'과 '자연별곡', '올반' 등 한식 레스토랑이 전성기를 맞은 것도 이 무렵이었다....
식물성 고기로 만든 만두?…세븐일레븐, `비건 간편식` 출시 2019-11-06 11:01:25
‘언리미트 만두’는 3분 렌지업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만두 상품으로 갈비맛, 김치맛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지구인 컴퍼니’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이 상품은 ‘언리미트(Unlimeat)’라는 대체 육류 식품을 사용했다. ‘언리미트(Unlimeat)’는 현미, 귀리, 견과류로 만든 100% 식물...
신세계푸드, 냉동피자 시장 본격 출사표 2019-07-22 17:52:32
경기 원동에 오산2공장(사진)을 준공하고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한다고 22일 발표했다.오산2공장에는 기존 샌드위치·김밥·도시락 외에 새 주력 상품인 냉동피자 생산시설을 들여놨다. 신세계푸드는 이 공장에 2017년부터 600억원을 투자했다. 냉동피자, 샌드위치, 케이크 등을 연간 최대 2만2000t까지 생산할...
신세계푸드, 냉동피자 시장 진출…오산2공장 준공 2019-07-22 11:12:34
경기도 오산시 원동에 오산2공장을 준공하고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 오산2공장은 기존 오산1공장에서 생산해오던 샌드위치, 김밥류, 도시락 등 프레쉬 푸드의 생산라인을 확대하고, 신(新)성장 동력으로 삼은 냉동피자의 생산시설을 도입하기 위해 2017년부터 600억원을 투자해 준공됐다. 연면적...
신세계푸드, 오산2공장 가동…냉동피자 시장 출사표 2019-07-22 09:41:21
경기도 오산시 원동에 오산2공장을 준공하고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신세계푸드는 2017년부터 600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1만8125㎡ 규모 부지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오산2공장을 준공했다. 기존 오산1공장에서 생산하던 샌드위치, 김밥류, 도시락 등 프레시푸드의 생산라인을 확대하고, 냉동피자...
신세계푸드 오산2공장 준공…피자 등 연간 2만2천t 생산 2019-07-22 09:21:08
경기도 오산시 원동에 오산2공장을 준공하고 냉동 피자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산2공장은 기존 샌드위치·김밥류·도시락 등의 생산라인을 확대하고, 신 성장 동력으로 삼은 냉동 피자 생산시설을 도입하고자 2017년부터 600억원을 들여 건립됐다. 연면적 1만8천125㎡ 넓이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CJ제일제당, 슈완스와 함께 PGA투어 3M오픈서 한식 알렸다 2019-07-07 12:18:52
= CJ제일제당이 지난해 인수한 냉동식품 회사 슈완스와 함께 미국프로골프(PGA) 대회에서 한국 식문화를 알렸다고 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PGA 투어 3M 오픈의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했다.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블레인 TPC 트윈 시티에서 개막한 이 대회에서 CJ제일제당은...
편의점 튀김류·맥주 등 야간 매출 급증…'U20월드컵' 수혜 2019-06-16 11:15:25
냉장즉석식(105.3%), 냉동만두 등 냉동즉석식(98.0%), 라면(57.5%) 등이 눈에 띄는 신장세를 보였다.더운 날씨로 아이스 드링크와 얼음도 각각 130.1%, 166.7% 증가했다.심야에 열린 경기인만큼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와 에너지음료도 각각 59.3%, 72.0% 매출이 늘었다.gs25도 16일 0시까지 2시간 동안 대규모 단체 응원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