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소득 1%대↑·먹거리물가 6%대↑…장바구니·외식 '부담' 2024-03-04 06:01:02
소금(13.0%), 아이스크림(10.8%), 우유(9.9%), 빵(9.5%), 생수(9.4%), 라면(7.7%) 등도 높은 편이었다. 외식 세부 품목 39개 중에서는 커피(외식)(1.7%)를 제외한 38개 품목 물가 상승률이 가처분소득 증가율을 상회했다. 피자가 11.2%로 가장 높고 햄버거(9.8%), 김밥(8.6%), 라면(외식)(8.0%), 오리고기(외식)(8.0%),...
'이쑤시개 튀김','딸기잼 바른 생선회'…1020 '괴식'에 빠졌다 2024-03-03 08:34:56
있다. 농심은 먹태와 청양 마요맛 과자인 ‘먹태깡’ 맛의 컵라면 ‘먹태깡 큰사발’을 내놓았다. 편의점에서 2000원 정도에 팔아 다른 컵라면보다 비싼 축에 속하지만 편의점에서 없어서 못 파는 인기 제품이 됐다. 유명 유튜버를 중심으로 한 SNS 후기가 관심을 끌면서다. 삼립도 온라인에서 괴식 조합으로 꼽히던 오이...
산업도시 구미, 문화예술이 흐르는 낭만도시로 변신 2024-02-28 16:28:59
연 것은 신라면 국내 생산의 75%를 담당하는 농심의 생산공장이 구미에 있는 것이 계기가 됐다. 우리 국민의 라면사랑도 한몫했다. 2022년 기준 우리나라 국민의 라면 소비량은 연간 77개로 베트남에 이어 2위다. 김장호 시장은 “앞으로 일본의 라멘, 베트남 쌀국수, 이탈리아 스파게티 등 국제 면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농심, 취약층·이재민 지원 '이머전시 푸드팩' 1만2천세트 기부 2024-02-23 15:59:19
착수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농심은 올해 2억4천만원 상당의 라면과 스낵, 생수로 구성된 푸드팩 1만2천 세트를 기부하기로 했다. 농심 제품으로 구성된 이머전시 푸드팩은 취약계층과 재난·재해 시 이재민 긴급 지원 등에 활용된다. 농심은 지난 2020년부터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을 진행해왔다. sun@yna.co.kr (끝)...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19일) 주요공시] 2024-02-20 06:05:01
라면 인기…농심[004370]·오뚜기[007310]·삼양식품[003230] 실적 '껑충' ▲ 오뚜기[007310] 작년 영업이익 2천548억원…전년보다 37.3% 증가 ▲ 금감원, 작년 사업보고서 중점 점검…부실기재시 심사강화 ▲ 에어서울, 작년 매출 3천109억·영업익 644억…'최대 실적'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한국 라면 못 참지"...식품업체 수출로 호실적 2024-02-19 16:53:50
라면의 인기가 급상승하며 국내 식품업체들이 작년에 좋은 실적을 거뒀다. 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농심은 연결 기준 작년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89.1% 증가한 2천12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매출은 3조4천105억원으로 9.0% 늘었고 순이익은 1천714억원으로 47.8% 늘었다. 농심은 공시에서 "면, 스낵 등...
K-라면 인기…농심·오뚜기·삼양식품 실적 '껑충' 2024-02-19 16:41:23
K-라면 인기…농심·오뚜기·삼양식품 실적 '껑충' k-라면 수출액 작년 사상 최대…생산시설 증설이나 신설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세계 각국에서 한국 라면을 찾는 수요가 이어지며 국내 라면업체들이 작년 호실적을 냈다. 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농심[004370]은 연결 기준 작년...
5주 만에 420만봉 팔렸다…'먹태깡맛' 포테토칩도 불티 2024-02-19 09:53:58
먹태청양마요맛'을 선보였다. 농심은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이 출시 5주 만에 420만봉이 팔려 '먹태깡' 초기 판매량을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또한 먹태깡큰사발면도 출시 4주 만에 230만개 판매되며 농심이 최근 1년간 출시한 용기면 중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먹태깡큰사발면과 포테토칩...
농심 '포테토칩 먹태맛', 5주만에 420만봉 팔려…"먹태깡 보다 잘 나가" 2024-02-19 09:46:55
넘겼다. 농심은 먹태깡큰사발면과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의 흥행비결에 대해 먹태깡 브랜드를 활용해 소비자 흥미를 유발하고, 먹태청양마요 고유의 알싸한 감칠맛을 라면과 감자칩 특성에 맞춰 성공적으로 접목한 점이 꼽힌다고 설명했다. 먹태깡 흥행 후광효과에 그치지 않고 자체 제품력도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며...
'먹태깡' 스핀오프도 대박…감자칩 5주만에 420만봉 팔려 2024-02-19 09:43:41
먹태청양마요맛'이 출시한 지 5주 만에 420만봉이 팔렸다. 19일 농심은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이 '먹태깡' 초기 판매량을 넘어 이같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또 '먹태깡큰사발면'도 4주 만에 230만 개가 판매됐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넘어서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