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칼럼] 하버드 교재 된 K푸드 2024-01-15 18:00:54
글로벌 전략(2005년), 옛 대우조선해양의 중국 조선사의 도전에 맞선 생존전략(2008년)도 하버드 경영대 교재에 실렸다. 2008년엔 SNS 시장을 개척한 싸이월드 보고서가 발간됐고 이듬해엔 SK텔레콤의 사회공헌 활동이 평가받았다. 2010년엔 박현주 미래에셋회장과 미래에셋의 성장 스토리가 다뤄졌고 2015년엔 CJ E&M이...
[이근미 작가의 BOOK STORY] 단순 스토리에 담긴 오묘한 은유와 넘치는 지식 2024-01-15 10:00:05
읽어라”라며 권고하는 경우도 많다. 스토리는 간단하다. 흰고래 모비 딕에게 한쪽 다리를 잃고 고래뼈 의족을 착용한 선장 에이해브는 오로지 모비 딕에게 복수하기 위해 항해에 나선다. 일등항해사 스타벅이 때마다 건의하고 읍소하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선원들이 다 희생될 때까지 무모한 항해와 도전을 그치지 않는다....
메가스터디교육 엘리하이, 초등학생 학습 흥미 충족 위한 영어ㆍ수학 어플 제공 2024-01-12 17:30:00
디즈니 명작을 소재로 한 ‘디즈니 모션 스토리’까지 다양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수학 학습 어플도 수준별로 준비돼 있다. ‘얌얌구구게임’, ‘엘리구구’ 어플을 통해 구구단 학습을 할 수 있으며, ‘엘리몬 수학나라’, ‘하이연산’, ‘도전 암산왕’...
정용진 부회장 "SM 오디션 떨어졌다"...순수 오디션? 2024-01-11 14:32:49
불리는 정 부회장은 한 때 영화 제작 사업에 도전한 바 있다. 이마트는 정 부회장 주도로 지난 2018년 일렉트로마트의 대표 캐릭터인 '일렉트로맨'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특수목적회사인 '일렉트로맨 문화산업전문회사'를 설립했다. 별다른 성과없이 지난해 이 특수목적회사를 청산하긴...
올해 CES 주인공은 '스피어' 2024-01-04 18:36:24
스토리와 구글, 삼성전자 등도 광고를 집행했다. ‘씬 시티’여서 가능했던 모험 스피어는 겉모습과 짧은 공연 실황 영상만으로 단숨에 전 세계인의 ‘핫플레이스’가 됐다. 하지만 ‘빛 공해’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최근 ‘스피어 런던’도 빛 공해를 이유로 무산됐고,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도 환영받지 못했다. 24시간...
포스코이앤씨 '친환경 미래건설' 선도 2024-01-02 17:40:30
의지를 다지기 위한 엠블럼(사진)을 공개하고, 성공 스토리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 포스코이앤씨는 “30주년 엠블럼은 자연 속에 굳건히 뿌리 내린 나무의 나이테를 모티브로 삼았다”고 2일 밝혔다. 사명인 ‘Eco & Challenge’를 글자로 활용해 엠블럼을 구성했다. 글자로 표현된 ‘0’ 부분은 움직이는 디자인으로 구...
[신년사]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지속 가능한 흑자구조 정착 목표" 2024-01-02 10:59:22
인수,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새로운 파이낸셜 스토리 발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등 각 영역에서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글로벌 성장 둔화 등 쉽지 않은 외부 환경 속 도전적인 과업들은 오히려 SK바이오팜의 경쟁력과 차별성을 보일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가볍고 빠르게 목표 달성할 것" 2024-01-02 10:42:51
성장과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새로운 파이낸셜 스토리를 발표와 ESG 경영 등 각 영역에서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임직원의 노고와 성과를 치하했다. 그는 이어 "CEO로서는 전 구성원 면담을 통해 서로를 잘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고, 미국 세일즈랩, 국내외 임상의, 투자자 등과의 현장 소통을 통해 세노바메이트의...
포스코이앤씨, 창립 30주년 기념 엠블럼 공개 2024-01-02 10:36:46
30살을 맞이한 포스코이앤씨의 활기차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나타내고자 오로라 그린을 채택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창립 30주년을 기념일 당일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회사의 30개 성공스토리를 연초에 발굴함으로써 30년 도전의 역사와 비전을 다양한 방식으로 이해관계자들과 연중 소통해 나갈 방침이다. 선정된...
포스코이앤씨, 창립 30주년 기념 엠블럼 공개 2024-01-02 09:58:16
‘오로라 그린’이다. 친환경적(Eco)이면서 활기차고 도전적(Challenge)인 이미지를 표한하기 위해 이 색상을 채택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연초에 30개의 성공 스토리를 발굴할 계획이다. 사사(社史)를 기존의 두꺼운 책자형식이 아니라 30개 성공스토리 중심의 창의적 콘텐츠로 제작한다는 구상이다. 선정된 30개 성공 스토...